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6차 전직 신규 스킬 코어 '어센트 스킬' 추가 등 여름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어센트 스킬'은 6차 전직 스킬 코어인 '오리진 스킬'에 이은 신규 스킬로, 신규 직업 '렌'을 포함한 47개 전직업에 추가된다. 보스 전투에서 재사용 대기시간 없이 최대 3회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사용 시 짧은 시간 무적 상태가 된다.
또 여름 이벤트 '황혼빛 전야제'의 2차 이벤트를 시작한다.
먼저 8월 20일까지 레벨 범위 몬스터 1000마리 처치로 시작해 이후 300마리 처치마다 등급 상승에 도전하고 달성 등급에 맞춰 보다 많은 성장 아이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에버니아 무역왕'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출석 이벤트 '에버니아의 선물'에 일정 출석 구간마다 하루에 두 가지 보상을 지급하는 '스페셜 답사'가 펼쳐진다.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 게이지를 채우면 최대 30회까지 몬스터 처치와 추가 경험치를 지원하는 '즐거운 오아시스' 이벤트도 준비했다.
8월 20일까지는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로 금고 티켓을 모아 아이템 획득에 도전하는 '골드리치의 비밀 금고' 이벤트를 운영한다. 10장의 티켓을 사용해 금고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으며, 라운드마다 한 번만 응모된 비밀번호 중 가장 작은 숫자부터 당첨 번호로 선정된다.
황금 금고는 매일 1라운드씩 5주간 총 35라운드로 운영되며 '솔 에르다 조각', '영겁의 황금 태엽' 등의 보상 획득 기회에 도전할 수 있다. 다이아 금고는 매주 1라운드씩 총 5라운드로 구성돼 당첨 시 '리미티드 라벨', 데미지 스킨, 메이플 홈 테마 등 아이템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