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가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국가금연지원센터와 협력해 금연에 대한 국민들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국민 건강을 증진하고자 '노담 50초 영상공모전'을 연다.
2일 CGV 측은 "금연 캠페인 '노담(No 담배)' 문화 확산에 전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담 50초 영상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진행한다. 담배의 유해성 및 금연 장려 등을 주제로 50초 내외의 숏폼 영상을 제작하면 참여 가능하다.
제작한 영상을 #노담영상공모전, #노담캠페인 등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SNS와 유튜브에 업로드한 후 영상 원본과 함께 업로드한 URL을 접수처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수상작은 4월 셋째 주에 온라인 대국민 투표 및 영화·광고 감독 심사 결과 등을 합산해 최종 결정된다. 보건복지부 장관상 및 CJ CGV 대표이사상을 받은 수상자에게는 최고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작은 CGV 상영관에서 영화 상영 전 광고로 만나볼 수 있다.
'노담 50초 영상공모전' 참여 독려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보건복지부 인스타그램에 공개된 '노담 50초 영상공모전' 게시물에 지인을 태그하거나 공모전 포스터를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SNS 계정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CGV 영화 관람권 2매씩을 지급한다.
4월에는 금연에 대한 관심이 높은 지역 중 하나인 CGV원주, 포항, 대전 로비에서 국가금연지원서비스 금연상담부스를 두 달간 운영하고, 보건복지부 · 국가금연지원센터 등과 함께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CJ CGV 이후민 영업마케팅담당은 "청소년을 비롯한 젊은 관객들이 많이 찾는 극장에서 금연 캠페인을 보건복지부와 협업해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노담 50초 영상공모전'으로 조금이나마 국민들의 금연 인식 개선에 일조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