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리핀, 오늘(15일) 첫 정규 앨범 컴백…‘빌런’들의 화려한 귀환
일간스포츠

입력 2022.11.15 11:44

이세빈 기자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드리핀이 거대한 ‘빌런’ 세계관의 마지막을 장식할 신보와 함께 컴백한다.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드리핀은 15일 첫 번째 정규 앨범 ‘빌런 : 디 엔드’(Villain : The End)를 발매하고 가요계에 귀환한다.
 
‘빌런 : 디 엔드’는 드리핀이 지난 6월 발매한 두 번째 싱글 ‘빌런 : 제로’(Villain : ZERO) 이후 약 5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이자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정규 앨범이다.
 
드리핀은 ‘빌런 : 디 엔드’를 통해 전작들과 이어지는 3부작 ‘빌런즈 에라’(Villain’z Era) 세계관 스토리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한다.
 
‘빌런 : 디 엔드’는 모든 것이 끝을 맺는 ‘엔드’(End)의 의미뿐만 아니라 모든 것이 마무리돼야만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다는 이중적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타이틀곡 ‘더 원’(The One)은 드럼 앤 베이스 장르의 스타일리시한 리듬과 누 메탈 사운드의 기타 리프가 매력적인 곡이다.
 
이외에도 X와 DX의 내면 갈등과 소년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곡이자 ‘빌런’ 세계관의 대서사를 그려낸 ‘아이.엔.오’(I.N.O), ‘사일런스’(Silence), ‘몬스터’(MONSTER), ‘홈’(HOME), ‘유토피아’(UTOPIA), ‘데자부’(DEJAVU), ‘이스케이프’(ESCAPE), ‘챔피언’(Champion), 그리고 오직 드리밍(공식 팬덤명)만을 위해 준비한 팬송 ‘웬 아임위드 유’(When I’m With You)까지 총 10곡이 수록된다.
 
‘빌런 : 디 엔드’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