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스포츠 김은구 기자] 더보이즈와 브브걸, 십센치 등 인기 가수들이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한 흥겨운 무대를 꾸민다.
더보이즈, 브브걸, 십센치는 다음달 16일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서 개최되는 2023 제7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에서 청년들을 위한 공연을 한다.
(사)청년과미래와 일간스포츠, 이코노미스트를 포함한 이데일리M이 공동 주최하는 청년의날 축제는 청년들이 100% 준비하고 있으며, 2000명의 청년 축제 기획홍보단이 청년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 중이다.
청년의날은 2020년 1월 9일 국회 본회의에서 청년기본법이 통과됨에 따라 법정기념일로 지정됐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는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해외청년퀴즈대회 △청년 플래시몹 △청년 치어리딩 △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에서는 ‘나름TV’, ‘싱글벙글’, 덕자전성시대’, ‘남도형의블루클럽’, ‘충주시 홍보맨’ 등이 참여해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크리에이터의 릴스 및 영상 촬영에 참여하는 등 크리에이터와 팬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로 기획됐다.
문화행사로는 ‘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청년 플래시몹 <청년, 위더스>’,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해외청년퀴즈대회’, ‘세계엑스포 유치 응원전! 청년 치어리딩 챔피언십’, ‘2023 대한민국 청년의날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전시행사로는 ‘4차산업 취·창업 페스티벌’, ‘1인 뉴미디어 크리에이터 홍보관’, ‘진학/취업/진로 프로그램’, ‘해외 어학연수 무료티켓 응모’, ‘증감 현실 체험 게임’, ‘해커스 교제 시연’, ’동아제약 제품 샘플링’ 등이 마련된다.
시상식에서는 ‘2023 제5회 청년친화헌정대상’, ‘2023 제5회 사회공헌공로대상’, ‘2023 제8회 청년정책경진대회’, ‘2023 제5회 청년 스타트업 어워즈’, ‘2023 제5회 통일 창작 영상 콘테스트’ 입상자들과 자리를 함께한다.
정현곤 (사)청년과미래 이사장은 “제7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는 청년들이 그리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보여준다”며 “청사진을 그려 나갈 청년들이 직접 모든 부분을 준비하고 있어 앞으로 대한민국이 나아갈 방향성을 보여줄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공동주최를 맡은 이데일리M 곽혜은 대표는 “청년들이 준비하는 행사에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청년들과 함께 나아가는 세상을 그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