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도시철도 9월28일 개통, 한강신도시 더블역세권 '세종 헤르메스’ 눈길

지난해부터 두 차례 연기되었던 김포 골드라인 도시철도가 9월 28일오전 5시30분을 첫차로 본격적인 운행 개통을 앞두고 있어, 김포지하철 역세권 오피스텔이 주목받고 있다. 김포골드라인을 이용하면 서울까지 20분대로 이동가능하며, 김포도시철도인 김포공항역에서 환승하면 5호선과 9호선을 이용하여 여의도와 을지로 강남등 주요 도심까지도 쉽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비싸고 낙후된 서울도심을 떠나 신도시 특유의 쾌적하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주거지를 찾는 청년층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2018년 한해동안 서울의 전체 순유출인구(-11만230명) 중 김포로 이동한 인구가 전국 시 군 구 중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이 그 근거인데, 연령별로는 35~39세 인구의 유입이 1만909명(16.2%)으로 가장 컸으며 30~34세 구간 인구가 1만741명(15.9%)으로 뒤를 이었다.

한편 김포시는 2019년 상반기에만 8997명이 증가(행정안전부 주민등록인구통계 기준, 자연증가 포함)했으며 9월 28일 개통확정 된 김포도시철도(골드라인)가 정상운행을 시작하게 되면 청년층의 인구 유입이 추가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청년층의 인구유입에는 김포에 위치한 대규모 산업단지들도 한몫하고 있는데 그중 김포골드밸리(5,761,000㎡)는 수도권 서북부 최대 산업클러스터로 구로와 가산단지를 합친 서울디지털 산업단지(1,981,552㎡)의 약 3배, 판교 테크노 밸리(661,915㎡)의 면적보다는 약 9배 큰 규모로 조성되었다. 게다가 2조규모의 MICE특화 산업단지인 한강시네폴리스 사업 또한 활기를 띄고 진행중에 있어 한강신도시는 약 13만여명의 배후 수요를 자랑한다.

이러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자연스레 젊은층을 대상으로 하는 주거형태가 각광받고 있는데, 그 중 김포 한강신도시 최저분양가로 분양에 나선 세종 헤르메스가 가장 주목받고 있다. 김포 세종헤르메스 오피스텔은 김포골드밸리의 직접적인 수혜지로 꼽히는 김포 한강신도시 구래지구에 위치하고 있는데 이곳은 김포골드밸리에서 차량으로 5분거리인데다 한강신도시 내에서도 유일하게 유흥 위락업종이 가능한 중심상업지구 이기 때문에 젊은 근로자들의 수요로 항시 붐비는 곳이다. 또한 구래지구 내에서도 상업 인프라와 업무시설, 도시지원시설등에서 일하는 직장인들의 임대수요를 모두 누릴 수 있도록 중심상업지구와 업무지구 경계의 한가운데에 위치하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4층부터 지상17층까지 1개동으로 들어서며 지하 1~4층은 광폭 자주식 주차장, 지상1~2층은 입주민들의 편의를 돕는 근린생활시설, 3~17층까지 총 450실의 오피스텔로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이단지는 지하철 5, 9호선과 환승 되는 김포도시철도(올 하반기 개통 예정) 구래역, 양촌역과 인접한 더블 역세권 단지로 서울주요 도심과 20분대로 연결되며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인천-김포 구간의 개통으로 인천 주요도심과의 이동 소요시간도 기존대비 40분이상 단축되었다. 또한 복합환승센터가 지근거리에 위치하여 서울을 비롯한 인천, 일산, 파주등 광역버스를 통한 주변도시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게다가 대형마트(이마트)와 멀티플렉스 영화관 수변공원이 구래지구 중심상업지구 내에 입지하여 편리한 쇼핑 및 문화환경을 갖춰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을 전망이다.
이처럼 풍부한 배후수요 및 생활인프라로 주목받는 한강신도시 구래지구 중에서도 특히 이 단지가 주목받는 이유는 시공 시행에 함께 참여함으로써 분양가의 거품을 줄여 주변 단지의 동일 평수 대비 최대 20% 저렴하기 때문이다. 또한 일부세대에는 테라스가 제공되며, 호텔급 인테리어와 풀퍼니시드 시스템, 문콕을 방지하는 광폭 주차장, 입주민 전용 더블정원과 무인 택배 시스템, 안전을 위한 내진설계 및 CCTV의 설치로 입주민의 생활이 한층 풍요로워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포 한강 세종 헤르메스’의 홍보관은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신논현역 6번출구, 강남역10번출구 방향)에 마련되어 있으며 일부호실 테라스 제공과 오픈 기념행사 및 다구좌 계약 시 추가혜택을 더하고 있어 이목을 모으고 있다.


이소정 기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정보
AD
브랜드미디어
모아보기
이코노미스트
이데일리
마켓in
팜이데일리
지금 뜨고 있는뉴스
오피니언
행사&비즈니스
HotPho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