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습관을 형성하는 것을 돕는 앱. 스트레칭하기, 물 마시기, 명상하기 등 다양한 습관이 마련돼 있으며, 기르고 싶은 습관을 골라 원하는 순서대로 배치하면 그때그때 알려준다. 루틴 타이머가 있어 실행·중지·시간 추가·종료 등 관리할 수 있고, 남은 습관을 포함한 로틴 진행 상황도 확인할 수 있다.(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용, 인앱결제, 애플 앱스토어→생산성)
스매시
내 개인정보 노출 없이 테니스를 함께 할 사람을 찾을 수 있는 앱. 매칭 상대의 구력, 선호 나이, 플레이 스타일을 선택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특히 상대에게 전화번호, 카카오톡 등을 노출하지 않고도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다. 자주 가는 테니스장을 즐겨찾기 해둘 수 있으며 익명 커뮤니티도 마련돼 있다.(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용, 인앱결제, 구글 플레이스토어→건강·운동)
라인
네이버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먹통 사태가 벌어지면서 대체 서비스로 라인을 찾는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17일 현재 구글 앱마켓에서 라인이 인기 무료 앱 1위로 올랐다. 라인은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카카오톡과 텔레그램에 크게 밀려 있는 상태다.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집계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카카오톡의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4340만여 명이지만, 라인은 156만여 명에 그친다.(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용, 무료, 구글 플레이스토어→커뮤니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