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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준익 감독 ‘욘더’, 파라마운트+로 27개국 공개 확정

이준익 감독의 첫 시리즈 연출작인 티빙 ‘욘더’가 파라마운트+를 통해 전세계에 공개된다.22일 티빙은 ‘욘더’가 4월 11일 파라마운트+로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라틴 아메리카, 브라질, 이탈리아,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 프랑스 등 27개국에서 공개된다고 전했다. ‘욘더’는 세상을 떠난 아내로부터 메시지를 받은 남자가 그녀를 만날 수 있는 미지의 공간 ‘욘더’에 초대받으며 시작되는 이야기. 신하균과 한지민, 이정은, 정진영 등이 출연했다. 수많은 명작을 탄생시킨 이준익 감독의 OTT 진출작이자 티빙과 파라마운트+의 첫 파트너십 작품으로 관심을 모았다.티빙 콘텐츠 총괄 황혜정 CCO는 “’욘더’는 티빙과 파라마운트+의 첫 파트너십 작품이자 이를 통해 글로벌에 공개되는 티빙 오리지널 1호작으로 남다른 의미가 있다“면서 “작품성을 입증한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를 세계 무대에 공개함으로써 언어와 문화를 초월해 영향력을 확대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전형화 기자 brofire@edaily.co.kr 2023.03.22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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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민, '힙하게' 촬영 완료 인증 "행복했다" 꽃미소~

배우 한지민이 드라마 '힙하게' 촬영을 마쳤다며 행복한 미소로 근황을 알렸다.한지민은 22일 "행복하기만 했던 작품이었어요"라며 "'힙하게' 모든 배우, 스태프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너무 고맙고 감사했어요"라는 글을 게재했다.함께 공개된 사진에는 '힙하게' 촬영 후 꽃다발을 안은 채 행복한 미소를 짓고 있는 한지민의 모습이 담겨 있다. 또 한지민은 촬영 중 찍은 것으로 보이는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려 아름다운 근황을 공유했다.이에 김혜수는 "완전 기대된다"라는 댓글을, 김가은과 한효주는 "언니 너무 고생했다"라며 응원의 글을 남겼다. 혜리는 "예뻐서 예분(꽃가루)인가보다"라고 댓글을 달았고, 이에 한지민은 "앗, 그럼 혜리도 예분이"라고 화답하며 우정을 과시했다. 앞서 한지민은 '힙하게' 현장 스태프 모두에게 방한 의류를 선물한 바 있다. 그는 밤낮으로 촬영에 매진하고 있는 스태프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작품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한지민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 의류 소매에 '힙(HIP)' 이라는 단어를 새겼다는 후문이다.드라마 '힙하게'는 사이코메트리 초능력이 발휘되는 수의사 ‘예분’과 열혈 형사 ‘장열’ 콤비가 충청도 무진이라는 작은 동네의 자잘한 범죄 사건들을 해결해가면서 서로에게 물들어가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다. 예분 역은 한지민이, 장열 역은 이민기가 맡았으며, 수호도 함께 출연한다.한편 한지민은 드라마 '올인' '부활' '이산' '옥탑방 왕세자' '눈이 부시게' '우리들의 블루스', 영화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 '역린' '밀정' '조제' 등 다양한 작품에서 열연을 펼쳤다. 지난해에는 티빙 오리지널 '욘더'에 출연해 이후 역으로 존재감을 드러내 큰 사랑을 받았다.이준익 감독의 첫 번째 시리즈 연출작으로 공개 전부터 관심을 받은 '욘더'는 세상을 떠난 아내로부터 메시지를 받은 남자가 그녀를 만날 수 있는 미지의 공간에 초대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신하균과 한지민이 호흡을 맞춰 화제를 모았다.이지수 디지털뉴스팀 기자 2023.02.22 2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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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민, 시간을 거스른 동안미모로 시선 강탈

배우 한지민이 시간을 거스른 듯 변함없는 동안 미모로 시선을 훔쳤다. 한지민은 16일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서 한지민은 누군가가 촬영 현장으로 커피차 선물을 보내준 듯 자신의 얼굴이 그려진 커피를 들고 있다. 변함없는 동안미모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한편 한지민은 지난 10월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욘더'에 출연했다. 이지수 디지털뉴스팀 기자 2022.11.16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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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욘더’ 충무로 거장 이준익 감독이 말하는 좋은 영화란 [일문일답]

“좋은 영화는 엔딩 크레딧이 올라갈 때 이야기가 시작된다는 말이 있듯 ‘욘더’가 끝날 때 이야기가 시작됐으면 했습니다.” 충무로 대가 이준익 감독이 자신의 첫 OTT 작품이자 드라마이기도 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욘더’를 소개하며 꺼낸 말이다. ‘황산벌’, ‘왕의 남자’, ‘라디오스타’, ‘사도’, ‘동주’, ‘박열’ 등 이준익 감독은 그동안 대중성, 작품성을 모두 잡은 작품으로 대한민국 영화계에 굵직한 한 획을 그었다. 그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드라마 ‘욘더’는 세상을 떠난 아내 이후(한지민 분)로부터 메시지를 받은 남자 재현(신하균 분)이 아내를 만날 수 있는 미지의 공간 욘더에 초대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2032년 근미래를 배경으로 SF와 멜로를 결합한 이준익 감독의 새로운 시도는 그만의 견고한 연출력과 만나 다시 한번 독보적인 장르를 탄생시켰다. 이 감독은 이 작품을 통해 인간 누구에게나 주어진 삶과 죽음을 되새기게 하고 진일보한 과학과 죽은 자의 기억으로 설계된 욘더를 통해 ‘영원한 행복이 진정한 행복인가?’ 자문하게 했다. SF보다는 인물의 내면과 심리에 집중했다는 이 감독은 “생각하는 작품을 만들고 싶었다”며 “전 세계에 공개됐을 때 망신만 당하지 말자는 마인드였다”고 작품의 기획의도와 의미를 조목조목 짚었다. -첫 OTT 작품으로 글로벌 팬들을 만나게 된 소감이 궁금한데. “티빙과 파라마운트+가 공동제작을 한다는 사실을 모르고 연출을 시작했다. 내년 상반기에 해외에서도 공개 예정이 되어있다고 한다. 살짝 걱정도 된다. 전 세계에 공개됐을 때 ‘적어도 망신만 당하지 말자’는 마인드였다.” -첫 드라마 연출 도전인데 영화와 다른 점이 있었나. “OTT, 드라마는 처음이다. 함께 영화를 찍던 사람들이 스태프라 그런지 현장에서 차이를 못 느꼈다. 인풋은 같았고 아웃풋인 플랫폼만 달랐다. 시청자가 불편해하지 않도록 현실에 있는 공간을 그대로 옮겨 기억과 감정의 연장선이 이격되지 않게끔 했다. 두 주인공의 감정이 더 밀도 있고 깊이 들어갈 수 있게 연출에 중점을 뒀다.” -미드 폼 형식의 드라마를 연출하게 된 계기가 따로 있나. “다양한 플랫폼이 관객에게 더 신선한 경험을 하게 한다고 생각한다. 러닝타임이 점점 짧아진다는 게 추세라는 걸 들었다. 좀 더 과감하게 시도해서 새로운 길을 찾고 싶은 의지가 있었다. 러닝타임과 회차에 구애받지 않았다. 영화가 가진 위대함도 있지만 한정성도 있는데 그게 러닝타임이다. 압축 스트레스가 심했다.” -SF라는 장르에 처음 도전했는데. “SF라는 그릇만 서양 것이지 ‘욘더’의 내용은 우리 것이다. SF, 즉 근미래에 대한 설정은 그들이 개발한 세계관이다. 흉내만 내면 분명히 조롱당할 것이지만 SF의 근거성을 배제하면 황당할 것이다. 애매한 경계선이 있다. 무리하지 않게 수용할 수 있는 경계는 어디인지 조심했다. 취향, 개인차도 많아서 아주 면밀히 고민해 결과를 냈다.” -후반부 백석의 시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가 중요한 소재로 등장하는데. “이 시는 재현의 이상, 낭만주의적 성향을 나타낸 것이다. 재현은 세상을 바라보는 이상주의적 자세가 있다. 이 시가 나오는 장면은 옳고 그름을 떠나서 재현이 자신의 감정에 솔직한 결정적인 순간이다. ‘동주’를 하면서 안도현 시인의 ‘백석평전’을 좋게 읽었다. 이후의 아픔을 같이하려는 재현의 낭만주의적 표현을 하고자 백석 시를 빌렸다. 백석에 죄송하고 감사하다.” -존재론과 인식론, 철학적인 질문을 던지며 영화 ‘매트릭스’ 시리즈를 떠올리게도 하는데. “‘매트릭스’를 의식하진 않았다. 의식했으면 그렇게 안 했을 것이다. 모든 창작자는 선행된 결과물을 가능하면 피하려고 한다.” -재현과 이후의 이름에도 의미가 있나. “지금으로부터 11년 전에 원작을 봤을 때 이런 과격한 설정을 소설의 소재로 다룬 게 신선했다. 원작에서 주인공의 이름은 김홀인데 작년에 시나리오를 쓰는 과정에서 주인공 이름이 뭔가 어색하게 느껴졌다. 현재를 재현으로 바꾸면 의미 있게 전달할 수 있을 것 같아 변경했다.” -기획 의도는 무엇이었나. “맨 마지막 대사가 ‘아름다운 기억이 소중한 것은 그 순간이 다시 돌아오지 않기 때문이다’다. 수천 년 전부터 종교에서 영생을 꿈꾸듯 인간은 불멸은 꿈꿔왔다. 차곡차곡 (이야기를) 밟아가다 보니 ‘불멸이 과연 행복한 것인가. 오히려 누군가의 소멸이 있어 우리는 존재한다면 누군가의 생성을 위해서 내가 소멸하는 것이 올바른 세상이 아닌가’ 생각했다. 이기심 때문에 인간은 더 불행해지고 불행을 끝내는 방법은 유한성에 기인한다는 어법을 작품에 펼쳤다.” -‘영원은 과연 아름다운가’, ‘소멸의 소중함’ 등의 이야기로 어떤 공명을 주고 싶었나. “최근에 OTT 작품이 대중에 많이 소개된다. 극장에서 보지 못했던 다른 이야기의 세계를 폭넓게 보고 있는 시대다. 생각하는 작품을 만들고 싶었다. 좋은 영화는 엔딩 크레딧이 올라갈 때 이야기가 시작된다는 말이 있듯 ‘욘더’가 끝날 때 이야기가 시작됐으면 했다.” -안락사 소재를 다루는데 조심스러운 부분은 없었나. “외국에서는 이미 안락사가 합법화되고 있다. 10년 후에는 내 문제로 다가올 것이다. 공포 영화라고 하는 사람들 반응도 기억에 남는다.” -CG 작업에 있어 어려운 점도 있었을 것 같다. “CG는 까다로운 작업이다. 잠수교 장면도 CG다. 만약 그 장면을 실제로 찍었다면 뉴스에 나왔을 것이다. SF라고 하면 긴 촬영 기간, 엄청난 볼거리, 큰 예산을 대게 떠올리는 데 ‘욘더’는 그런 걸 보여주는 이야기가 아니다. 주제와 일치하는 CG가 정교하게 드러나야 한다. 인물의 감정을 CG가 방해하면 안 된다.” -이전에 ‘욘더’ 제작을 시도했을 때와 최종본에서 가장 달라진 점은 무엇이었나. “7~8년 전에 작가와 함께 시나리오를 썼다. 그때는 완전히 SF, 판타지로 썼다. 망할 것 같아서 다 덮었다. ‘자산어보’를 찍고 난 이후 사극에서 멀어지고 싶어서 ‘욘더’를 다시 꺼내봤다. 초반의 시나리오와 지금의 ‘욘더’는 전혀 다른 작품이다. 욕심을 덜고 본질에 충실히 하는 것, 가장 작은 이야기 안에서 가장 깊은 것을 바라볼 수 있다는 것을 또 한 번 느꼈다.” -가장 공들인 캐릭터는 누구인가. “당연히 첫 번째 주인공 신하균이다. 메인 주인공의 배역을 먼저 고민하는 게 감독으로서 가장 정직한 태도다. 시나리오를 쓸 때 재현이 나오지 않는 장면은 ‘욘더’에 없어야 한다고 기획했다. 실제로 신하균이 나오지 않는 신이 없다. 재현의 역할은 관찰자, 주체로 계속 변하지만 시청자가 그의 시선을 계속 따라가야 한다.” -공개된 이후 주변의 반응은 어땠나. “영화의 피드백과는 확실히 달랐다. 영화는 시사회, 제작보고회도 가니까 개봉 전날 감독이 탈진할 정도다. ‘욘더’는 영화가 아니라서 잘 모르겠다. 아직 성과가 나오지 않은 것 같다. 이제 시작이다.” -신하균, 한지민과 함께한 소감은. “가장 애정하는 장면이 바닷가 캠핑장에서 재현이 이후에게 ‘네 뒷모습이 제일 좋아’라고 말하는 대목이다. ‘신하균, 이거 멜로가 되네’ 싶었다. 두 사람은 현장에서 남매 같았다. 애정 어린 눈빛이 각자의 독립된 존재로서 빛났다. 내가 생각하는 멜로는 우회적으로 당신을 생각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다.” -이후의 “나 여기 있어”라는 대사가 반복되는데 이를 심어둔 의도가 있나. “모든 생명은 자신의 존재를 증명하기 위해 살아간다. 존재 증명의 방식은 다 다르다. 그 존재가 사라졌을 때 부재가 온다. 과거 오프라인 시대에는 존재가 사라지면 부재였지만 지금 세상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쪼개졌다. 이제는 스스로 기억 못 하는 것도 기억되고 있을 것이다. 그것이 욘더다.” 김다은 기자 dagold@edaily.co.kr 2022.10.27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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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욘더’ 이준익 감독 “신하균·한지민 실제로는 남매 같아”

“영화만 14개를 찍었는데요. 15번째 작품이자 첫 드라마인 ‘욘더’ 현장에서 영화와 드라마의 다른 점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이준익 감독이 첫 드라마 연출에 도전한 소감을 밝혔다. 지난 21일 총 6부작이 모두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욘더’를 연출한 이 감독은 25일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화상 인터뷰에 참석해 영화와 드라마 촬영 현장에서의 차이점은 딱히 없었다고 말했다. 이 감독은 “영화만 14개를 찍었다. ‘욘더’는 15번째 작품이고 드라마, OTT는 처음이다”면서 “스태프들이 함께 영화를 찍던 사람들이라 그런지 현장에서의 경계선, 차이는 없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풋은 같았고 아웃풋인 플랫폼만 달랐다”고 이야기하며 연출에 중점을 둔 부분으로 “현실이 복제된 공간에 보는 이가 동의할까 걱정했다. 불편하지 않게끔 현실에 있는 공간을 그대로 옮겨 기억과 감정의 연장선이 이격되지 않게끔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두 주인공의 감정이 더 밀도 있고 깊이 들어갈 수 있게 연출에 중점을 뒀다”고 했다. 그런가 하면 이날 이 감독은 ‘욘더’ 속 부부 연기를 펼친 신하균과 한지민의 케미스트리 또한 언급했다. 이 감독은 “바닷가 캠핑 장면에서 신하균의 멜로 연기에 감격했다”며 “멜로는 우회적으로 사랑하는 대상을 생각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다”고 했다. 현장에서 두 사람의 모습은 부부보다는 남매 같았다며 “어쩌면 운명적인 케미에서 그런 부부연기가 나오는 것 아닐까 싶다”고도 표현했다. ‘욘더’는 세상을 떠난 아내 이후(한지민 분)로부터 메시지를 받은 남편 재현(신하균 분)이 그를 만날 수 있는 미지의 공간 욘더에 초대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김다은 기자 dagold@edaily.co.kr 2022.10.25 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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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욘더’ 신하균, 또 한 번의 이름값 증명 “연기 인생 가장 큰 도전” [일문일답]

‘하균신’(神)이 ‘욘더’로 이름값을 또 한 번 증명했다. 배우 신하균은 지난 14일 티빙에서 1~3회가 공개된 오리지널 시리즈 ‘욘더’에서 아내의 죽음 이후 공허한 삶을 사는 남편 재현으로 차원의 깊이가 다른 열연을 펼쳤다. ‘욘더’는 세상을 떠난 아내 이후(한지민 분)로부터 메시지를 받은 남편 재현(신하균 분)이 그를 만날 수 있는 미지의 공간 욘더에 초대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작품은 죽은 자의 기억으로 만들어진 세계 욘더를 마주한 다양한 군상을 통해 삶과 죽음, 영원한 행복은 무엇인가에 대한 근원적 질문을 던진다. 신하균은 극 중 과학 전문지 기자 재현으로 변신해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낸 인물의 덤덤하면서도 애절한 감정선을 유려하게 표현했다. 어느덧 데뷔 25년 차를 자랑하는 베테랑 배우인 그는 “이 일을 하는 것 자체가 인생의 가장 큰 도전이었다”며 “항상 도전에 놓여있다. 새로운 작품을 접해야 연기자로서 살아있는 기분이 든다”고 연기 인생을 돌아봤다. -이준익 감독의 첫 OTT 작품인데 시나리오 첫인상은 어땠나. “흥미로웠다. 대본은 금방 읽었다. 작품이 던지는 메시지도 좋았다. 캐릭터에 대한 도전의식도 있었다. 근미래에 관한 이야기를 어떻게 풀지 궁금했다.” -도전적인 재현 역할을 하며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무엇이었나. “이 작품은 1인칭 심리극이고 큰 사건이 없이 한 인물의 심리를 따라간다. 이 감독이 나에게 ‘배우가 살면서 이런 역할을 맡기 어려울 것이다’고 말했다. 같은 생각이다. 감정을 많이 보여줄 수 없었다. 다만 시청자가 집중할 수 있게 숨소리, 눈동자 떨림, 고갯짓 하나하나 미세하게 표현해야 하니까 그 부분이 숙제였다.” -극 초반 아내를 떠나보내는 감정 연기가 인상적이었는데. “생각보다 담담하게 연기했다. 재현이 마지막 순간에는 결국 눈물을 흘리지만 안락사 결정 이전 아내와 떠날 준비를 오래전부터 했다. 그 시절 안락사가 일반화되어 있다는 가정 하에 선택을 내린 것이라 준비된 사람의 입장으로 표현하려 했다.” -2003년 드라마 ‘좋은 사람’ 이후 한지민과 19년 만에 한 작품으로 만났는데. “처음 만난 기분이다. 이전에는 나도 그렇고 한지민도 조용해서 대화도 많이 나누지 않았다. 목소리가 기억이 안 날 정도였고 매우 예쁘고 소녀 같은 이미지를 가진 배우로 기억했다. 이번에 부부 연기를 하면서 더 애틋하고 편하고 좋았다. 가지고 있는 장점이 많다. 아름다운 사람이고 상대 배우를 편안하게 해주는 등 배울 점도 많다.”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첫선을 보였는데 어땠나. “이 작품으로 영화제를 갈 거라고는 생각하지도 못했다. 큰 화면으로 다 같이 모여 관람할 기회가 주어져서 너무 좋았다. 관객들도 굉장히 집중해서 본 것 같다. 많은 질문도 받았다.” -촬영 현장은 어땠나. “영화 현장 같았고 여유롭게 촬영했다. 서울, 경기, 충청, 전라, 강원까지 전국을 다 돌면서 아름다운 장소들을 다 봤다.” -‘욘더’의 어떤 매력에 끌려 출연을 결심했나. “소재와 던지는 화두가 좋았다. 이 이야기를 내가 끌고 나갈 수 있다는 것도 신기했다. 더 보여주려고 하지 않았고 극 안에서 내 몫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잘 전달되게끔 하는 게 목표였다. 재현의 감정을 통해 관객이 욘더까지 따라올 수 있게 가이드할 필요가 있었다. 감정 표현을 일정한 선 안에서 과하지 않게 표현하되 내재된 재현의 아픔을 서서히 보여주고자 했다.” -이준익 감독과 함께한 첫 작품인데. “사실 ‘욘더’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는 이준익 감독이다. 항상 궁금했다. 많은 배우가 이 감독과 함께 했을 때 만족감을 표했고 다른 연출작 메이킹을 볼 때마다 현장에서 에너지 넘치는 모습도 좋았다. 영화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됐을 20대에 이 감독을 만난 적이 있다. 당시는 제작사 대표였는데 그 모습과 이번 현장에서의 느낌이 굉장히 달랐다. 감독의 세계가 더 확고해졌다.” -작품 주제인 안락사에 대해 실제로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나. “안락사를 결정할 정도로 고통스러운 상황이라면 결정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고통과 아픔 속에서 살아가는 이들에게는 희망이 될 수도 있다 여긴다. 앞으로 나올 4~6회에서 ‘이 결정이 맞는지’와 관련한 질문을 던진다.” -원작 소설 ‘굿바이 욘더’는 읽어봤나. “읽었는데 잘 기억이 안 난다. 톤도 다르고 하고자 하는 이야기도 다르다. 설정은 비슷하다. 금방 잊어버려서 원작에서 참고한 것은 없다.” -정진영, 이정은과 호흡을 맞춘 소감은. “희한하게 이번 작업을 함께 한 사람들은 다 만났던 적이 있다. 두 사람 모두 너무 존경하는 선배다. 이정은 선배는 20대 때 연극을 하며 만났다. 당시 연기자로서 생각이 정립 안 되고 힘들어했는데 힘을 줬던 누나다. 정진영 선배와는 드라마 ‘브레인’ 촬영을 할 때 만났고 역할 관계가 앙숙이었다. 이번에 다시 만나 너무 좋았다. 두 배우가 가지고 있는 신뢰와 공력 때문에 욘더라는 공간에 설득력이 생겼다.” -욘더라는 세계가 실제로 있다면 만나고 싶은 존재가 있나. “그렇게까지 그리운 사람은 아직 없다. 부모님도 건강히 잘 계신다. 오랫동안 같이 생활한 강아지들을 보고 싶다. 18년 정도 키웠고 우리 가족을 즐겁게 해주던 친구들이었다. 욘더가 실제로 있다면 강아지들과 공놀이를 하고 싶다. 그렇다고 욘더에 바로 참여하고 결정하진 않을 것 같다. 먼저 갔다 온 사람들의 이야기도 들어볼 것이다.” -욘더 공간이 CG를 많이 사용한 것 같았는데 몰입이 어렵지는 않았나. “작품에 나오는 핸드폰도 아크릴판이고 잠수교가 나오는 장면도 CG다. 그저 상상력에 맡겼다. 어려운 건 사실이다.” -티빙과 파라마운트+의 첫 번째 공동투자작인데 흥행에 대한 부담은 없었나. “기대만 하고 있다. 부담을 가진다고 작품이 잘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앞으로 나올 4~6회 관전 포인트를 꼽는다면. “3회까지는 갈등하고 고민하는 과정을 담는다면 이후에는 결정하고 답을 내린다. 그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면 좋을 것이다.” -데뷔 25년 차인데 다양한 장르에 끊임없이 도전하는 행보가 인상적이다. “기질이다. 이 일을 하는 것 자체가 내 인생의 가장 큰 도전이었다. 다들 말도 안 된다고 했다. 어렸을 땐 지금보다 더 조용했고 키가 크고 잘생긴 외모도 아니라 사람들이 의아해했던 것 같다. 그렇지만 하지 말라고 하면 더 하고 싶지 않나. 돌이켜 보면 ‘어떻게 나 같은사람이 연기한다고 결정했을까’ 신기하다. 항상 도전에 놓여있다. 새로운 작품을 접해야 연기자로서 살아있는 기분이 든다. 인생의 큰 활력소다.” -팬들이 ‘연기의 신’이라는 의미로 ‘하균신’이라는 별명을 자주 붙이는데. “과분한 별명이다. (연기를) 그렇게 잘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좋게 봐줘서 고맙고 부끄럽고 민망하다. 만족을 잘 못 하는 편이다. 항상 연기하고 나면 아쉬운 부분이 보인다.” -‘욘더’가 시청자에게 어떤 작품으로 남았으면 좋겠나. “함께 고민하고 토론할 수 있는 작품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 남은 4, 5, 6회에 재현이 어떤 결정을 내릴지 기대해주면 좋겠다.” 김다은 기자 dagold@edaily.co.kr 2022.10.19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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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욘더’ 신하균 “한지민과 부부 연기하며 더 애틋해져 ”

신하균이 한지민과 약 19년 만에 한 작품으로 조우한 소감을 밝혔다. 신하균은 18일 오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욘더’ 공개 기념 인터뷰에 참석해 작품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밝혔다. 지난 14일 1~3회가 공개된 ‘욘더’는 세상을 떠난 아내 이후(한지민 분)로부터 메시지를 받은 남편 재현(신하균 분)이 그를 만날 수 있는 미지의 공간 ‘욘더’에 초대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죽은 자의 기억으로 만들어진 세계 ‘욘더’를 마주한 다양한 군상을 통해 삶과 죽음, 영원한 행복은 무엇인가에 대한 근원적 질문을 던진다. 신하균은 앞서 2003년 MBC에서 방송된 수목드라마 ‘좋은 사람’에서 한지민과 호흡을 맞춘 바 있다. 그는 약 19년 만에 ‘욘더’에서 부부로 만난 한지민에 대해 “전에 드라마를 같이 했지만 이번에 처음 만난 기분이다”고 이야기했다. 그는 “이전에는 나도 그렇고 한지민도 조용해서 대화도 많이 나누지 않았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그러면서 “목소리가 기억이 안 날 정도였고 매우 예쁘고 소녀 같은 이미지를 가진 배우로 기억했다”며 “이번에 부부 연기를 하면서 더 애틋하고 편하고 좋았다”고 설명했다. ‘욘더’를 통해 한지민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몸소 느꼈다고도 털어놨다. 그는 “한지민은 아름다운 사람이다. 상대 배우를 편안하게 해주고 후배지만 배울 점이 많다”며 “해야 할 몫을 정확히 하는 똑똑한 배우”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욘더’는 오는 21일 티빙에서 4~6회가 공개된다. 김다은 기자 dagold@edaily.co.kr 2022.10.18 1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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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욘더’ 신하균·한지민표 휴먼 멜로... 관전 포인트 셋

‘욘더’가 웰메이드 멜로의 서막을 연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욘더’가 14일 첫 공개된다. ‘욘더’는 세상을 떠난 아내로부터 메시지를 받은 남자가 아내를 만날 수 있는 미지의 공간 ‘욘더’에 초대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죽은 자의 기억으로 만들어진 세계 ‘욘더’를 마주한 다양한 군상을 통해 삶과 죽음, 영원한 행복은 무엇인가에 대한 근원적 질문을 던진다.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온 스크린 섹션에서 관객의 찬사를 받은 ‘욘더’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이에 첫 공개를 하루 앞두고 놓쳐서는 안 될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 독보적 세계관에 차원이 다른 감성을 더하다 ‘욘더’는 이준익 감독의 OTT 진출작이자, 첫 번째 휴먼 멜로라는 점에서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영화 ‘자산어보’, ‘박열’, ‘동주’, ‘사도’, ‘왕의 남자’ 등 수많은 명작을 탄생시키며, 시대극의 대가로 불리는 그의 새로운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동안) 시대극을 많이 찍었기 때문에 더더욱 그 반대점에 있는 근미래의 세상을 그려보고 싶은 열망이 있다”고 밝힌 이감독이 2032년의 근미래를 배경으로 ‘욘더’라는 가상 세계를 어떻게 구현해낼지 궁금증이 쏠린다. 무엇보다 이와 같은 시공간적 설정은 참신한 소재, 독창적 주제와 결합하며 기존 휴먼 멜로의 전형성을 탈피한다. 이에 이 감독은 “기법이나 기교를 우선하기보다는 인물의 설정을 더 충실하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연출했다”고 설명했다. # 신하균-한지민-이정은-정진영, 더할 나위 없는 시너지 신하균, 한지민, 이정은, 정진영의 만남만으로 ‘욘더’를 향한 기다림의 이유는 충분하다. 신하균은 아내의 죽음 뒤 공허한 삶을 이어가는 사이언스M 기자 재현으로 분한다. 아내로부터 자신을 만나러 오라는 의문의 메일을 받고 아내를 다시 마주하게 되지만 그 존재에 대해 혼란스러움을 느끼는 인물이다. 복잡한 심리와 감정을 흡인력 있는 연기로 그려낼 그의 열연을 기대케 한다. 한지민은 재현(신하균 분)의 죽은 아내 이후를 맡았다. 죽음 뒤 ‘욘더’에서 새로운 삶을 맞으며 재현을 그곳으로 이끄는 존재다. 색다른 연기 변신으로 시청자들을 ‘욘더’로 초대할 한지민의 활약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이정은과 정진영은 각각 세이렌과 닥터K를 연기한다. 사람들을 미지의 공간 ‘욘더’로 초대하는 바이앤바이 운영자 세이렌, 죽음을 과학으로 접근하는 ‘욘더’의 창시자이자 뇌과학자 닥터K로 대체 불가한 존재감을 과시한다. # 삶과 죽음,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찾아가는 ‘욘더’로의 여정 극 중 ‘욘더’는 인간의 기억을 데이터로 업로드해 행복했던 찰나의 순간을 영원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이다. 그리고 주인공 재현이 아내 이후(한지민 분)를 만나기 위해 그곳으로 향하는 여정 속에서 시청자들에게 끊임없는 질문을 이어가며 그 본질에 다가가게 한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겪게 되는 삶과 죽음, 행복과 불행, 기억과 망각, 불멸과 소멸 등에 대해 사유하고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찾아가는 과정이 그려진다. 이 감독 역시 “삶과 죽음을 초월한 진정한 행복을 다시 생각해볼 수 있을 것”이라며 “이 작품을 보신 분들이 삶과 죽음에 대해서, 행복과 불행에 대해서, 또다시 나고 죽는 것에 대해서 풍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욘더’는 14일 오후 4시 티빙에서 첫 공개된다. 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2022.10.13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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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하균·한지민 말고 누가”…SF와 휴먼 멜로의 따뜻한 만남 ‘욘더’ [종합]

이준익 감독이 ‘욘더’로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티빙 오리지널 ‘욘더’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11일 오후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준익 감독을 비롯해 배우 신하균, 한지민, 정진영이 참석했다. ‘욘더’는 세상을 떠난 아내로부터 메시지를 받은 남자가 그를 만날 수 있는 미지의 공간 ‘욘더’에 초대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죽은 자의 기억으로 만들어진 세계 ‘욘더’를 마주한 다양한 군상을 통해 삶과 죽음, 영원한 행복은 무엇인가에 대한 근원적 질문을 던진다. 이날 이준익 감독은 ‘욘더’ 연출 계기에 대해 “원작이 나온 지 11년이 됐다. 그때 책을 보고 깜짝 놀랐다. 이렇게 앞서가는 놀라운 세계관과 설정에 반했다. 그때 영화를 해보려고 시나리오를 열심히 준비했는데 실패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후 시간이 많이 지나고 OTT라는 새로운 플랫폼이 나왔다. OTT 플랫폼으로 하면 뭔가 이 이야기를 깊이 있게 다룰 수 있을 것 같았다”며 OTT로 작품을 선보이게 된 계기를 밝혔다. 이준익 감독은 ‘욘더’를 통해 처음으로 휴먼 멜로를 다뤘다. 그는 “연출할 때는 휴먼 메일로라고 많이 생각하지 않았다. 찍고 나서 보니까 휴먼 멜로였다”며 “아마 두 배우의 케미스트리 때문이지 않을까 싶었다”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신하균과 한지민은 19년 만에 ‘욘더’로 재회했다. 이준익 감독은 “시나리오를 쓸 때 인물에 어떤 배우를 대입해서 생각하진 않는다. 근데 이상하게 모든 역할에는 인재가 있더라. 이번에는 그게 너무 잘 맞았다”고 말했다. 신하균은 ‘욘더’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이 이야기의 세계관이 마음에 들었다. 죽음에 대한 색다른 해석이 새로웠다. 그리고 이준익 감독님과의 작업에 대한 기대감이 컸다”고 고백했다. 작품을 위해 신경 썼던 지점에 대해 그는 “재현이 표현을 많이 하는 인물이 아니다. 액션보다 리액션이 주가 된다. 너무나 훌륭한 선후배들에게 기대고 얹혀가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지민은 작품 출연 계기에 대해 “나 역시 처음 시나리오를 읽었을 때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오묘하고 감독님이 그리는 ‘욘더’의 세상이 궁금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전에 맡은 캐릭터는 보통 자기 주도적인 감정을 연기하면 됐다. 어떠한 동기부여에 의해 감정을 표출하면 됐다. 하지면 ‘욘더’는 재현의 리액션이 중요하다. 보시는 시청자들도 재현의 감정을 따라가야 해 재현이 어떠한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연기해야 한다는 게 색달랐다. 이후가 왜 이러는지보다 재현이 이렇게 반응하게끔 연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연기적 고충을 털어놨다. 정진영은 “감독님과 많은 작품을 했었다. 페르소나까지는 아니지만, 어떤 대본이든지 좋든 싫든 하는 이상한 관계였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이번 대본을 받고 어떤 이야기일까 궁금했다. 이전에 감독님이 사극을 많이 한 이유가 삶에 밀접한 이야기를 했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SF가 어떻게 나올지 기대됐다”며 출연 계기를 설명했다. 이어 “이번 작품을 촬영하면서 ‘역시 이준익이다’는 생각을 했다. 추상적이고 관념적이라는 느낌을 받아 (작품이) 어떻게 펼칠까 궁금했는데, 전체 시사를 해본 결과 감독님이 원래 하던 것과 같더라. 이 어려운 이야기를 쉽고 감동적으로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이준익 감독을 칭찬했다. 이준익 감독은 ‘욘더’에 세 가지 공간이 나온다고 했다. 2032년의 현실, 가상현실, 가상세계가 여기에 속한다. 욘더는 가상세계다. 이준익 감독은 “이런 걸 설명하려면 구차해진다. 신하균과 한지민의 감정이 듬뿍 담긴 멜로라고 설명하는 게 맞을 듯하다. 공간을 설정일 뿐”이라고 전했다. ‘욘더’를 키워드로 표현해달라는 말에 신하균은 “두려움과 설렘이지 않을까 싶다. 메시지를 받고 처음에는 믿기지 않아서 거부하고 거부하다가 욘더까지 가게 된다. 또 아내를 만났을 때의 설렘도 있을 거고. 그 두 가지가 아닐까 싶다”고 해 기대감을 높였다. ‘욘더’는 오는 14일 티빙을 통해 첫 공개된다. 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2.10.11 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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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 BIFF] 대작 면면 살펴보니… 부산은 지금 ‘OTT 시대’

OTT가 대세라는 점이 이보다 더 실감될 수 없다. 5일 개막한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OTT 작품들이 뜨거운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넷플릭스, 디즈니+를 비롯해 토종 OTT인 웨이브, 티빙 등도 팝업 카페, 갤러리 등 부스, 업계 관계자들을 초대한 저녁 행사 등 여러 이벤트를 통해 존재감 알리기에 분주하다. OTT 원조 강자 넷플릭스는 ‘20세기 소녀’, ‘글리치’, ‘썸바디’, ‘바르도, 약간의 진실을 섞은 거짓된 연대기’, ‘화이트 노이즈’ 등의 작품을 이번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디즈니+는 하반기 기대작 ‘커넥트’를 들고 부산을 찾았다. ‘커넥트’는 죽지 않는 몸을 가진 새로운 인류인 커넥트 동수(정해인 분) 대한 작품이다. 동수는 어느 날 장기밀매 조직에게 납치당해 한쪽 눈을 빼앗겼는데, 이 눈이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연쇄살인마에게 이식됐다는 걸 알고 그를 쫓는 여정에 나선다. ‘요괴대전쟁: 가디언즈’(2021), ‘죠죠의 기묘한 모험 - 다이아몬드는 부서지지 않는다 제1장’(2017), ‘신이 말하는 대로’(2015) 등을 통해 개성 넘치는 연출력을 보여준 미이케 다카시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정해인, 고경표 등 굵직한 스타들이 참여한 이 작품은 하반기 국내에서 디즈니플러스의 영향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웨이브와 티빙은 각각 ‘약한영웅 클래스1’과 ‘욘더’로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의 문을 두드렸다. ‘약한영웅클래스1’의 주연 박지훈은 앨범 준비로 바쁜 와중에도 5일 개막식에 참석, 팬들의 큰 환호를 받았다. 웨이브는 오는 13일까지 8일간 부산 영화의 전당 야외극장에서 ‘과몰입 다이빙 풀’ 콘셉트의 ‘웨이브 다이빙존’ 브랜드 부스를 운영한다. 방문객은 이곳에서 사진을 찍고 DIY 에코백을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광안리해수욕장에서는 대형 서핑 구조물을, 해운대해수욕장에서는 ‘약한영웅 클래스 1’ 스페셜 포토존을 각각 만날 수 있다. 이준익 감독의 첫 OTT 연출작 ‘욘더’는 오픈토크, GV 등 꽉 찬 일정으로 부산을 찾은 시네필들을 매혹하고 있다. ‘욘더’는 세상을 떠난 아내로부터 메시지를 받은 남자가 아내를 만날 수 있다는 미지의 공간 ‘욘더’에 초대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신하균, 한지민이 호흡을 맞췄다. 또 동명의 단편영화를 원작으로 시리즈로 재탄생한 ‘몸값’ 팀 역시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레드카펫을 밟았다. 원작의 파격성에 새로운 세계관을 결합해 더욱 확장된 스토리와 스케일로 OTT 시청자들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부산=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2.10.06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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