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충남 아산시청 시민홀에서 개최된 '제8회 따뜻한 온도 연탄 나눔 발대식'에서 하지혜가 국회의원 표창장을 수상했다. 연탄나눔발대식은 설립된 지 18년이 된 사단법인 좋은이웃에서 8년째 진행해 온 연탄 기부 모금 행사로서, 연탄이 필요한 가정에 좋은이웃 회원들이 직접 배달해오고 있다.
사단법인 좋은이웃 김소당 중앙회장은 “하지혜씨는 좋은이웃 홍보대사로서 해마다 소외계층분들께 연탄 후원을 하고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꿈과 희망이 되는 기분 좋은 에너지를 주고 있다. 하지혜씨가 현장에 나타나면 우울해하던 사람들도 웃음꽃이 피어난다. 그녀의 열정에 감사함을 전달하고자 이정문 국회의원상 수상자로 선정하였다”고 말했다.
하지혜는 “요즘 힘든 일들이 많다고 한다. 두려움의 끝에는 항상 설레임의 시작이 있듯 제가 여러분에게 힘이 되는 사람이 되겠다. 우리 모두 빠른 걸음보다는 바른 걸음으로 사치한 삶보다는 가치있는 삶으로 손잡고 나가자 말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큰 상을 받게 도움주신 김선우 대표님과, 박경림 선배님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하지혜는 mbc '똑똑키즈스쿨'(구 '뽀뽀뽀' 뽀미 언니) 두두 언니 출신으로 오랫동안 아이들의 '유통령'으로 자리매김 했으며 현재는 라이브 커머스 회사 하라인컴퍼니의 대표이자, 최근 청춘침향환을 론칭해 사업가로도 승승장구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미디어국토대장정 위원장으로서 코로나 팬데믹으로 판로가 막힌 생산자들의 농특수산물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상생, 협력 프로젝트를 실천해 지역경제 활성에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