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내놓은 제품은 '시원타조아 나잘스프레이' '트로후레쉬 스프레이' '오랄스프레이 프로폴리스' 등이다.
시원타조아 나잘스프레이는 코 안에 직접 분사하는 스프레이로 코감기(급성비염)나 알레르기성 비염, 부비동염에 의한 코막힘·콧물·재채기·머리무거움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처방전 없이도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트로후레쉬 스프레이는 목 통증 및 구내염 치료에 효과적인 일반의약품으로 주성분인 수용성 아줄렌은 항염·진통·진정 및 항알러지 효과가 있다. 스트레스나 피로에 의한 구내염·부종·쉰 목소리에도 도움이 된다. 용기 노즐을 입 안이나 목 등 환부를 향해 적당량을 1일 수회 분사해주면 된다.
오랄스프레이 프로폴리스는 구강과 인후 향균 작용을 돕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구강에 서식하는 유해 미생물의 생육을 억제하고 구강 건강과 미생물의 인체 침입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 프로폴리스 지표성분인 '플라보노이드'가 1일 섭취량 최대량인 17mg 함유돼 있다. 1일 2회, 1회에 0.5ml를 분사해 섭취하면 된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잦은 황사나 미세먼지로 코가 불편할 때는 시원타조아 나잘스프레이를, 목에는 트로후레쉬 스프레이, 구강에는 오랄 스프레이 프로폴리스를 권한다"라며 "앞으로 약국 부착용 포스터 제작 등 황사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