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OTT 플랫폼 Viu(뷰)가 6일 발표한 9월 4주차(9월 26일~10월 2일) 집계에 따르면, 최종회가 공개된 KBS2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이 인도네시아 Viu 주간 1위를 차지, 5주 동안 1위를 유지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또한 홍콩에서도 2주 연속 2위를 기록하며 호성적을 꿰찼다.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의 1위 왕좌는 KBS2 ‘법대로 사랑하라’가 넘겨받을 가능성이 유력하다. ‘법대로 사랑하라’는 현재 인도네시아 2위, 말레이시아 2위, 홍콩과 태국에서 각각 4위를 기록하며 현지 방영하는 한국 드라마 중 가장 돋보이는 성과를 거두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출연 배우 이승기와 이세영의 현지 인기도 상승하고 있다.
JTBC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을 비롯해 tvN ‘블라인드’도 아시아 각국 차트인에 성공해 눈길을 끈다.
또한 박보검, 김유정, 박서준, 지창욱 등 내로라하는 한류 스타가 총출동한 티빙 오리지널 예능 ‘청춘MT’도 인도네시아 3위, 말레이시아와 홍콩 5위에 오르며 사랑받고 있다. ‘환승연애2’ 역시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홍콩 상위권 차트인에 성공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와 관련해 Viu 관계자는 “K드라마와 K예능이 OTT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되며 구독자 증가 및 현지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며 “K콘텐츠 특유의 높은 완성도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와 신선한 내용 등이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