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웨이브 제공 뮤지컬 '마틸다' 작사, 작곡가로 이름을 알린 팀 민친(Tim Minchin) 감독의 드라마 '업라이트(Upright)'가 웨이브를 통해 독점 공개됐다.
지난 2019년 12월 호주와 영국에서 처음 방영된 후 주요 비평 매체로부터 찬사를 받은 '업라이트'는 호주 사막 한가운데에 던져진 남녀 주인공이 자동차 여행을 함께하는 로드 무비 형식의 8부작 드라마다.
호주 사막에서 만난 40세 럭키 플린과 10대 소녀 메그아담스는 8일간 호주 전역 오지를 돌며 각자의 인생에 새로운 방점을 찍는 여정을 함께 하게 된다. 선천적인 음악적 재능에도 불우한 가정사로 상처를 간직한 채 살아온 럭키는 어머니의 생사를 확인하러 가던 중 사막 한복판에서 영리하고 맹랑한 10대 메그와 마주친다. 둘은 4000km 떨어진 목적지를 향해 동행하며 이전과 전혀 다른 삶의 의미를 찾는다. 말 못할 속사정으로 사회 부적응자라 낙인 찍힌 두 사람은 세대를 초월하는 우정과 케미로 감동과 웃음을 선사한다.
'업라이트'는 지난해 11월 30일 호주 시드니에서 열린 2020 AACTA(Australian Academy of Cinema and Television Arts) 어워즈에서 최우수 코미디 시리즈와 최우수 코미디 연기자상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팀 민친 감독은 작품에서 연출과 주연 배우 그리고 음악까지 총망라한 예술적 감각을 쏟아내며 만능 멀티 플레이어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