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은 23일 오후 6시 첫 솔로 앨범 'RUN'을 발매했다. ‘BLACK DRESS’, 'ME(美)', 'HELICOPTER' 등 강렬한 퍼포먼스와 콘셉트로 대중들에게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을 선보여왔던 CLC의 멤버 손이 선보이는 앨범. 봄,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청춘들에게 따스한 메시지를 담은 노래를 공개했다.
'RUN'은 어쿠스틱 요소가 가미된 팝 장르의 곡. 손의 편안한 목소리가 더해져 봄의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자는 의미와 갇힌 사회의 틀에서 벗어나 꿈을 향해 달려가자는 의미의 희망찬 가사가 더해져 손만의 응원 메시지를 완성시켰다.
이번 앨범은 손이 직접 앨범 아트웍과 뮤직비디오 제작에 참여함으로써 첫 솔로 앨범에 대한 열의를 높였다. 특히 제주도에서 촬영한 앨범 아트웍 속 등을 돌리고 두 팔을 펼친 모습은 함께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묘한 해방감을 느끼게 한다. 뮤직비디오 또한, 손의 편안하고 자유로운 모습과 제주도의 푸른 풍경을 담아내 곡의 몰입도를 한층 배가시킨다. 자연과 동물, 그 속에서 어우러지는 손의 모습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저절로 미소짓게 한다. 노래를 듣는 동안 봄의 정취를 마음껏 느끼며 동시에 힐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