‘월화수목금금금’을 사는 대한민국 직장인들. 아침 일찍 출근해 저녁 늦게 퇴근하기는 기본, 주말 없이 회사 근무에만 매달리는 경우도 허다하다. 실제 정부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 기준 한국의 1인당 연간 노동시간은 2113시간으로 OECD 평균(1766시간)보다 무려 347시간 많았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직장인들 사이에선 피로회복과 휴식을 도와주는 제품이 인기다. 특히 적은 비용과 시간으로 큰 만족을 주는 건강식품이 각광을 받는다. 최근에는 자양강장제처럼 마실 수 있는 홍삼 제품도 주목을 받고 있다. 프리미엄 홍삼 브랜드 참다한홍삼이 내놓은 ‘디데이’가 그 주인공이다.
‘디데이’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인 홍삼을 바탕으로 간에 좋은 헛개나무열매, 칡 등을 배합한 병 타입의 드링크제다. 홍삼을 통째 갈아 넣는 전체식 제조법으로 홍삼 고형분을 3.9% 이상 함유해 일반 홍삼 음료보다 더 진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참다한홍삼의 ‘디데이’는 건강한 맛을 추구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제품에 합성감미료나 설탕, 액상과당 등의 첨가물을 일절 배제했다. 대신 숙지황, 구기자, 대추 등으로 만든 식물혼합농축액과 자일리톨, 벌꿀을 첨가해 홍삼 특유의 쓴맛을 잡고 자연적인 단맛을 살렸다.
참다한 홍삼 관계자는 “디데이는 바쁜 직장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홍삼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병 타입으로 제작됐다”며 “정신없이 일하고 녹초가 됐을 때, 바쁜 일상 속에서 휴식이 필요할 때 참다한 디데이가 지친 몸과 마음에 작은 쉼표가 되어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