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포스터와는 소장가치가 차원이 다르다.
오는 26일 개봉하는 영화 '킹메이커(변성현 감독)'가 CGV와 손잡고 NFT(Non-Fungible Token·대체 불가능 토큰) 플레이 포스터를 출시한다.
'킹메이커'는 세상을 바꾸기 위해 도전하는 정치인 김운범과 존재도 이름도 숨겨진 선거 전략가 서창대가 치열한 선거판에 뛰어들며 시작되는 드라마를 그린 영화.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CGV NFT 플레이 포스터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자신만의 소유권을 갖는 다이내믹 모션의 영화 디지털 영상 굿즈로, 관객들이 NFT 고유 번호를 통해 자신만의 정품 굿즈를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함을 가진다.
3종으로 출시된 '킹메이커' NFT 포스터는 각기 다른 빛깔의 고퀄리티 포스터 템플릿을 보일 뿐만 아니라, DYNAMIC 3D, 2D 모션 효과와 함께 영화 영상, BGM 음향 효과 추가로 소장 가치를 높인다.
기존에 공개되지 않은 미공개 포스터 속 소신과 열정을 가진 정치인 김운범 역 설경구와 명석한 두뇌로 선거의 판도를 바꾸는 선거 전략가 서창대 역 이선균의 비주얼은 두 남자의 서사를 궁금케 하는 동시에 낭만적이면서도 신선한 미장센을 기대케 한다.
CGV 공식 홈페이지 및 CGV 앱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킹메이커'를 사전 예매한 5,000명에게 NFT 플레이 포스터가 지급된다.
특히 사전 예매 후 N차 관람을 가장 많이 한 상위 500명은 Premium 고객으로 선정, 감독과 주연 배우의 친필 사인이 추가된 CGV NFT 플레이 포스터가 지급되며, Premium 고객들 중 CGV VIP 고객에게는 VIP 포스터가 추가 지급될 예정이다.
CGV 최초로 NFT 플레이 포스터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는 영화 '킹메이커'는 오는 26일 관객들을 만난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oongang.co.kr
park.sangwoo1@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