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엔터테인먼트 측은 27일 "조병규에 대한 근거 없는 학교폭력 논란을 촉발시킨 게시글 작성자들에 대해 법적 조치에 나선 바 있고, 피의자는 경찰 수사 중 인터넷상에 올린 글이 허위사실임을 시인하고 이를 깊이 반성하는 공식 사과문을 최근 보내왔다"라고 밝혔다.
이어 "위 사건 수사와 관련해 조병규는 자신의 학생생활기록부를 포함해 자신의 학창 시절을 가까이 지켜본 선생님들과 다수 동창생들의 진술 및 증언을 수사기관에 제출한 것 또한 사실임을 알려드린다. 외국 국적의 익명 글 작성자에 대해서는 경찰 수사를 통해 피의자가 특정되어 신원이 확보되었으며, 피의자 국내 입국 시 법적 절차가 진행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병규와 관련한 근거 없는 게시글 및 악성 댓글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조병규는 지난 2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게시물로 인해 학교폭력 논란에 휩싸였다. 글쓴이는 뉴질랜드에서 학교 다니던 시절 조병규가 학교폭력 가해자였다고 주장했다. 이후에도 조병규가 소위 말하는 일진으로 유명했다, 노래방에서 조병규에게 폭행을 당했다 등의 글이 게재돼 논란이 일었다. 당시 소속사 측은 "유포되고 있는 게시글과 루머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 경찰 수사를 의뢰했다.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oongang.co.kr
이하는 조병규의 소속사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HB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 소속 조병규 배우 관련 금일 보도에 대한 입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당사는 배우 조병규에 대한 근거 없는 학폭 논란을 촉발시킨 게시글 작성자들에 대해 법적 조치에 나선 바 있고, 피의자는 경찰 수사 중 인터넷상에 올린 글이 허위사실임을 시인하고 이를 깊이 반성하는 공식 사과문을 최근 보내왔습니다.
한편, 위 사건 수사와 관련하여 배우 조병규는 자신의 학생생활기록부를 포함하여 자신의 학창 시절을 가까이 지켜본 선생님들과 다수 동창생들의 진술 및 증언을 수사기관에 제출한 것 또한 사실임을 알려드립니다.
외국 국적의 익명 글 작성자에 대해서는 경찰 수사를 통해 피의자가 특정되어 신원이 확보되었으며, 피의자 국내 입국 시 법적 절차가 진행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소속사는 조병규 배우와 관련한 근거 없는 게시글 및 악성 댓글에 대해 적극 대응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