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박봄 SNS
그룹 2NE1 출신 박봄이 AI를 활용한 자작곡을 공개하며 팬들에게 직접 소식을 전했다.
박봄은 25일 자신의 SNS에 “새로운 곡이 나왔어요. 제가 그냥 한번 써봤거든요.. 직접 어렵게 고른 거라 좋아해주세요”라는 글과 함께 신곡을 공개했다.
공개된 곡의 제목은 ‘헤븐’으로, 알앤비(R&B) 버전과 오리지널 버전, 영화음악 버전 등 다양한 형태로 선보였다. 박봄은 해당 음악들이 모두 AI를 활용해 제작됐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저는 좋아 죽겠어요 지금”이라며 신곡 공개에 대한 설렘을 드러냈다. 특히 음원에는 ‘by bomminho012’라는 표기가 담겨 눈길을 끌었다. 이는 평소 팬심을 드러내온 배우 이민호의 이름과 자신의 이름을 합친 것으로 보인다.
한편 박봄은 지난해 8월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을 중단했다. 이후 SNS를 통해 배우 이민호와의 열애를 주장하는 글을 올리고, 같은 그룹 멤버 산다라박을 둘러싼 마약 의혹을 언급하는 등 돌발 발언을 이어가며 팬들의 우려를 샀다.
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