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커다일레이디는 브랜드 이름부터 직접적으로 여성복이라 외치고 있다. 타켓층 또한 명확하다. 어쩌면 패션계에서 살짝 소외됐을지도 모를 미세스를 위한 디자인을 내세우며 활약하고 있는 크로커다일레이디 브랜드스토리를 살펴보자.
♦ 20주년을 맞이한 브랜드 역사
사진제공=크로커다일레이디 사진제공=크로커다일레이디
패션그룹 형지가 1996년 싱가포르에서 론칭된 '크로커다일' 브랜드에 '레이디'를 붙여 '크로커다일레이디' 여성복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라이센스 획득 후 올해로 20주년을 맞았다. 단일 여성복 브랜드계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전국 450여 개 매장에서 만날 수 있을 만큼 친근한 브랜드다.
트렌디하고 여성 라이프스타일을 이해하는 디자인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30~50대 여성에게 사랑받는 국내 여성 캐주얼 대명사로 자리 잡았다. 또한 착용감을 중요시하는 여성들에게 어필할 만한 제품들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 '여성'을 응원하는 브랜드
여성을 생각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크로커다일레이디. 참여도도 높고 타겟층인 여성의 맘을 사로잡기 좋은 마케팅 방법이다.
사진제공=크로커다일레이디 사진제공=크로커다일레이디
먼저, 작년에는 30~40대 기혼 여성을 대상으론 한 명의 스타일 큐레이터를 모집, 선정. 브랜드 전속 큐레이터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기존 진행했던 주부모델 선발 프로그램 '스타일 서포터즈'에서 한 단계 진화한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기혼 여성들의 용기를 북돋아주고 돕는 프로젝트다.
2014년 10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 '제1회 여자의 행복' 수기 공모전.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여성에게 가까이 가고자하는 마음으로 기획한 프로젝트다.
♦ 적극적인 노력하는 홍보
MBC `마마` 캡처 / 크로커다일레이디 MBC '마마' 캡처 / 크로커다일레이디
활발한 드라마 제작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4년 MBC '마마'에서는 배우 송윤아와 문정희가 착용해 화제가 된 제품만을 모아 놓은 컬렉션 존까지 마련해 많은 화제를 낳았다.
SBS `너를 사랑한 시간` / 크로커다일레이디 SBS '너를 사랑한 시간' / 크로커다일레이디
또한 2015년 SBS '너를 사랑한 시간'의 제작지원을 통해 선보인 버건디 컬러 블라우스는 하지원이 착용하고 나와 제품 문의 쇄도로 엄청난 관심을 얻었다.
MBC `엄마` 캡처 / 크로커다일레이디 MBC '엄마' 캡처 / 크로커다일레이디
최근에는 MBC '엄마'를 통해 자연스럽게 소비자와의 친밀감을 높이고 있다. 다양한 연령층이 시청하는 드라마를 통한 홍보로 부담없이 다가가려 노력 중이다.
♦ 의리있는 브랜드 '크로커다일레이디'
사진제공=크로커다일레이디 사진제공=크로커다일레이디
6년이라는 시간동안 전속 모델 하지원과 함께하고 있는 크로커다일레이디. 모델 교체주기가 빠른 패션업계에서 이렇게 긴 시간 한 배우와 계약을 연장한다는 것은 보기 드문 사례다. 앞으로도 매력과 건강한 매력을 동시에 지닌 하지원과 잘 어울리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지속적으로 강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