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입학시즌 후배에게 사진 선물 해봐
일간스포츠

입력 2007.02.14 09:29

미오디오 ‘올림푸스배 졸업사진 대항전’



모교 이름으로 졸업·입학 사진 팍팍 올려주세요. 학교대항전 성격의 졸업사진 콘테스트가 열린다.

국내 최대 인화사이트인 미오디오(www.miodio.co.kr)가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모교 사랑 졸업입학 사진 콘테스트 ‘학교사랑 프로젝트 우리 학교에 선물을’ 행사를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한다.
현재 50여 개 학교가 치열한 경합을 벌이고 있다. 특히 이번 콘테스트는 기존 대회와는 달리 졸업생이 자신들이 졸업하는 모교와 재학생 후배들에게 선물을 남기는 행사다. 개인 참가가 아닌 학교별 참가가 가능하며. 중학교와 고등학교만 신청할 수 있다.

평가는 네티즌들의 ‘사진 업로드 수 + 추천수’에 의해 이뤄진다. 1등 학교는 56인치 프로젝션 TV와 함께 DSLR 카메라. 레이저 프린터 등을 선물 받게 된다. 최고 점수를 받은 5개 학교의 재학생 전원에게는 애교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학교 엠블렘이 새겨진 액정클리너’를 증정한다.



●인텔. 슈퍼컴퓨터급 프로세서 개발

인텔이 아주 작은 크기의 단일 80코어 칩에서 가전 제품보다 더 낮은 전력량으로 슈퍼컴퓨터급의 성능을 구현하는 프로그래머블 프로세서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이번에 발표된 테라플롭 리서치 칩은 테라플롭의 성능을 구현하는 디자인이 상용화돼 가정 및 사무실내 컴퓨터와 인터넷에 혁신적인 기술을 도입한 토대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된다.

그동안 약 1만개의 펜티엄급 프로 프로세서가 사용되기 위해서는 500㎾ 이상의 전력을 필요로 했으나 인텔이 이번에 발표한 멀티코어 칩은 단 한 개만으로 이와 동일한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초슬림 초콜릿 내비게이션 등장

지난해 휴대전화·디카 등 주요 IT 기기 제품들에 불었던 디자인 열풍이 올해에는 차량용 내비게이션 제품에까지 번질 전망이다.
내비게이션 전문업체인 프리샛은 블랙 베젤을 활용한 광 컬러와 조명 등을 통해 기존의 내비게이션과 차별되는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한 초콜릿 내비게이션(모델명 셀런 FDN-2700·사진) 6종을 출시했다.

블랙 컬러에 푸른색과 붉은색의 은은한 조명이 돋보이는 감각적인 디자인이 눈길을 끄는 프리샛의 신제품은 지상파 DMB 일체형 내비게이션이다.

●다음 TV팟. UCC 제작자에게 현금 지급

다음은 동영상 전문 섹션 ‘tv팟’(tvpot.daum.net)에 양질의 동영상 UCC를 실은 네티즌을 대상으로 매일 50만원의 현금을 지급하는 ‘완소동(완전 소중 동영상) 어워드’ 캠페인을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다음은 네티즌이 직접 제작한 동영상 UCC를 대상으로 조회수·댓글·추천수 등 네티즌 호응도를 고려해 매일 5개의 동영상을 선정한 뒤 선정작에 현금 10만원씩. 총 105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박명기 기자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