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는 27일 공식 웨이보에 “가슴 아픈 소식과 관련하여, 저희는 마음 깊은 안타까움을 전한다. 저희는 에스파의 이름으로 중국홍콩적십자회에 50만 홍콩달러를 기부하기로 결정했다”며 “힘을 보탤 수 있길 바라며, 모든 이의 평안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에스파와 더불어 SM엔터테인먼트는 100만 홍콩달러를, 라이즈는 25만 홍콩달러를 동일 기관에 각각 기부했다.
기부에 앞서 닝닝은 자신의 SNS에 “모두 안전하기를, 안전에 유의하고, 소방관에 대한 찬사를, 희생자들을 위해 잠시 침묵의 시간을 지켜주세요”라는 글과 함께 기도하는 모습이 담긴 이모티콘을 적고 위로하기도 했다. 닝닝은 중국 출신 멤버다.
지난 26일 오후 2시 52분(현지시간) 홍콩 북부 타이포 지역의 주거용 고층 아파트 단지 ‘윙 푹 코트’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홍콩 소방당국에 따르면 27일 오후 기준 사망자는 46명, 실종자는 279명에 달한다.
에스파가 출연 예정인 Mnet ‘마마 어워즈’(MAMA AWARDS)는 정상 개최된다. 주최측은 “‘2025 마마 어워즈’는 음악이 지닌 치유와 연대의 힘을 믿으며, 화려한 연출보다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공연이 될 수 있도록 전반적인 무대 구성과 진행에 신중을 기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