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스엠케이티앤아이(대표 안영환)의 슈즈 멀티샵 ‘슈마커’가 SAMG엔터의 인기 IP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과 컬래버레이션을 전개, 신학기 맞이 LED 메리제인 아동화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슈마커는 지난해 11월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과의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3가지 스타일의 신발을 출시한 바 있다. 이어 이번 28일 신학기 맞이 슈마커&슈팅스타 캐치! 티니핑 LED 메리제인 구두 2종을 출시했다.
제품은 ▲양 발 글리터 리본과 로열핑이 포인트인 ‘캐치! 티니핑 LED 리본 메리 제인’ ▲스트랩에 매치된 로열핑이 포인트인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 LED 글리터 메리제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LED 구두로 걸을 때마다 라이팅 솔이 빛나는 것이 특징이다. 신발 색상은 각 로열핑 별 심볼 컬러인 총 4가지로 발매된다.
지난 21일 슈마커 온라인몰에서 진행된 사전 예약 판매에서는 많은 접속자 수로 인해 서버가 다운된 바 있다. 1차 컬래버레이션에 이어 2차도 10분 만에 사전 판매 제품이 전체 품절됐다.
슈마커 관계자는 “국내 최고 인기 IP ‘캐치! 티니핑’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다시 한번 소비자에게 다가가게 되었다. 이번 제품은 ‘캐치! 티니핑‘ 캐릭터별 특징을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구상, 아이들의 활동성에도 적합한 편안한 착화감까지 고려하여 제작되었다. 이번에도 보내주신 큰 관심에 힘입어 더욱 만족하실만한 제품 출시에 힘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슈마커는 MMORPG게임 ‘로스트아크’ 인기 캐릭터 ‘찌그렁오리’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