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리센느(RESCENE) 리브, 메이, 제나, 원이, 미나미가 2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싱글 1집 'Re:Scene'(리 씬)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타이틀곡 'UhUh'(어어) MV 티저에서 리센느는 중독적인 사운드와 함께 세련되면서도 우아한 룩을 매치, K팝 팬들에게 신선한 아우라를 안겨주고 있다. 서병수 기자 qudtn@edaily.co.kr /2024.03.26/
“다양한 향수가 있듯이 여러 가지 향기를 드리겠다”
신인 걸그룹 리센느가 K팝신에 잊히질 않을 향기를 퍼트리겠다는 포부와 함께 데뷔했다.
26일 서울 용산구 예스24라이브 홀에서 신인 걸그룹 리센느 데뷔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리센느는 더뮤즈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원이·리브·미나미·메이·제나 총 5명으로 구성됐다.
데뷔 앨범이자 싱글 1집인 ‘리:씬’(Re:Scene)은 꽃 향을 담아낸 앨범으로, 꽃처럼 우아하고 고급스러움을 지향한다. 타이틀 곡은 ‘어어’(UhUh)다. 중독적인 사운드가 특징이며, 리센느 만의 당당하고 매혹적인 모습을 담았다.
걸그룹 리센느(RESCENE) 원이가 2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싱글 1집 'Re:Scene'(리 씬)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타이틀곡 'UhUh'(어어) MV 티저에서 리센느는 중독적인 사운드와 함께 세련되면서도 우아한 룩을 매치, K팝 팬들에게 신선한 아우라를 안겨주고 있다. 서병수 기자 qudtn@edaily.co.kr /2024.03.26/걸그룹 리센느(RESCENE) 메이가 2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싱글 1집 'Re:Scene'(리 씬)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타이틀곡 'UhUh'(어어) MV 티저에서 리센느는 중독적인 사운드와 함께 세련되면서도 우아한 룩을 매치, K팝 팬들에게 신선한 아우라를 안겨주고 있다. 서병수 기자 qudtn@edaily.co.kr /2024.03.26/ 미나미는 “어릴 때부터 꿈꾸던 큰 무대 설 수 있어서 기쁘다. 좋은 멤버들 이랑 데뷔해서 행복하다”고 말했다. 원이는 “실감이 안 난다. 열심히 준비한 만큼 최선을 다해서 활동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메이 역시 “무대에 서니까 생각보다 더 떨린다. 그래도 행복한 마음으로 활동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앞서 리센느는 지난 29일 수록곡 ‘요요(YoYo)’ 뮤직비디오를 선공개 했다. 2분 채 안 되는 짧은 뮤직비디오 이지만, 공개된 지 3주 만에 조회수 600만 회를 육박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리더 원이는 “조회수가 이렇게까지 많이 나올 줄 몰랐는데 놀랐다.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걸그룹 리센느(RESCENE) 누가 2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싱글 1집 'Re:Scene'(리 씬)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수록곡 'YoYo'(요요)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타이틀곡 'UhUh'(어어) MV 티저에서 리센느는 중독적인 사운드와 함께 세련되면서도 우아한 룩을 매치, K팝 팬들에게 신선한 아우라를 안겨주고 있다. 서병수 기자 qudtn@edaily.co.kr /2024.03.26/ 이날 최초 공개된 타이틀 곡 ‘어어’ 뮤직비디오 역시 몽환적인 분위기가 시선을 압도했다.이어 타이틀 곡 ‘어어’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화려한 무대 장치가 눈길을 끌었으며 흩날리는 꽃잎까지.리센느의 정체성을 표현한 무대였다. 또한 멤버들은 ‘Uh Uh Uh Uh’ 가사에 맞춰 향수 냄새를 맡는 듯한 중독성 있는 안무도 선보였다.
3월은 그야말로 신인 걸그룹 대항전이다. 바로 전날인 25일 하이브 소속 아일릿이 데뷔했고, 용감한 형제가 프로듀싱한 캔디샵, YG엔터테인먼트 소속 베이비몬스터, SBS 서바이벌 프로그램 ‘유니버스 티켓’으로 결성된 유니스까지 줄줄이 데뷔를 앞두고 있다.
걸그룹 리센느(RESCENE) 미나미가 2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싱글 1집 'Re:Scene'(리 씬)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타이틀곡 'UhUh'(어어) MV 티저에서 리센느는 중독적인 사운드와 함께 세련되면서도 우아한 룩을 매치, K팝 팬들에게 신선한 아우라를 안겨주고 있다. 서병수 기자 qudtn@edaily.co.kr /2024.03.26/걸그룹 리센느(RESCENE) 리브가 2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싱글 1집 'Re:Scene'(리 씬)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타이틀곡 'UhUh'(어어) MV 티저에서 리센느는 중독적인 사운드와 함께 세련되면서도 우아한 룩을 매치, K팝 팬들에게 신선한 아우라를 안겨주고 있다. 서병수 기자 qudtn@edaily.co.kr /2024.03.26/걸그룹 리센느(RESCENE) 미나미가 2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싱글 1집 'Re:Scene'(리 씬)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타이틀곡 'UhUh'(어어) MV 티저에서 리센느는 중독적인 사운드와 함께 세련되면서도 우아한 룩을 매치, K팝 팬들에게 신선한 아우라를 안겨주고 있다. 서병수 기자 qudtn@edaily.co.kr /2024.03.26/ 이에 리센느는 ‘향’과 ‘음악’이라는 두 가지 키워드로 독보적인 세계관으로 차별화를 꾀할 예정이다. 미나미는 “어떤 향을 맡았을 때 ‘어? 이 향수다’라고 떠오르는 것처럼 노래를 듣자마자 대중들이 ‘이건 리센느 노래!’라고 떠올려 주셨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한편, 리센느는 26일 오후 6시 싱글 1집 ‘리:씬’으로 정식 데뷔하며, 당일 오후 8시 팬 쇼케이스를 통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