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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요한 “치열하고 행복했던 시간”…‘백설공주에게’ 종영소감

배우 변요한이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종영 소감을 전했다. 변요한은 MBC 금토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극본 서주연/연출 변영주)에서 시신이 발견되지 않은 미스터리한 살인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돼 살인 전과자가 된 고정우 역을 맡아 10년의 세월을 그려냈다. 고정우는 과거 무천시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시신 없는 살인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돼 무려 10년간 교도소에서 복역 후 출소하게 된다. 친구 두 명을 살해한 용의자로 지목돼 자신을 비롯, 가족들까지 숱한 고난을 겪으며 망가진 시간을 보내야 했던 고정우는 진실을 밝히고 결백을 입증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고정우는 자신과 가족을 사지로 내몬 진범의 정체가 다름 아닌 가족같이 여기던 마을 사람들과 친구들임을 알게 된다.변요한을 비롯, 배우들의 호연과 감각적인 연출, 치밀한 복선과 촘촘한 서사에 힘입어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은 후반부로 가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고, 지난 13회의 분당 최고 시청률은 9.8%(닐슨코리아 기준)까지 치솟았다. 시청자들의 호평의 중심에는 연기력만으로 자신의 존재감을 입증한 변요한이 있었다. 변요한은 고정우가 10년간 겪은 변화와 그에 따른 심리적인 혼란을 특유의 깊은 눈빛과 무게감 있는 연기로 그려내며 극의 중심을 이끌었다. 변요한은 모두가 부러워하는 ‘엄친아’로 살아가던 고정우가 자신의 세상을 잃고 홀로 남겨진 잿빛 세상 속에서 진실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묵직하면서도 섬세한 연기로 그려냈다. 변요한은 마음에 여운을 남기는 성숙한 연기로 시청자들의 절대적인 응원과 지지를 받는 고정우를 완성하며, 1회부터 마지막회까지 ‘연기 차력쇼’라 불러도 과언이 아닌 활약을 펼쳤다. 변요한은 “그동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을 사랑해 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이 드라마는 평범한 사람이라 느꼈던 주변의 인물들이 각자의 욕망 앞에서 얼마나 이기적이고 추악하게 변할 수 있는지, 그 민낯을 담은 작품이다. 시청자 분들이 어떤 생각을 하면서 보셨을지 궁금하다”라고 밝혔다. 변요한은 이어 “부족할 수도 있지만 최선을 다해서 고정우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면서 촬영했다. 고정우로 살았던 저뿐만 아니라 모든 배우들과 스태프 분들이 고정우와 함께, 고정우를 지키면서 나아갔던 시간이었다. 치열하지만 행복하게 촬영했다. 시청자 분들도 고정우를 응원하면서 봐주셔서 행복했다. 많은 사랑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라는 감사 인사를 전했다. 변요한은 올해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삼식이 삼촌’, 영화 ‘그녀가 죽었다’, 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을 통해 열연을 펼치며 ‘믿고 보는 배우’의 힘을 입증했다. 그는 멜로 영화 ‘파반느’에서 자유로운 영혼 ‘요한’ 역으로 분해 새로운 얼굴을 보여줄 예정이다.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10.05 09:08
드라마

‘감사합니다’ 진구‧정문성 형제 호평..이정하는 다음 기회를 ②

‘감사합니다’의 배우 진구와 정문성이 형제 대결 케미를 발산하며 극을 가장 앞에서 이끄는 배우 신하균 못지않는 활약으로 눈도장을 찍었다. 이 같은 배우들의 열연과 비교해 신하균과 콤비 플레이를 펼치는 배우 이정하는 연기력 부족 논란으로 아쉬움을 자아냈다는 평가를 받으며 종영을 맞게 됐다. 오는 11일 종영하는 tvN 토일드라마 ‘감사합니다’는 횡령, 비리,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는 건설회사 감사팀을 배경으로 회사를 갉아먹는 쥐새끼들을 소탕하러 온 이성파 감사팀장 신차일(신하균)과 감성파 신입 구한수(이정하)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1회 시청률 3.5%(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시작한 ‘감사합니다’는 지난달 28일 방송된 8회에서 7.8%를 달성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감사합니다’ 시청률 경신의 1등 공신으로는 단연 신하균이 꼽히는데 여기에 진구와 정문성은 앙숙 케미를 발산하며 신하균의 활약을 더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 진구와 정문성은 각각 황대웅(진구)와 황세웅(정문성) 역할을 맡으며 신하균이 연기하는 신차일을 가운데 두고 경영권을 차지하기 위한 대결 구도를 형성해 또 다른 긴장감을 끌어올렸다. 극중 진구는 JU건설 부사장 황대웅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극중 황대웅은 JU건설 창업자인 황종욱의 3남 중 막내인데 집안에서는 찬밥신세로 형들과 달리 JU건설 신입사원으로 입사했으나, 결국 본인의 힘으로 부사장까지 올라가는 욕망의 캐릭터다. 황대웅은 극 초반 아파트 건설 현장 타워크레인 사고에서 신차일과 대립하며 최대 빌런으로 활약했는데 이후 채용 비리 사건에서 윤서진(조아람)의 결백을 알리기 위해 신차일과 공조하는 모습으로 입체적인 캐릭터를 자연스럽게 만들어냈다. ‘마더’, ‘태양의 후예’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선보인 진구의 탄탄한 연기력이 또 한번 빛을 발했다며 호평을 받았다. 정문성은 진구와 반대 방향으로 캐릭터의 입체적 면모를 그려내 눈길을 끌었다. 극중 정문성은 JU건설의 차남으로 장남인 황건웅(이도엽)이 혼수상태에 빠지면서 사장 자리에 오른 황세웅 역할을 맡으며 극적 긴장감을 더했다. 황세웅은 회사를 위해 JU건설 감사팀장으로 신차일을 영입해 황대웅을 견제한다. 황대웅이 극 초반 악역으로 여겨진 것과 반대로, 황세웅은 신차일을 신뢰하며 감사에 힘을 실어주는 캐릭터로 등장했다. 하지만 채용 비리 사건을 기점으로 황대웅과 윤서진을 감싸는 모습을 보이는 신차일과 대립각을 세움으로써 반전을 보여줘 드라마의 재미를 높였다. 이후 황건웅이 죽으면서 황세웅 또한 범인으로 의심받기 시작해 여전히 긴장감을 조성하고 있다. 신하균과 함께 주연으로 나선 이정하는 극의 몰입도를 깨는 연기력 논란으로 아쉬움을 남겼다는 평가다. 이정하는 극중 JU건설 감사팀 신입사원 구한수 역할을 맡았는데, 구한수는 냉철한 성격인 감사팀장 신차일과 정반대로 따뜻한 면모를 드러내는 캐릭터다. 부족한 연기력으로 인해 이러한 캐릭터의 매력을 잘 살리지 못했다는 지적을 받았는데, 특히 ‘감사’라는 소재로 인해 등장하는 전문 용어들을 부정확한 발음으로 표현해 몰입감을 확 낮춘다는 의견이 이어졌다. 앞서 이정하는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무빙’을 통해 최근 ‘제60회 백상예술대상’과 ‘제3회 청룡시리즈어워즈’ 등 굵직한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쓸며 시청자들의 기대를 높인 터라, 실망감 또한 크게 이어졌다. 김성수 대중문화 평론가는 이정하의 연기력에 대해 “이정하는 ‘감사합니다’에서 ‘무빙’의 캐릭터와 비슷하게 당찬 인물을 연기했다.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는 충분한 듯하지만 다양한 심리를 표현하는 능력은 아직 부족한 것으로 보인다”며 “아직 출연한 작품이 많지 않은 터라, 앞으로 지켜봐야 할 것 같다. 이정하에게 ‘감사합니다’는 연기에 대한 숙제로 남은 작품”이라고 말했다. 이수진 기자 sujin06@edaily.co.kr 2024.08.09 06:01
연예일반

[줌인] 캉, 너마저..위기 빠진 마블 ‘가오갤3’ 구원투수 될까 ①

마블에 또 한 번 위기가 닥쳤다. 영화 ‘앤트맨: 퀀텀매니아’에서 정복자 캉을 연기한 배우 조나단 메이저스가 여성을 폭행한 혐의로 체포되면서다. 캉은 디즈니+의 오리지널 마블 시리즈 ‘로키’에서 첫 등장했으며 타노스를 잇는 메인 빌런으로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5에서 활약할 계획이었기에 이번 폭행건이 어떻게 마무리되느냐에 따라 자칫하면 MUC 페이즈5의 전체적인 스토리가 흔들릴 수 있다.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조나단 메이저스는 30세 여성과 말다툼을 벌인 후 자택에서 폭행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성은 머리와 목에 경미한 부상을 입은 상태인데, 메이저스 측은 억울하다는 입장이다.조나단 메이저스 측 변호인은 최근 성명을 내고 “체포는 혐의와 관련한 표준 절차의 결과”라며 “조나단 메이저스는 완전히 결백하다. 그가 아는 여성과 언쟁을 벌인 피해자임을 증명할 수 있다. 그가 여성을 폭행하지 않은 ‘증거’가 있다”고 주장했다.OTT 서비스인 디즈니+를 통해 신작을 쏟아냈던 페이즈4 때부터 마블은 예전 같지 않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2018)와 ‘어벤져스: 엔드게임’(2019)으로 이전까지 쌓아올린 서사를 모두 소진한 뒤 새로운 스토리텔링을 하는 데 버거워진 모양새인 데다 히어로물 서사가 이미 관객들에게 익숙해진 상황이라 그 안에서 새로움을 찾기 어렵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디즈니+ 시리즈로 먼저 공개됐던 캐릭터들과 기존 마블 캐릭터들을 섞기 위해 무리수를 둔다는 지적도 있다.국내에서도 마블의 흥행 성적은 그리 좋지 않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무려 1397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돌풍을 일으켰던 데 비해 ‘토르: 러브 앤 썬더’(2022)가 누적 관객 수 271만 명으로 주춤했고, 이 수치는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2022, 210만 명)와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2023, 155만 명)로 이어지며 더욱 떨어졌다. 일단 개봉하면 보러 가는 마블의 충성 팬들도 점차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런 상황에서 마블 마니아들이 한줌 기대를 품고 있는 건 올 5월 개봉하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볼륨3’이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볼륨3’은 아직 개봉 일자도 확정되지 않은 상태지만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서 2731개의 하트를 받으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미 개봉해 상영까지 완료한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의 하트가 2879개인 점을 고려하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볼륨3’에 관객들이 얼마나 높은 기대감을 품고 있는지 짐작할 수 있다.3편 역시 앞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이끈 감독 제임스 건이 연출한다. 제임스 건은 과거 자신의 트위터에 “어린 소년들이 나의 은밀한 곳을 만질 때가 좋다”거나 “어떤 디즈니 캐릭터에게 강간당하면 가장 끔찍할까” 등의 글을 올렸던 사실이 뒤늦게 조명되면서 한때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볼륨3’ 감독 자리에서 해임됐다.제임스 건은 이후 마블의 경쟁사인 DC에서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2021)를 연출했고, 이 인연으로 결국 DC의 새로운 대표 자리에까지 오르게 됐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볼륨3’는 사실상 제임스 건이 마블에서 연출하는 마지막 작품인 것. 제임스 건 퇴출로 사실상 좌초됐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볼륨3’은 크리스 프랫, 조 샐다나, 브래들리 쿠퍼, 데이브 바티스타 등 주연 배우들이 제임스 건 감독을 복귀시키지 않으면 촬영을 하지 않겠다는 보이콧을 선언하면서 정상화됐다. 제임스 건 감독에 대한 배우들의 깊은 신뢰를 엿볼 수 있는 부분이며, 또 한편으론 이들의 팀워크가 영화에 얼마나 잘 녹아들어 있을지 기대하게 하는 포인트이기도 하다. 세 번째 작품에서 가디언즈 팀은 마지막이 될지도 모를 미션에 나선다. 가모라(조 샐다나)를 잃은 피터 퀼(크리스 프랫)이 이 상실감을 어떻게 극복하는지, 다른 타임라인에서 온 새로운 가모라는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가 영화의 관람 포인트. 여기에 2편에 비해 부쩍 성장한 그루트(빈 디젤)에도 예비 관객들은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마블 시리즈 가운데 가장 경쾌하고 다채로운 캐릭터가 등장하는 작품이 바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후 마블은 멀티버스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 다소 무거운 분위기에서 세계관을 전개하고 있다.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2022)는 완다(에리자베스 올슨)를 악당처럼 만들어놨고, 킹 티찰라(채드윅 보스만)를 잃은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는 드라마적 요소가 강했다.지난 2월 유튜브에서 공개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볼륨3’의 댓글창에는 “이건 망할 수가 없다”, “다시 제대로 된 마블을 보고 싶다”, “마블 영화에 대해 낮아진 기대치가 다시 한 번 올라간다”는 등 기대하는 댓글들이 가득하다. 제임스 건 감독은 이번 3편에서 주요 등장인물 가운데 누군가가 죽는다고 예고한 상황. 이는 곧 영화를 빠르게 보지 않으면 치명적인 스포일러에 노출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기도 하다. 메가 히트작의 부재와 조나단 메이저스의 폭행 혐의 등 연이은 악재로 힘이 빠진 마블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볼륨3’으로 무너진 자존심을 회복할 수 있을까. 벌써부터 5월 극장가가 주목된다.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3.03.28 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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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빈집 지켜낸 '#살아있다' 13일째 1위

빈집을 야무지게 지키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살아있다(조일형 감독)'는 6일 2만9391명을 끌어모아 누적관객수 157만6351명을 기록했다. 박스오피스 순위는 전체 1위로, 지난 달 24일 개봉한 '#살아있다'는 13일째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발발 후 영화계가 타격을 입으면서 이렇다 할 신작이 개봉하지 못했던 시기 보다는 살림살이가 나아졌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힘겨운 극장가다. 하루 동시개봉은 물론 매주 개봉시키던 상업영화 라인업이 사라진지 오래, '#살아있다'는 빈집을 턴다기보다 최전선에서 최선을 다해 빈집을 지켜내며 '상생'을 촉구하고 있다. 모 아니면 도가 되었을 상황에서 당당하게 개봉을 추진한 것 만으로도 '#살아있다'는 제 몫을 충분히 다 했다. '#살아있다'를 기점으로, '#살아있다'에 대한 관객 반응을 보며 여름시장 스케줄도 속속 결정됐다. '#살아있다'의 뒤를 이어서는 '결백'이 오랜시간 상위권에 머물고 있고, 신작 '소리꾼', 재개봉 '다크나이트', 디즈니·픽사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이 톱5에 랭크됐다. 각 영화의 일일관객수는 아쉽게도 1만 명을 넘지 못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7.07 0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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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장 생존 함께" 개봉 D-2 '#살아있다' 전체 예매율 1위

생존 스릴러 '#살아있다'가 여름 극장 흥행 선두주자로 나선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살아있다(조일형 감독)'는 개봉을 이틀 앞둔 22일 점유율 39.2%를 찍으며 전체 예매율 1위에 올랐다. 이는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인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을 제친 것은 물론, '사라진 시간' '결백' 등 쟁쟁한 한국 영화까지 모두 제친 것으로 침체된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을 독보적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살아있다'는 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이 공격을 시작하며 통제 불능에 빠진 가운데, 데이터, 와이파이, 문자, 전화 모든 것이 끊긴 채 홀로 아파트에 고립된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생존 스릴러다. 시사회를 통해 '#살아있다'를 관람한 관객들은 극과 극 캐릭터들의 특별한 생존 케미, 참신한 생존 과정, 예측불가 전개 속 공감 가는 이야기에 호평을 쏟아내며 자발적 추천까지 이어가고 있다. 관객들은 '보는 내내 손에 땀이 났다. 영화를 보고 집에 오는 데 심장 떨림이 멈추질 않았다' '신선하고 색다르고 끝까지 흥미로웠다' '오랜만에 생생하고 강렬한 영화를 만난 것 같아요' '유아인 미친 연기력이었음! 몰입도 200%' '심장 쫄깃해지다가도 중간중간 웃음 포인트도 있어서 재밌게 봤다' '스타일리시한 장르물이자 극장에서 꼭 봐야 할 영화' 등 다채로운 의견을 전했다. 참신하고 신선한 소재, 예측불가한 전개와 매력적인 배우들의 거침없는 에너지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살아있다'는 24일 개봉한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6.22 1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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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기특한 '결백' 2주연속 주말 1위 '55만 누적'

'결백'이 신작 개봉에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결백(박상현 감독)'은 개봉 2주 차 주말이었던 19일부터 21일까지 14만3030명을 끌어모아 누적관객수 55만7966명을 기록했다. 박스오피스 순위는 전체 1위로, 이로써 '결백'은 개봉 첫 주에 이어 2주차 주말까지 1위를 지키는데 성공했다. 특히 이번 주에는 디즈니·픽사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과 '사라진 시간(정진영 감독)' 등 주목할만한 신작들이 개봉했던 상황. 하지만 '결백'은 영화의 힘으로 관객들과 꾸준히 소통하는데 성공했고, '사라진 시간'이 갓 개봉한 18일과 19일 이틀 외 1위를 놓치지 않았다. '결백'은 아빠의 장례식장에서 벌어진 막걸리 농약 살인사건, 기억을 잃은 채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몰린 엄마의 결백을 밝히려는 변호사 딸이, 마을 사람들이 숨기려 한 추악한 진실을 파헤쳐가는 무죄 입증 추적극이다. 개봉 후 평단과 관객들의 호평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결백'은 여성 투톱 스릴러 영화로도 존재감을 빛내 의미를 더하고 있다. 물론 극장 정상화가 완벽히 이뤄진 것은 아니고, 누적관객수 역시 기대에는 못 미치는 것도 사실이지만 '결백'은 관객몰이 물꼬를 틔우는데 중요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6.22 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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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의 힘"…'결백' 신작 공세에도 1위 저력[공식]

탄탄한 영화의 힘이다. 영화 '결백(박상현 감독)'이 신작 공세에도 박스오피스 1위를 벗어나지 않으며 끄떡없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결백'은 아빠의 장례식장에서 벌어진 막걸리 농약 살인사건, 기억을 잃은 채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몰린 엄마 화자(배종옥)의 결백을 밝히려는 변호사 정인(신혜선)이 추시장(허준호)과 마을 사람들이 숨기려 한 추악한 진실을 파헤쳐가는 무죄 입증 추적극이다. 평단뿐 아니라 실관람객 반응까지 완벽하게 사로잡은 영화로 개봉 첫 주 주말 113일만에 개봉 주 최대 관객수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한 '결백'은 2주차에도 식지 않는 흥행 열기를 내뿜고 있다. 특히 디즈니∙픽사의 감동 판타지 어드벤처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이 17일 개봉했지만 1위 자리를 지켜 한국 영화의 자존심을 지켰다. '결백'을 관람한 관객들은 '엄마랑 같이 봤는데 심장 쫄려서 손꼭 잡고 보다가 같이 펑펑 울었다' '오랜만에 확 꽂히는 찐 한국영화 관람! 다들 꼭 보자' '오래 기다린 보람이 있었다. 연기 구멍 없는 영화라는 건 바로 결백을 보고 하는 말' 등 리뷰를 통해 자발적 추천을 이어가고 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6.18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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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결백', 디즈니 픽사 신작 개봉에도 1위..40만 돌파 목전

영화 '결백(박상현 감독)'의 흥행세가 이어지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결백'은 지난 17일 2만 4710명의 일일관객수를 기록했다. 누적관객수는 39만 206명이다. 디즈니 픽사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의 개봉에도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켰다. 이날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은 1만 6695명(누적관객수 1만 7382명)의 관객을 극장으로 불러모았다. '결백'은 아빠의 장례식장에서 벌어진 막걸리 농약 살인사건, 기억을 잃은 채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몰린 엄마 화자(배종옥)의 결백을 밝히려는 변호사 정인(신혜선)이 추시장(허준호)과 마을 사람들이 숨기려 한 추악한 진실을 파헤쳐가는 무죄 입증 추적극. 코로나19 사태 가운데서도 113일 만에 개봉주 최다 관객수를 기록하면서, 개봉 둘째주까지 박스오피스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지난 17일 주연배우 신혜선이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관객들과 소통하는 등 흥행세를 이어가기 위해 열혈 홍보를 이어가기도 했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0.06.18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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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오늘 개봉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 예매율 1위..픽사의 기적 예고

디즈니·픽사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이 개봉 당일 예매율 1위에 올랐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은 개봉일인 17일 오전 7시 기준 28.5%의 예매율을 나타냈다. 예매관객수는 2만 2688명이다. 현재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한국영화 '결백'(예매율 12.2%)을 큰 폭으로 앞섰다.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은 성격, 취향 모두 다른 형제 이안(톰 홀랜드)과 발리(크리스 프랫)가 단 하루 주어진 마법으로, 돌아가신 아빠를 온전한 모습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감동 판타지 어드벤처다. '코코' 이후 디즈니∙픽사의 첫 오리지널리티 작품이다. 북미에서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및 전세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고, 베를린 국제영화제 공식 초청된 바 있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0.06.17 0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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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IS] 디즈니 '뮬란'→다큐 '나의촛불' 3월 개봉작 5편 추가 연기

크고 작은 영화들이 또 한번 줄줄이 개봉 연기를 확정했다. 앞서 개봉을 연기한 작품들까지 3월 스크린에 내걸리는 신작은 사실상 '전멸'이 될 것으로 보인다. 3월 중순과 월말 개봉을 예정하고 있던 국내외 영화들은 2일 일제히 개봉 연기 소식을 전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이하 코로나19) 검진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만큼 확진자 수도 매일 늘어나고 있는 분위기 속에서 국내 초·중·고 개학도 2주 더 늦춰지는 등 코로나19 사태는 장기화로 치닫고 있다. 피해를 감내하면서 상황만 예의주시하고 있던 영화계는 다시 '일보후퇴'를 결정했다. 새롭게 개봉 연기를 결정한 영화는 총 5편. 대형 프로젝트 디즈니 '뮬란'을 비롯해 '주디', '부니베어: 원시시대 대모험' '너의 새는 노래할 수 있어' '나의 촛불' 등이다. 특히 디즈니가 움직였다는 것에 영화계는 꽤나 술렁이고 있다. 웬만하면 개봉일을 변경하지 않는 디즈니라 코로나19 사태의 영향력과 심각성을 다시금 확인케 한다. 2020년 디즈니의 첫번째 라이브 액션 영화로 주목받고 있는 '뮬란'은 1990년대 디즈니 애니메이션 전성기를 이끈 '뮬란'(1998)을 원작으로 22년만에 실사화, 중국배우 유역비가 주연을 맡아 아시아 지역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하지만 중국이 코로나19 진원지로 전 세계에 혼란을 불러 일으키고 있고, 피해 또한 막심해 '뮬랸' 개봉 여부에 촉각이 곤두섰던 것도 사실이다. 눈치를 보며 버티던 '뮬란'은 결국 개봉 연기라는 초강수를 뒀다. 주인공 르네 젤위거가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을 비롯해 오스카 시즌 각종 시상식 여우주연상을 싹쓸이 하면서 화제를 모은 '주디'는 '오즈의 마법사'의 영원한 도로시이자 할리우드 레전드 주디 갈랜드의 그 어느 때보다 뜨겁고 화려했던 마지막 런던 콘서트를 담은 영화다. '너의 새는 노래할 수 있어'는 친구와 연인 사이 세 남녀의 마치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 같은 청춘 스케치를 그린 영화, 배우 김의성과 주진우 기자가 공동 감독으로 메가폰을 잡은 '나의 촛불'은 2017년 3월 10일 대한민국을 바꾼 우리 16000만 명의 이야기를 담은 국민 다큐멘터리다. 이와 함께 지난 달 26일 개봉을 추진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한 달을 미뤄 3월 25일 개봉을 재확정 발표했던 '부니베어: 원시시대 대모험'은 2차 연기를 알려 눈길을 끌었다. 어린이 관객이 주 관객층인 애니메이션이라 개봉 연기가 더욱 불가피했던 것으로 보인다. 이에 앞서서는 '교회오빠' '기생충: 흑백판' '결백' '나는 보리' '더 프린세스: 도둑맞은 공주' '레미제라블: 뮤지컬 콘서트' '밥정' '사냥의 시간' '슈퍼스타 뚜루' '알피니스트 - 어느 카메라맨의 고백'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 '이장' '침입자' '콜' '후쿠오카' 등 작품들이 개봉을 잠정 연기했다. 무엇보다 3월 말 개봉을 내정했던 영화들까지 개봉일을 연기하면서 2월 말, 3월 초·중순 개봉을 준비했다 연기한 작품들은 끝없는 눈치싸움을 펼쳐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놓였다. 이후 개봉작들도 순차적으로 밀릴지, 동시다발 개봉을 추진하게 될지는 미지수다. 관계자는 "빠르면 3월 중순 개봉을 추진하려 했던 작품들이 있는 것으로 아는데 모든 계획은 조용히 백지화 되지 않겠냐"며 "배급사와 제작사들 간에도 정보를 공유하며 긴밀한 협의 과정을 거치고 있는 것으로 안다. 지금으로썬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는 것 밖에는 뾰족한 수가 없다"고 토로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3.02 1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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