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배우자 얼굴 보기=미래 내 운명을 미리 볼 수 있는 앱이다. 생년월일·생시·성별 등 사주정보를 입력하면 미래의 배우자의 관상을 유추해 모습을 사진으로 보여준다. 또 나와 어울리는 상대방의 혈액형·띠·몸무게·키·직업·만날 장소 등을 알려주기도 한다.(안드로이드폰용, 2900원, 티스토어→펀→유형테스트)
○…누나나야=외로운 여자들에게 가상 남자친구를 만들어주는 앱. 아침·점심·저녁·취침 등 원하는 시간에 전화가 오도록 설정하면 혈액형별 남자 4명이 미리 녹화한 영상과 목소리가 흘러나온다. "자기야 나 바쁜데 이따 전화해도 될까" "혹시 다른 남자한테 계속 전화오는 거야" 등 남친처럼 말한다. 가상 전화걸기를 선택하면 이들 중 한 명과 통화가 가능하다.(아이폰·안드로이드폰용, 무료, 티스토어→생활·위치→일상)
○…러브액츄얼리=영화 '러브액츄얼리'의 명장면 중 하나가 스케치북 프러포즈다. '러브액츄얼리'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은 스케치북과 원하는 문구, 그림을 이용해 사랑하는 연인에게 말로는 못했던 고백을 할 수 있다. 하트나 장미꽃 등 각종 이미지와 이모티콘 등으로 스케치북을 꾸미고 글씨를 써서 사랑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다. 이용자가 직접 그림을 그릴 수도 있다.(안드로이드폰용, 무료, 티스토어→펀→놀이)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