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세트로 인기가 높은 홍삼이 명절 직후에도 불티나게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KGC인삼공사가 지난해 설과 추석 기간의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명절 이후 5일간의 매출이 평소에 비해 49% 높다. 보통 명절 전 선물을 준비하기 때문에 명절 이후에는 홍삼을 구매하는 사람이 거의 없을 것이라는 통념과 상반된 결과다. KGC인삼공사는 평소 자가 섭취의 목적으로 홍삼을 구매하는 비율이 높아진 가운데 명절 피로극복을 위해 홍삼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배스킨라빈스, 올해 첫 ‘31데이’ 행사 진행
배스킨라빈스가 올해 첫 '31데이' 행사를 실시한다. '31데이'는 매달 31일 하루만 실시하는 행사로 5가지 맛 아이스크림을 담을 수 있는 패밀리 사이즈를 6가지 아이스크림을 담을 수 있도록 사이즈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다. 해피포인트 이용 고객이면 사이즈 업그레이드와 함께 결제 금액의 0.5%를 적립받을 수 있다. 또 해피포인트 앱 내 해피존에 구입 영수증의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추첨으로 최대 3100포인트를 추가로 적립을 받을 수 있다.
여기어때, 롯데호텔 할인특가전 실시
숙박업소 예약앱 여기어때가 오는 2월 5일까지 롯데호텔 할인특가 패키지를 판매한다. 최대 70%까지 객실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롯데상품권과 조식·고급맥주세트·레이트 체크아웃 등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기획전에 참여하는 호텔은 L7 명동 by 롯데와 롯데시티호텔 명동·마포·김포공항·구로·제주·울산·대전 등 8곳이다.
KT 5G 시범서비스, ITU서 국제표준안 채택
KT는 지난 16일에서 27일까지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국제전기통신연합(ITU) 회의에서 360도 VR 생중계를 비롯한 KT 5G 시범 서비스 5개가 국제표준 초안으로 채택됐다고 30일 밝혔다. KT는 이번 회의에서 싱크 뷰, 360도 라이브 VR, 옴니-뷰 등 평창 올림픽을 위해 개발해 온 5G 서비스들의 시나리오 및 기술요구사항을 국제표준 기고서로 제안했고, 10일간의 토론을 거쳐 ITU에서 표준 문서 초안으로 선정됐다. KT는 "이는 세계 최초로 5G 서비스에 대한 표준안이 승인된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