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직한 후보' 브라질 원작 포스터 영화 '정직한 후보'의 원작인 'O Candidato Honesto' 측이 '정직한 후보'를 향한 응원과 함께 한국영화계에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정직한 후보'의 원작인 동명의 브라질 영화 'O Candidato Honesto'측이 '정직한 후보'와 한국영화계에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브라질 원작자 측은 '정직한 후보'의 공동제작사인 수필름에 보낸 이메일 통해 "한국에서 새롭게 탄생한 '정직한 후보'는 훌륭한 리메이크 사례다. 원작의 감독과 각본가 역시 매우 자랑스러워 하고 있고 박수를 보낸다"며 원작을 한국의 특색에 맞게 각색한 점을 높이 사며 국내 박스오피스 흥행에 주목했다.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를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잘 이겨내리라 믿는다. 하루 빨리 안정을 찾을 수 있길 바란다"며 한국영화계에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 '정직한 후보' 한편, 브라질을 비롯한 남미 언론은 브라질 영화 원작인 '정직한 후보'의 한국 흥행 소식을 전하고 있다. 원작과 달리 새롭게 각색된 스토리 및 인물 구조 등을 다뤘다. 이처럼 해외에서 한국영화의 성과에 주목하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영화계를 응원하는 메시지도 전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