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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석함’ 변우석, 오디션서 100번 이상 떨어져..“4~5년 안에 안된다 소리도 들어” [TVis]

배우 변우석이 오디션에서 100번 이상 떨어진 경험이 있다고 말했다.16일 홍석천이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홍석천의 보석함’에 tvN ‘선재 업고 튀어’에서 활약 중인 변우석이 출연했다.변우석은 배우로서 처음부터 성공했냐는 질문에 “오디션에서 100번 이상 떨어졌다. 계속 떨어졌다. 이렇게까지 떨어져도 되나 싶을 정도로 매번 떨어졌다”며 “오디션에 합격하기 위해 많이 노력했다. 꾸준히 하다 보니까 그때부터 오디션도 붙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에 홍석천은 “변우석은 너무 착하다. 연예계에서 변우석처럼 착하면 상처받기 쉽다. 오디션에서도 ‘잘생기기만 했지 연기가 별로다’라는 이야기를 들을까 봐 걱정됐다”고 말했다. 이에 변우석은 “그런 말도 많이 들었다. 몇 년 안에 안된다는 반응도 있었다”며 “어떤 분이 ‘너는 4~5년 안에는 안될 거다’라고 했는데 그 후에 성공했다. 그 사람이 선견지명이 있었던 것 같다. 멀리 볼 줄 아는 분이셨다”고 답했다.변우석은 ‘홍석천의 보석함’ 출연 이유를 묻는 질문에 “예능을 잘할 수 있으면 나가고 싶은데 ‘잘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있었다. 홍석천이 평소 응원도 많이 해줘서 좋았다. 그 기억 때문에 출연을 결심했다”고 답했다. 변우석은 홍석천과의 일화를 말하며 “친구랑 홍석천에게 인사를 드리려고 가게에 들어갔는데 홍석천이 옷을 벗고 있었다”고 이야기해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주었다.변우석은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에서 류선재 역을 맡아 활약하고 있다.이수진 인턴기자 sujin06@edaily.co.kr 2024.04.17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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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인터뷰] ‘금쪽 상담소’ PD “오은영 박사, 심장이자 엔진…보기만 해도 뭉클하죠” ③

“‘내가 직접 상담받는 느낌이다’라는 댓글을 거의 매회마다 보고 있어요. 100번을 들어도 참 뿌듯하고 감사한 말인 것 같아요. 또 ‘조금씩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프로그램’이라고 댓글도 달아주셨는데, 직접 캡처해서 휴대전화 배경화면으로 하고 다녔을 정도로 행복했던 기억이 나네요.”시청자에 웃음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감동과 힐링, 내면의 아픔을 극복하기 위한 해법까지 안겨주는 프로그램이 있다.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이하 ‘금쪽 상담소’)의 이야기다. ‘금쪽 상담소’는 ‘국민 멘토’ 오은영 박사와 함께 다양한 고민을 함께 풀어가는 전국민 멘탈 케어 프로그램으로, 지난 3일 100회를 맞았다. 급변하는 방송가에서 100회를 맞이한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금쪽 상담소’는 매주 게스트들을 위한 위로와 진심 어린 조언을 해주며 롱런 중이다. 최근 일간스포츠와 인터뷰를 진행한 ‘금쪽 상담소’ 정재국 PD는 방송이 100회까지 올 수 있었던 원동력에 대해 ‘진정성’이라고 답하며 촬영 중 있었던 에피소드를 털어놓았다.“100회쯤 되면 제작진이나 패널 모두 현장이 익숙할 법도 한데, 오 박사님의 상담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모두 박사님과 게스트의 대화에 몰입해요. 스튜디오 안에 스태프나 MC분 모두 하도 눈물을 훔치느라 휴지가 몇 통씩 동이 날 정도였죠. 오 박사님을 비롯해 ‘금쪽 상담소’ 가족들은 한결같이 ‘여기는 안전한 공간입니다’라는 태도로 게스트를 대하고 있어요.” 그간 ‘금쪽 상담소’는 배우 선우용여, 서정희, 개그맨 심현섭, 가수 박남정, 박규리, 댄서 모니카, 리아킴, 성진스님 등 총 170명의 다양한 직업군의 사람들이 거쳐갔다. 이들은 방송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개인의 상처나 아픔을 솔직하게 고백하고, 오 박사가 이를 해결할 방안을 제시해준다. 시청률은 2%대로 높은 편은 아니지만, 유튜브 채널에 올라오는 클립 영상은 게스트에 따라 수십만 회를 훌쩍 넘긴다.정PD는 게스트 선정 이유에 대해 “저희의 캐치프레이즈가 ‘0세부터 100세까지’”라며 “게스트를 초대하는 기준은 항상 ‘어떤 고민을 갖고 있는가’에서부터 출발한다”고 답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게스트로는 최근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에서 활약 중인 안무가 리아킴과 방송인 풍자 등을 뽑았다.“리아킴이 정말 어려운 고백을 해줬는데, 만남 이후로 한층 더 편안해진 마음으로 멋진 무대 만들고 계신 것 같아서 매주 감동받고 있어요. 또 요즘 가장 핫한 예능인이 된 풍자도 잊을 수 없고요. 홍석천과 정형돈이 눈물로 소통했던 장면도 잊을 수 없네요. ‘금쪽 상담소’에 다녀간 모든 분들의 활동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게스트와 재치 넘치는 MC, 편안한 연출을 만드는 제작진까지. 오늘의 ‘금쪽 상담소’가 오기까지 많은 이들의 노력이 있었지만, 방송의 중심에 선 인물은 역시나 오 박사다. 정 PD는 오 박사를 “심장이자 엔진”이라고 정의하며 “100회 동안 단 한 번도 지치시거나 흐트러지는 모습을 본 적이 없다. 엄청난 에너지와 집중력으로 상담을 진행하는 모습을 지켜만 봐도 뭉클할 때가 많다”고 고마움을 전했다.“오 박사님은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가 얼마나 중요한지 정말 자주 말씀하세요. 우리는 점점 타인과 나를 이해하기 어려운 세상에 살고 있잖아요? 이해보단 비방이 쉽고, 정작 나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이 너무 많으니까요. 그렇다보니 시청자에게 오 박사님이 말하는 ‘인간을 이해하는 법’이 더욱 소중하게 들리는 게 아닐까요?”그야말로 ‘전투적’이라는 방송 생태계라지만 ‘금쪽 상담소’는 한 사람의 삶과 상처를 다루는 포맷인 만큼 제작진과 출연진의 책임감이 더욱 클 수밖에 없다. 말 하나하나에 많은 의미가 부여되기 때문에 신중한 작업 과정이 필요하다. 정 PD는 오 박사의 존재로 인해 힘듦을 이겨내고 있다며 신뢰를 드러냈다. “자기의 체력을 깎아가면서 전투의 효율을 올리듯, 예능하는 사람들을 해병대같다고 느낄 때가 많아요. 그런데 ‘금쪽 상담소’에는 오 박사님이라는 국민 힐러가 있어서 그런지, 아무리 힘들어도 스스로 회복되는 것 같아요. 때로는 힘들고, 책임감도 무겁고, 부담감도 당연히 크지만, 그만큼 오 박사님의 역할이 든든하기 때문에 거뜬하게 잘 버티고 있습니다.”‘금쪽 상담소’는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10분에 시청자들과 만난다. 화요일은 직장인이 가장 우울해지고 화가 많아지는 요일 중 하나다. 정 PD는 “저희는 늘 꾸준히 해왔던 대로 시청자를 위해 매주 특별한 멘탈케어를 준비하겠다”며 시청을 독려했다.“100회 동안 사랑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려요. ‘금쪽 상담소’로 인해 화나는 화요일이 아니라, 가장 따뜻하고 행복한 화요일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권혜미 기자 emily00a@edaily.co.kr 2023.10.16 06:00
예능

공공성이냐, 대중성이냐…편성에 칼 빼든 KBS의 깊은 고민 ②

KBS에 새 바람이 불고 있다. 공영 서비스 강화를 위해 뉴스 콘텐츠를 늘리고, 예능 프로그램 신설과 채널 이동 등 대규모로 편성을 조정한다. 프로그램 5개 폐지라는 과감한 결정도 내렸다. 이같은 조치는 KBS가 공공성과 대중성 사이의 균형을 맞추려는 시도로 보여진다.지난 19일 KBS는 오는 29일부터 편성 조정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뉴스 콘텐츠다. 2TV에서는 월~목요일 오후 6시에 ‘KBS 뉴스6’을 선보인다. 1TV에서는 ‘KBS 뉴스라인 W’을 신설, 국제 시사 정보를 제공한다. 6월 11일부터는 ‘일요일 아침 7시 뉴스’가 기존에 방송되던 1TV의 오전 6시와 8시 뉴스를 대신한다. 생방송 시사 토크쇼 ‘더 라이브’도 1TV에서 2TV로 옮겨 60분으로 확대 편성됐다.두 번째 변화는 예능 콘텐츠다. 공익적 색깔을 가진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이 2TV에서 방영을 앞두고 있다. 재난 상황의 정보와 생존을 완수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생존게임 코드레드’는 6월 3일부터 시청자와 만난다. 농어민과 상생의 길을 모색하는 ‘오늘부터 구독 중’은 4편의 특집으로 6월 18일부터 방송된다. 1TV에서는 자립 준비 청년들에게 매주 식재료가 담긴 장바구니를 후원하는 ‘장바구니 집사들’이 24일부터 방송됐다.반면 ‘자연의 철학자들’, ‘예썰의 전당’, ‘노래가 좋아’와 ‘통합뉴스룸 ET’, ‘노머니 노아트’는 종영한다. ◇ 예능, 공공성+재미 다 잡는다KBS는 뉴스와 시사 프로그램의 확장으로 공영방송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흥행을 배제할 수 없는 예능 파트에서는 채널에 공공성을 더하면서, 재미를 보장하기 위한 장치를 마련했다.재난 상황의 정보를 제공하는 ‘생존게임 코드레드’는 재난 방송 주관 방송사 KBS만이 할 수 있는 방송이다. 단 일방적 정보 전달은 단조로울 수 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KBS는 유튜버 짱재, 개그맨 곽범, 국가대표 스피드스케이팅선수 출신 모태범 등 요즘 대세라 불리는 이색 출연자들을 투입해 예능적 요소를 키웠다.연출자 고세준 PD는 “일반 예능 프로그램도, 신체력 능력만 보는 프로그램도 아니다 보니 출연자 선정에 고민이 많았다. 능력과 개성을 함께 보여줄 출연자를 찾았고, 출연진 간 시너지도 고려했다”고 말했다. 이 외에 ‘오늘부터 구독중’에는 가수 토니안, 초아, 개그맨 김해준이, ‘장바구니 집사들’에는 배우 한혜진, 가수 장민호, 방송인 홍석천 등 친숙한 얼굴들이 등장한다. 폐지가 결정된 5개의 프로그램도 ‘노머니 노아트’를 제외하고는 출연진 인지도가 부족한 프로그램이다. 이에 새 프로그램에는 예능의 재미와 시청자를 확보하기 위해 캐스팅에 제대로 힘을 실은 것으로 풀이된다. ◇ 공영방송의 딜레마, 공공성vs상업성공영방송의 딜레마는 이전부터 꾸준히 언급돼왔다.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콘텐츠를 만들지만, 국민에게 수신료를 받는 KBS는 방송의 목적을 영리성에 두지 않아야 할 의무가 있다. 상업적 콘텐츠에 잠식되지 말아야 하며 공공의 입장을 대변해야 한다. 그런데 착하기만 한 방송은 시청자들에게 흥미를 끌기 어렵다. 더구나 최근에는 OTT와 유튜브 등 시청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채널과 콘텐츠의 폭이 넓어졌다. 공영방송의 입지가 훨씬 좁아진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한 방송 관계자는 “최근 OTT 플랫폼 콘텐츠의 글로벌한 인기로 인해 공영방송이 위기에 봉착했다”며 “OTT와 경쟁력에서 살아남으면서, 공영방송의 가치를 지킬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방송가의 고심이 깊다”고 말했다.하지만 역설적으로 자극적인 콘텐츠가 쏟아지는 이 때에 공영방송이 ‘본질’에 더 다가가야 한다는 목소리도 높다. 공영방송의 존재가 다른 방송사에서는 추구할 수 없는 가장 차별화된 콘텐츠라는 이유에서다.김성수 대중문화 평론가는 “공영방송이 살아남는 길은 시청률이 잘 나올 만한 콘텐츠를 만들어야한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서는 남들이 안 하는 공공성을 강조한 방송을 만들어야 한다”며 “모두가 상업성에 올인하고 있을 때 공공성이 가장 특화된 콘텐츠가 될 수 있다. 시청자들이 ‘건강한 방송을 하고 있구나’라고 느낄 만한 방송을 만들어야 한다”고 진단했다. KBS에서 공공성과 시청률을 모두 잡은 프로그램도 분명 존재한다. 과거 ‘상상플러스’(2004~2010)는 10%대 시청률을 유지했으며, 전성기였던 2006년에는 시청률 30%가 넘기도 했다. 인터넷 언어의 범람으로 생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행된 ‘올드 앤 뉴’ 코너는 시청자들에게 바른 우리말을 알려줬다.50개의 퀴즈에 도전하는 청소년들의 서바이벌 ‘도전! 골든벨’(2000~2020)도 각종 일반 상식 및 시사 현안에 대해 파악할 수 있는 교육 방송으로 남았다. 무엇보다 기업의 후원을 받아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주는 역할을 했다. 직접 실험까지 감행하며 유쾌한 정보를 알려줬던 ‘스펀지’(2003~2012)는 지금까지도 회자되는 ‘유익한 방송’ 1위의 주인공이다. 1994년 첫 방송을 시작해 최고 시청률 47%를 기록하는 등 국민적인 사랑을 받아온 ‘TV는 사랑을 싣고’는 2010년 방송이 중단된 뒤 2018년 다시 시청자들을 찾아오기도 했다. KBS가 던진 변화구가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는 아직 예측할 수 없다. 급변하는 방송가에서 콘텐츠의 성공여부는 시청자들의 패턴과 콘텐츠의 성격, 방송 시기 등 많은 환경과 요인들에 의해 좌우되기 때문이다.결과를 떠나 KBS가 상업성에 치우치지 않고 공영방송의 틀을 다잡으려 하는 노력은 충분히 환영 받을 만 하다. 정덕현 대중 문화 평론가는 “공영방송도 경쟁체제에 들어가면서 그동안 국민을 대변하기보다 상업적 선택을 굉장히 많이 했다. 이로인해 자칫 공공성에 소홀해 질 수 있는 지점이 분명히 있다”며 “그렇게 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KBS 또한 다시 국민의 방송으로 돌아오는 것이 옳다. 양질의 공영 방송사로 가지 않으면 앞으로의 경쟁이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권혜미 기자 emily00a@edaily.co.kr 2023.05.26 06:00
연예일반

“게이계 빌런 홍석천 초대하고파”…신동엽→홍현희 직장인 멘탈 케어 ‘오피스 빌런’ [종합]

직장인들의 공감을 유발하는 ‘오피스 빌런’이 시청자들에게 20일 첫 선을 보였다. 이날 오전 채널S ‘오피스빌런’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돼 김성 PD, 이준규 PD를 비롯해 방송인 신동엽, 홍현희, 이진호가 참석해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했다. 이날 오후 10시 40분 첫 방송된 ‘오피스 빌런’은 대한민국 모든 일터에서 벌어지고 있는 충격적인 오피스 빌런 사연을 소개하는 K-직장문화 개선 프로젝트다. 갑질 사장, 꼰대 상사, 하극상 부하직원, 개념상실 MZ직원 등 직장인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사연의 주인공들이 등장할 예정이다.김성 PD는 “일터에서 벌어지는 일을 예능으로 잘 풀어보려고 했다. 공감할 수 있는 아이템이 많다”고 밝혔다. 김 PD는 신동엽 등 3MC를 섭외한 이유에 대해 “형 같으면서도 재밌는 어른이 있었으면 했는데 신동엽이 떠올랐다. 힘든 사연을 듣고 보고 공감해줄 수 있을 것 같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홍현희는 제약회사에서 근무 경력이 있고, 그 뒤에 개그우먼의 꿈을 이룬 분이다. 많은 공감 포인트가 있어서 함께하고 싶었다. 이진호는 어릴 때 각종 아르바이트부터 막노동까지 다양한 업무를 해봤다더라. 그 안에서 다양한 오피스 빌런을 만나봤고, ‘아는 형님’에서는 막내인데 ‘코미디 빅리그’에서는 고참이다. 선후배를 다 겪고 있어서 할 말이 많을 것 같았다”고 덧붙였다. 메인MC인 신동엽은 사실 ‘오피스 빌런’ 출연 제의가 왔을 때 갈등했다고 털어놨다. 그는 “‘회사 내에서 벌어지는 일로 시청자들의 공감과 재미를 이끌어 낼 수 있을까’ 싶었는데 막상 녹화를 진행하다 보니 굉장히 재밌고 흥미진진했다. 시청률은 신의 영역이다 보니 섣불리 예측할 순 없지만 ‘오피스 빌런’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또 신동엽은 ‘오피스 빌런’에서 만난 최악의 빌런에 대해 “성적 농담하는 상사가 나왔었는데 보면서 불쾌했다”고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신동엽은 “농담했을 때 같이 재밌어하면 농담이지만 불쾌해하면 농담이 아니다”라며 “짓궂은 농담했을 때 모멸감, 수치심을 느끼면 안 된다. 의도적으로 자꾸만 어떤 불순한 의도를 갖고 농담하는 걸 보면서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다”고 강조했다.홍현희는 개그우먼 이전에 제약회사에서 3~4년 동안 근무한 적이 있다면서 “직장에 꼭 빌런이 있는 게 아니라, 나 자신이 빌런이 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나도 프로그램에서 얘기를 하면서 ‘예전에 그 친구가 속상하지 않았을까’ 성찰하는 계기가 됐다. 워킹맘으로서 다양한 공감을 할 수 있을 거라고도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를 들은 신동엽은 “홍현희에게 의지를 많이 하고 있다”고 추켜세웠다. 이진호도 “현희 누나가 없었으면 분위기가 안 좋았을 것 같다. 덕분에 녹화장 분위기가 화사하다”고 칭찬했다.이진호는 “당하는 시대가 아니라 불만이 있으면 어디서든 표출하는 시대가 됐다. 전에는 속으로 끙끙 앓기만 했다. 저도 개그맨을 한 지 20년 가까이 된다. 나도 누군가를 대신해서 거칠게 얘기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참여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3MC는 ‘오피스 빌런’에 초대하고 싶은 연예인 게스트를 각자 소개하기도 했다. 신동엽은 “게이계의 빌런인 홍석천을 초대하고 싶다”고 했고 홍현희는 라이머와 송은이를 초대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이진호는 딱 한 사람이 떠오른다며 서장훈을 꼽았다. 그는 “서장훈은 돌직구를 날릴 것 같다. 정말 눈치를 안 보고 안 참는다. 따끔하게 혼내주실 것 같다”고 말했다.마지막으로 신동엽은 “성선설, 성악설 중 뭐가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진짜 나쁜 사람이 있긴 있다. 그 사람은 달라질 가능성이 없기 때문에 기도하는 수밖에 없다. 그 외에 나쁜 의도로 한 게 아닌데 상대를 힘들게 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 프로그램을 보면서 내가 빌런일 수도 있구나 깨닫는 분들이 있을 거다. 이 사회에서 (직장)빌런이 사라지기를 바란다”고 소망했다.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2023.03.20 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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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줌인]“나 지금 되게 신나” 송혜교 복수극 ‘더 글로리2’ 글로벌 3위

배우 송혜교와 김은숙의 만남은 성공적이었다. 두 사람이 그려낸 처절한 복수극은 앞서 예고한 바와 같이 용서 없는 엔딩이었고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더 글로리’ 파트2는 지난 10일, 공개된 지 하루 만에 넷플릭스 글로벌 순위 3위에 올랐다.‘더 글로리’는 학창 시절 당한 폭력으로 영혼이 부서진 문동은(송혜교)이 인생을 걸고 가해자 박연진(임지연)과 그 친구들에게 복수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지난해 12월 말 파트1이 공개된 데 이어 파트2가 많은 관심과 기대 속에 베일을 벗었다.12일(한국시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더 글로리’ 파트2는 전날 기준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세계 3위를 차지하며 또 한 번의 흥행을 예고했다. 국가별로는 한국을 비롯해 볼리비아, 에콰도르, 홍콩, 인도네시아, 일본, 멕시코 등 26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더 글로리’ 파트1은 공개 직후 글로벌 5위로 시작해 5주간 톱10을 유지했다.“파트1이 무서울 정도로 반응이 좋아서 파트2 대본을 다시 봤다. 파트2 역시 내가 봐도 무섭도록 잘 썼더라”고 했던 김은숙 작가 말 그대로의 반응이었다. 파트2에서는 문동은의 시원한 복수가 펼쳐졌다. 파트1에서 문동은이 복수를 결심하고 가해자들의 숨통을 조여갔다면 파트2에서는 그동안 뿌려둔 떡밥을 회수하고 조력자 강현남(염혜란), 주여정(이도현)과 함께 본격적인 복수에 나서는 과정을 담았다.박연진은 동은의 엄마 정지희(박지아)를 새로운 ‘고데기’로 사용, 반격에 나서며 문동은에게 또 한 번의 고통을 안겼다. 하지만 끝은 권선징악이었다. 문동은은 박연진을 비롯한 가해자들에게 복수에 성공했다. 박연진은 과거 자신이 죽게 만든 윤소희(이소이)와 손명오(김건우) 실종 사건의 진실이 드러나면서 교도소에 수감됐다. 연진의 남편 하도영(정성일)은 딸 예솔이를 데리고 영국으로 떠났다.이사라(김히어라), 최혜정(차주영), 전재준(박성훈)도 고통 속에 막을 내렸다. 이사라는 최혜정 살인미수로 경찰에 잡혀갔으며 최혜정은 이사라에게 목을 찔려 목소리를 잃었다. 전재준은 시력을 잃고 고통 속에 죽음을 맞게 됐다. 문동은은 지난 18년간 준비해온 모든 복수를 끝내고 영광과 평화를 찾게 됐다. 원하던 건축 공부를 하게 됐고 더 이상 화상 자국을 숨기지 않게 됐다. 그의 옆엔 자신을 위해 망나니 칼춤을 춰준 주여정부터 강현남, 에덴빌라의 할머니(손숙), 보건 교사 안정미(전수아) 등 좋은 사람들이 남아있었기 때문이다. 그들 덕분에 문동은은 다시 일어설 수 있었다.‘더 글로리’를 시청한 연예인들의 호평도 이어졌다. 김영철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모두 다 잘했다. 마지막 회에서 너무 많이 울었다. 모든 대사와 말이 자꾸 눈물이 나왔다. 동은이랑 여정이랑 많이 웃었음 좋겠다”며 “주여정, 문동은 많이 웃겨줘라”고 전했다. 홍석천 역시 “역시 좋은 작가님 좋은 감독님을 만나는 건 모든 배우들에게 행운일 것”이라며 “마음 한편이 찌르르 아프지만 동은이의 삶을 통해 세상 살며 부딪힐 수 있는 온갖 나쁜 인간들의 패망을 보는 대리만족을 하게 됐다”고 감상평을 남겼다.이어 “나는 어떤 모습의 사람일까. 실수투성이이지만 조금은 더 좋은 사람이 돼야겠다. 고마웠다 동은아”라고 덧붙였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도 ‘더 글로리’에 주목했다. 타임은 “청소년과 성인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더 큰 사회적 불평등에 대한 내러티브”라며 “어른들이 지켜주지 못한 학교 폭력 피해자들이 성인이 되도록 겪는 정신적 고통에 초점을 맞춘다”고 평가했다.송혜교는 최근 진행된 GV(관객과의 대화)에서 “첫 장르물이라 모든 게 다 어렵고 힘들었는데, 고생한 만큼 좋은 반응이라 감사한 마음”이라고 인사를 전한 바 있다. 하지만 감사의 인사는 오히려 장르물에 도전해준 송혜교와 좋은 작품을 보여준 김은숙 작가가 받아야 할 듯하다. 2016년 KBS2 ‘태양의 후예’에 이어 2023년 ‘더 글로리’까지. 김은숙 작가와 송혜교의 만남은 역시나 옳았다.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2023.03.12 11:26
연예일반

'좋아하면 울리는 짝!짝!짝!', 연애 예능 사상 최초의 女-女 커플 되나..백장미, 자스민 '좋알람' 울렸다!

연애 예능 사상 최초의 '女女 커플'의 서사에 네티즌들이 열광하고 있다.웨이브 오리지널 예능 ‘좋아하면 울리는 짝!짝!짝!’은 지난 27일 선보인 12회에서 자스민에게 '하트'를 '올인'한 백장미의 모습을 공개해,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특히 해당 장면은 웨이브 유튜브 채널에서 '모퉁이를 돌아서 너에게 가다 ... 장미의 마지막 하트'라는 제목의 클립으로도 공개됐는데 하루만에 9만뷰를 기록할 정도로 열광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백장미-자스민의 서사로만 스핀오프 만들어달라", "자스민-백장미, 사상 처음으로 여여 커플 탄생하나요?", "다음주 최종회까지 궁금해서 못참겠다", "드라마보다 더 진하고 뭉클한 몰입감 어쩔거야", "영어 자막 버전을 제발 만들어달라" 등 수백개의 댓글이 쏟아지고 있는 것. 앞서 자스민-백장미는 '풀코스 데이트' 선택에서 서로를 선택해 '좋알람 호텔'에 파란을 불러일으켰다. 이후 두 사람은 럭셔리 요트를 즐기는 것은 물론, 루프탑에서 로맨틱한 디너를 즐겼다. 여기서 백장미는 “나 지금 진짜 행복해. 여자 좋아하게 되는 게 이런 거구나”라며 행복해했지만, 자스민의 호감 표현을 우정이라고 생각해 자스민을 좌절케 했다.결국 자스민은 "난 첫인상에서 팅커벨과 너를 뽑았어"라고 돌직구 고백을 했고, 백장미는 '동공지진'을 일으켰다. 나아가 자스민은 "내가 더 설레는 거 보여줘?"라며 ‘백장미 좋아’라고 자신이 보냈던 문자를 백장미에게 보여줬다. 이에 백장미는 그동안 자스민이 자신에게 했던 행동들을 이해하게 됐다. 이후 백장미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제가 생각했던 그 이상으로 저를 더 생각해주는 모습에 고마우면서도 많은 생각이 들었다”고 털어놨다.풀코스 데이트 후, 모든 출연자들은 ‘좋알람 호텔’에서의 여정을 마치고 최종 선택 전 마지막 프리 데이트를 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좋알람은 2.0 버전으로 업데이트 돼 와이파이 없이도 10m 반경에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모두가 자스민의 데이트 상대를 궁금해하는 가운데, 자스민은 한 골목에 들어서며 누군가를 향해 직진했고, 이때 반대편 골목을 돌아서 백장미가 나타났다. 심지어 백장미는 자스민의 '좋알람'을 울리면서 환한 미소를 지어보이며 다가왔다. 자신에게 '하트'를 보내 '좋알람'을 울리게 해준 상대가 백장미임을 확인한 자스민은 그 자리에 서서 '광대승천' 미소를 폭발시켰다. 자스민은 “(장미를) 보자마자 솔직히 눈물 났다. 너무 행복했다”며 기뻐했고, 두 사람의 만남을 본 MC 홍석천은 “막판에 이거 뭐지?”라며 동공대확장을 일으켰다. 급기야 안경까지 벗어던진 채 오열하며 티슈로 눈물을 훔쳤다. 이은지는 "자스민이 꽃사슴과의 대화 후, 자신의 감정에 솔직해지기로 한 것 같다"고 말했고, 진영과 츄도 "자스민의 마음이 궁금하다"며 최종 선택에 대해 관심을 드러냈다. 과연 자스민과 백장미가 마지막까지 서로에게 '좋알람'을 울려 연애 예능 사상 최초의 女女 커플의 탄생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초미의 관심이 쏠린다.한편 '좋아하면 울리는 짝!짝!짝!'은 천계영 작가가 카카오웹툰에서 연재한 동명 웹툰의 실사판 연애 예능으로, '좋알람' 앱을 설치한 남녀 8인의 '하트 쟁탈' 판타지 연애 게임을 담는다. 반경 10미터 안에 자신을 좋아하는 사람이 들어오면 '하트'가 뜨는 앱 '좋알람', 원작 속 주인공들이 출연한 연애 리얼리티 '짝!짝!짝!'이 실사판으로 구현돼 웹툰을 찢고 나온 듯한 달콤한 설렘과 가슴 뛰는 재미를 선사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김민종 CP가 연출을 맡았다. ‘하트 게임’의 최종 결말과, 가장 많이 '하트'를 모은 '우승 커플'이 밝혀지는 ‘좋아하면 울리는 짝!짝!짝!’ 마지막회는 오는 2월 3일(금) 공개된다.이지수 디지털뉴스팀 기자 2023.01.30 0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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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석천, 도로 위 쓰레기 줍는 선행 '뒤늦게 알려져 훈훈'

방송인 홍석천의 선행이 알려졌다. 지난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홍석천씨 인성'이라는 글을 게재됐다. 홍석천의 지인이라고 밝힌 글쓴이는 "어제(26일) 밤 10시쯤 서울 공덕역 부근이었다. 제 차의 앞차에서 쓰레기 몇 포대가 이탈했다. 당황한 운전자는 차에서 내려 떨어진 쓰레기들을 줍고 있었다"라고 밝혔다. 글쓴이에 따르면 차량 조수석에 있던 홍석천은 차에서 내린 뒤 쓰레기를 함께 줍고 돌아왔다고. 해당 영상이 함께 공개돼 훈훈함을 안긴다. 한편 홍석천은 각종 방송을 통해 왕성한 활동을 이어왔다. 지난 2000년 동성애자라고 커밍아웃한 후 마음 고생을 겪기도 했지만 현재는 성공한 요식업 사업가이자 방송인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이지수 디지털뉴스팀 기자 2022.12.29 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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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적메이트' 허웅-허훈, 아웅다웅 디스전 ' 반전 빅매치'

'호적메이트' 허웅-허훈 형제가 리얼한 형제 케미스트리로 안방을 웃음으로 물들였다. 지난 1일 방송된 MBC 예능 '호적메이트'에는 허웅-허훈 형제와 만난 김정은 자매, 트롯 바비 홍지윤 자매, 조 쌍둥이 조준호-조준현 형제의 유쾌 만발 호적메이트 라이프가 그려졌다. 이들은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리얼한 웃음과 공감 포인트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TV 앞으로 끌어당겼다. 이날 김정은-김정민 자매는 허웅-허훈 형제를 만났다. 허웅-허훈 형제는 쉴 틈 없이 서로를 향한 디스전을 펼치며 현실 형제의 면모를 과시했다. 동생을 향해 승부욕을 불태우는 형 허웅과 그런 형 앞에서 깐족거리는 동생 허훈의 모습이 깨알 재미를 선사했다. 티격태격 케미스트리로는 둘째가라면 서러운 김정은-김정민 자매는 시종일관 아웅다웅하는 허웅-허훈 형제의 모습에 "우리도 이러냐"라며 반성하기까지 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그런 가운데 허웅-허훈 형제의 가방 속을 살펴보는 '왓츠 인 마이 백' 코너도 시청자들을 흥미롭게 했다. 동생 허훈의 가방 안에는 헤어스프레이가 들어있었고, 이를 본 아버지 허재는 찐으로 황당해해 웃음을 자아냈다. 하지만 형 허웅의 가방은 한 수 위였다. 허웅 가방 안에서 보디워시, 샴푸, 핸드크림, 로션 등 화장품이 화수분처럼 쏟아진 것. 이에 동생 허훈은 "이럴 거면 농구 선수 말고 배우를 해"라고 막간 디스를 놓치지 않았다. 빅웃음으로 가득한 코삼부자와의 토크를 끝낸 후, 김정은-김정민 자매는 허웅-허훈 형제의 빅매치 대결 직관에 나섰다. 두 사람이 소속된 원주DB와 수원KT의 맞대결 경기가 펼쳐진 것. 두 사람은 각각 허웅과 허훈의 편으로 나뉘어 뜨거운 장외 응원 경쟁을 펼쳤다. 허재 역시 두 아들의 맞대결을 한껏 긴장한 모습으로 지켜봤고, 양 팀은 역전에 역전을 거듭한 끝에 형 허웅의 팀인 원주DB가 승리를 거머쥐었다. 최고의 동료이자 라이벌로서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펼친 허웅-허훈 형제의 모습이 코트는 물론 안방까지 뜨겁게 달궜다. 트로트 바비 홍지윤은 동생 홍주현의 싱글 대박 기원 여행을 떠났다. 자매가 단둘이 여행을 떠난 것은 이번이 처음. 홍지윤은 싱글 녹음으로 고생한 동생을 위해 특별한 코스를 마련해 홍주현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하지만 기대감은 곧 배신으로 바뀌었다. 홍지윤이 평소 홍주현이 극도로 싫어하는 사우나가 있는 숙소를 준비한 것. 이에 홍주현은 "나 괴롭히러 왔지?"라고 발끈했다. 결국 홍지윤은 사우나 1분 참기에 만 원을 내걸고 동생과 사우나 하기에 성공했다. 두 사람은 사우나 안에서 내내 티격태격하면서도 식혜와 달걀 먹방을 야무지게 즐겨 웃음을 자아냈다. 홍지윤의 두 번째 선물은 홍주현의 소울 푸드 닭발이었다. 뿐만 아니라 홍지윤은 "함께 즐기러 왔으니까"라며 처음으로 닭발 먹방을 시도해 홍주현을 깜짝 놀라게 했다. 닭발을 처음 맛본 홍지윤은 "의외로 진짜 맛있다"라며 자신도 모르게 동생의 취향에 물든 모습을 보였다. 뒤이어 홍지윤은 노래에 감정을 실으려면 연애를 해봐야 한다며 홍주현의 이상형을 물었다. 홍주현은 어른스러운 퇴폐 섹시미를 이상형으로 꼽았고, 이에 홍지윤은 "딱 기택 오빠네"라고 해 스튜디오를 술렁이게 했다. 홍지윤의 친한 오빠이자 배우인 이기택이 그 주인공. 홍주현은 자신이 스무 살 때 첫눈에 반한 '기택 오빠'와 깜짝 전화 통화를 나누며 설렘을 감추지 못했다. 그런가 하면 조 쌍둥이 조준호-조준현은 신년 운세를 보러 갔다. 이곳에서 두 사람은 역술가로부터 "추운 겨울에 꽃으로 태어난 사주"라면서 서로 떨어져 지내면 안 된다는 믿기 힘든(?) 이야길 듣게 됐다. 이와 함께 빨갛고 노란빛의 옷이 사주에 좋다는 조언을 듣고, 홍석천을 만나 메이크오버에 나섰다. 홍석천의 조언에 단벌 신사에서 패셔니스타 쌍둥이로 몰라보게 달라진 조준호-조준현의 모습이 시청자들의 이목을 단숨에 끌어당겼다. 다음 방송에는 사람 되기 프로젝트에 나선 조준호-조준현 형제, 예림이 신혼집에서 펼쳐지는 MC 이경규와 사위의 친해지길 바라, 배우 정혜성의 한 지붕 세 남매 이야기가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라 벌써부터 꿀잼을 향한 기대감이 뜨거워진다. '호적메이트'는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방송된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oongang.co.kr 2022.03.02 0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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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승우 연출작 '더 드라이버' 안재욱 주인공 확정 "9월 촬영 시작"

배우 겸 감독 김승우의 두 번째 웹드라마 연출작인 '더 드라이버'를 위해 스타 군단이 한자리에 모였다. 18일 제작사 ㈜더 퀸AMC는 '더 드라이버'의 화려한 캐스팅을 공개했다. 직장에서 정리해고 후 대리운전기사가 된 인물의 제2의 인생 복귀 스토리를 담은 작품인 '더 드라이버'는 도로 교통 표지판과 관련된 에피소드를 담은 총 12회로 구성된다. 주인공 대리운전기사 하태준 역할은 안재욱이 맡는다. 언제나 남편을 응원하는 밝은 성격의 아내 미선 역은 이태란, 안재욱 옆에서 묵묵히 멘토 역할을 하는 동료 대리운전 기사 호철 역은 안길강이 연기한다. 여기에 배우 이재룡 강남길 오만석 이종혁 윤현민 오하영(에이핑크) 이태성 윤현민 고수희 홍석천 이건명 이수근 등이 각각의 에피소드를 이끄는 인물들로 등장해 다양한 인간군상을 실감 나게 보여줄 예정이다. 각각의 배우들은 감독 김승우와 그간 작품에서 함께 하거나 연예인 야구단 플레이보이스에서 함께 활동하며 돈독한 인연을 맺어왔다. 드라마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OST에는 가수 더 원이 참여한다. 촬영감독으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스위트홈' '도시남녀의 사랑법' tvN '남자친구' 등에 참여한 김천석이 합류했다. 연출을 맡은 김승우는 "청춘 로맨스 일색인 숏 폼 드라마 시장에 휴먼 드라마라는 새로운 장르를 열어 보고자 작품을 기획했다. 우리 사회를 구성하는 다양한 인간군상의 희로애락을 보여줌으로써 힘겨운 시대를 보내고 있는 분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드리면서, 크고 작은 의미를 담아내는 작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연출의 변을 전했다. 주인공 하태준 역할을 맡은 안재욱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모두들 힘든 시기에 우리 드라마를 보고 다 함께 힘낼 수 있도록 좋은 배우, 좋은 스태프들과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현재 막바지 대본을 수정 작업 중인 '더 드라이버'는 9월 초 첫 촬영에 돌입한다. 올해 안에 공개할 계획이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oongang.co.kr 2021.08.18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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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석천, "이태원 좀 살려주세요"···상권 침체에 어려움 호소

방송인 겸 요식 사업가 홍석천이 이태원 상권 침체로 인한 어려움을 호소했다. 홍석천은 19일 자신의 SNS에 "코로나19에 지역 상권 살리기 위해 많은 지자체들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는 글과 함께 강북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전통시장 주변도로 주차를 한시적으로 허용했다는 뉴스를 공유했다. 그러면서 "부러운 얘기다.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분들 감사하다. 우리 용산구도 뭐 좀 하겠죠?"라고 덧붙였다. 또 '이태원 좀 살려주라' '가만히 있는 건 죄 아닐까요' '상인들 나가란 얘기는 아니겠죠' '눈물은 닦아줘야 됩니다' '어디다 하소연할 데가 없네' 'SNS에 글 쓰는 거 이제 그만하고 싶다' '정부 어느 부처에 얘기해야 되나요' 등의 해시태그를 덧붙이며 괴로운 마음을 토로하기도 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자영업자, 상인분들 힘내세요", "동참하고 싶다", "응원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태원에서 식당을 운영 중인 홍석천은 SNS를 통해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경영적 어려움을 호소해왔다. 주차 공간 부족, 상권 침체에 관해 지속적으로 목소리를 내고 있다. 홍신익 기자 hong.shinik@joongang.co.kr 2020.07.20 1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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