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스토리텔러 그룹 컨트롤(CTRL)은 지난 9일 오후 6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타이거JK의 새 싱글 '호심술(Love Peace)' 디렉터스컷을 공개했다. 기존에 공개된 뮤직비디오에 미처 담기지 못한 장면들이 대거 추가된 버전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폐공장에서의 다양한 신(Scene)과 강원도 영월의 자연풍광 등을 엿볼 수 있다. 타이거JK와 '호심술(Love Peace)'이 전하고자 한 저항과 평화의 메시지를 더욱 뚜렷하게 보여준다.
'호심술'은 '심의에 걸리는 사랑노래' 이후 타이거JK가 약 1년 2개월 만에 공개한 신곡으로, 동양인들을 향한 일부 삐뚤어진 편견에 대한 분노와 함께 자신을 더욱 사랑하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동시에 담은 곡이다. 미국의 해방운동가 말콤 엑스, 이순신 등 위인의 명언을 오마주해 혐오의 시대에 자신 스스로의 힘을 키우고 지켜나가자는 의미를 더했다.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113만 조회수를 넘어섰고, 댓글 역시 호평이 줄을 잇고 있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롤링스톤 인디아 등 외신에서도 "한국의 가장 저명하고 영향력 있는 힙합 아티스트가 혐오에 대한 저항과 사랑, 화합의 노래를 발표했다"라며 '호심술(Love Peace)'의 발매소식을 비중있게 다뤘다. 또 미국 음원사이트 타이달(Tidal)은 힙합 섹션을 통해 이 곡을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