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는 '제2회 2019 U+ 5G 사회인 야구대회’ 참가팀을 오는 29일까지 ‘U+프로야구’ 앱에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체 참가팀 중 64개 팀을 추첨해 녹다운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하며, 본선에 진출하는 8개 팀은 8강전부터 고척스카이돔에서 본선 경기를 치른다. 결승전은 오는 6월 9일 'U+모바일tv' 앱에서 생방송으로 중계한다. 최종 우승팀에는 상금 300만원을 수여하며 준우승팀에는 상금 200만원, 3·4위팀에는 각각 100만원을 제공한다. 참가비는 20만원이며, 참가팀 토너먼트 조 추첨은 오는 4월 3일 대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개막식은 오는 4월 13일 스트라이크존 볼파크 양주에서 열린다.
LG전자, 휘센 에어컨 자가 점검 및 사전 점검 시작
LG전자는 18일부터 ‘LG 휘센 에어컨 자가 점검 및 사전 점검’을 시작한다. 여름이 오기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할 에어컨 자가 점검 항목을 서비스 홈페이지·전국 서비스센터·LG 베스트샵·스마트폰의 스마트씽큐 앱 등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들에게 안내한다. 휘센 에어컨을 자가 점검하는 고객은 20분간 가동해 냉방 성능을 점검하고, 전원 콘센트 연결 상태·리모컨 건전지를 확인한 뒤 필터를 청소하거나 교체하고,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치우고, 배수 호스의 누수를 점검하면 된다. LG전자는 자가 점검 이후에 오는 6월 21일까지 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엔지니어가 집으로 찾아가 사전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PB 안경 출시
롯데백화점이 선글라스 자체 브랜드(PB)인 '뷰'에서 안경 제품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안경은 총 15가지로, 동양인의 얼굴 형태에 잘 맞도록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2030세대에서 인지도가 높은 '피브레노' '비욘드클로젯' 등 디자이너 브랜드와 함께 협업했다. 100% 대구 지역에서 생산되며, 가격은 10만원 후반에서 20만원 초반대로 책정됐다. 안경은 전국 롯데백화점을 비롯해 면세점·전국 50개 유명 안경 소매점을 통해 유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