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로고. 넥슨이 PC와 모바일 게임의 동반 흥행으로 올해 2분기에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
넥슨은 올해 2분기 매출 7301억원(645억엔, 이하 기준 환율 100엔당 1132.5원), 영업이익 3025억원(267억엔)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 106% 증가한 것이다. 매출은 2분기 기준 사상 최대치다.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2분기보다 3% 늘어난 2238억원(198억엔)을 기록했다.
넥슨은 상반기 누적 매출은 1조6674억원(1472억엔), 누적 영업이익은 7730억원(683억엔)을 달성했다. 상반기 매출도 반기 기준으로 사상 최대치다.
지난해 상반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0.1%, 영업이익은 4% 증가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4% 올랐고, PC 게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 늘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4분기 연속으로 증가했다.
넥슨 측은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등 주요 스테디셀러 PC 게임과 V4,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모바일 게임의 동반 흥행에 힘입어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의 국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1%, 49%, 103% 성장했다.
넥슨 2분기 실적 추이. 넥슨은 국내에서는 2분기 매출 3714억원(328억엔), 상반기 누적 매출 8215억원(725억엔)을 기록했다. 지난해 동기와 비교해 각각 69%, 74% 증가했다.
국내 2분기 매출은 68%가 PC 게임, 32%가 모바일 게임에서 나왔다. 지난해는 각각 71%, 29%였는데 모바일 게임 매출 비중이 조금 늘었다.
넥슨은 3분기에도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중국에서 사전 등록만 약 6000만명이 이름을 올린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중국 서비스를 오는 12일 시작한다. 또 지난달 출시한 모바일 게임 '바람의나라: 연'이 구글과 애플 양대 앱마켓에서 톱3를 지키며 장기 흥행 체제를 갖추고 있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선택과 집중을 기반으로 주요한 IP들에 적극적인 투자와 리소스를 투입한 결과 올해 상반기 호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기록적인 성과를 기반으로 재무구조가 더욱 건실해진 만큼 하반기에도 양적·질적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