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특정인물이나 시대를 기억하게 하는 드라마, 영화, 연예 프로그램이 잇따라 선보이면서 유년시절을 추억하는 그리움이 각광 받고 있다.
생활뷰티기업 애경(대표이사 고광현)은 이 같은 사회적 트렌드에 맞춰 2015년 을미년(乙未年) 청양(靑羊)의 해를 맞아 ‘세기의 연인’으로 불리는 마릴린 먼로와 그녀의 전성시대를 추억할 수 있는 ‘마릴린 먼로 컬렉션’ 설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제품 ‘마릴린 먼로 컬렉션 설 선물세트’는 사랑 받는 뷰티아이콘 마릴린 먼로의 강렬하고 매혹적인 이미지와 마릴린 먼로의 빛나는 순간과 섹시한 매력을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젊은 세대의 감각적 정서에 맞춰 다채로운 색상의 팝아트는 물론 마릴린 먼로의 흑백이미지 및 골드&블랙 톤의 색상을 활용한 고풍스러움도 표현했다.
마릴린 먼로 컬렉션 설 선물세트는 다양한 제품구성과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마릴린 먼로의 매혹적인 이미지와 핑크빛을 더해 사랑스러운 디자인과 다양한 향기의 샤워메이트로 구성된 ‘샤워메이트 먼로 바디E호’는 향기 레이어링을 통해 자기만의 멋을 추구하는 여성이나 젊은 층 대상의 선물로 적합하다. 골드와 블랙 톤의 색상으로 마릴린 먼로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하고 퍼퓸샴푸와 퍼퓸바디워시로 구성된 ‘마릴린 먼로 프리미엄 1호’는 평소 고마움을 전하고 싶었던 특별한 사람을 위한 선물로 제격이다.
마릴린 먼로 컬렉션 설 선물세트는 △마릴린 먼로 프리미엄 1호 △마릴린 먼로 프리미엄 2호 △샤워메이트 먼로 바디 E호 △마릴린 먼로 팝아트 에디션 △케라시스 마릴린 먼로 퍼퓸 에디션 △케라시스 리미티드 에디션 1호 by 마릴린 먼로 △마릴린 먼로 디자인 종합 2호 △마릴린 먼로 디자인 종합 3호 등 모두 8종이며, 제품 별로 마릴린 먼로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았다.
마릴린 먼로 프리미엄 1, 2호는 마릴린 먼로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한 선물세트다. 골드와 블랙 톤을 사용해 중후한 느낌은 물론 제품구성 또한 퍼퓸샴푸와 퍼퓸바디워시 등으로 향기까지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샤워메이트 먼로 바디 E호는 마릴린 먼로의 매혹적인 이미지를 담은 제품에 핑크빛을 더해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마릴린 먼로 팝아트 에디션은 마릴린 먼로를 다채로운 색상과 감각적인 팝아트로 표현했다. 트렌디한 팝아트를 좋아하는 20~30대 소비자는 물론 마릴린 먼로의 영화를 보고 자란 40~50대 중년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감성적으로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케라시스 마릴린 먼로 퍼퓸 에디션은 마릴린 먼로의 강렬함과 고급스러움을 향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된 퍼퓸샴푸 선물세트다. 애경에서 자체개발한 향기를 머금은 퍼퓸샴푸와 흑백의 마릴린 먼로 이미지가 조화롭게 어울리면서 마릴린 먼로의 풍성한 모발감을 섹시한 고혹감으로 표현했다.
케라시스 리미티드 에디션 1호 by 마릴린 먼로는 합리적인 가격대가 가장 큰 장점이며, 고급스러운 마릴린 먼로 디자인의 선물세트를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다.
마릴린 먼로 디자인 종합 2호와 3호는 샴푸 린스 치약 비누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종합선물세트다. 샴푸 중심의 선물세트에서 벗어나 다양한 제품을 선물하고 싶은 소비자에게 좋다.
마릴린 먼로는 1950년대 가장 유명한 영화배우이자 가수로 문화와 패션을 이끌며 대중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다. 마릴린 먼로는 현재까지 그녀의 아름다움을 재해석한 문화가 꾸준히 탄생될 정도로 대중문화를 상징하는 세기의 아이콘이다.
애경은 마릴린 먼로의 모든 퍼블리시티권을 가지고 있는 ‘더 에스테이트 오브 마릴린 먼로 엘엘씨’(The estate of marilynmonroe LLC)와 사진, 상표 등과 관련된 저작권 계약을 체결하고 마릴린 먼로의 다양한 이미지를 선물세트에 담았다. 유아정 기자 poroly@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