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강철볼-피구전쟁' 네이버TV와 유튜브 등에는 9일 오전 11시 본방송을 기대케 하는 새로운 티저가 공개됐다. 오는 23일(화) 밤 9시 20분 첫 방송하는 '강철볼‘은 강철부대’ 세계관을 확장한 스포츠 예능으로, '강철부대' 시즌1 출신인 이진봉-황충원-오종혁-정해철과 시즌2 출신인 이동규-이주용-오상영-구성회 등이 합류를 확정지으면서 이번 티저에 모습을 내비쳤다.
특히 9일 올라온 티저 제목에는 "많이 죽여보겠습니다, 승부욕 대폭발! 피구전쟁에서 생존하라!"라는 문구가 담겨 있어 올 여름을 불태울 '강철볼'에 대한 기대감을 급상승시켰다. 이와 함께, 제작진은 "머리도 맞고, 혈흔도 튀고! 다시 시작된 서바이벌, 피구 전쟁에서 생존하라!"라는 설명과 #강철볼 #피구 #강철부대 등의 해시태그를 덧붙였다.
해당 티저에서 우선 구성회는 "많이 죽여보겠습니다"라며 불꽃 눈빛을 발산했다. 뒤이어 이주용은 "와 이거 또 큰일났다, 나의 열정에 불을 지피시네"라며 의욕을 불태웠다. 오종혁은 "더 이상의 패배는 없습니다"라고, 이주용은 "불태워 버리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외에 이동규는 "다 제치고 1등으로 올라서겠습니다"라고, 박군은 "강철볼에서 만납시다"라고 파이팅을 다짐했다.
한편 각 부대원들이 혹독한 서바이벌을 거쳐 피구 선수로 성장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그리는 채널A ‘강철볼-피구전쟁’은 김성주와 김동현이 MC로 낙점됐으며 감독으로는 '축구 레전드' 김병지, 코치로는 '핸드볼 간판' 최현호가 출격한다.
온라인 방송영화 플랫폼 웨이브가 투자에 참여, 방송과 동시에 VOD(다시보기) 서비스가 웨이브에서 독점 공개된다. ‘강철볼’은 오는 8월 23일(화) 밤 9시 20분 첫 회를 방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