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전략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에서는 새로운 이야기 카드 및 지도 카드, 신규 키워드 '유사', 돌아오는 키워드 '퀘스트'를 포함한 총 145종의 신규 카드를 만나볼 수 있다.
신규 키워드 '유사'를 가진 카드는 앞 턴에 냈던 카드와 하수인 종족 또는 주문 속성이 같은 카드를 낼 경우 추가 효과를 얻는다.
돌아오는 키워드 '퀘스트'는 내 시작 카드에 있는 비용 1짜리 주문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퀘스트의 조건을 완료하면 강력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직업마다 새로운 전설 퀘스트 카드가 1장씩 추가된다.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에서는 7개의 이야기 카드와 6개의 지도 카드를 만날 수 있다.
새로 선보이는 이야기 카드에는 모험가들이 마지막으로 운고로 분화구에 들어섰던 때의 이야기가 담겼다. 지도 카드는 우선 카드를 발견할 기회를 주고, 그때 선택한 카드를 그 턴에 내면 선택하지 않았던 카드 중에 한 장을 준다.
확장팩 출시와 함께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게임 내 이벤트에서는 3명의 탐험가 중 1명과 함께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를 탐험하며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