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OUT 노은진 에디터] 글로벌 MCN기업 트레져헌터 소속의 크리에이터 '화장하는 청담언니'가 유튜브 메이크업 분야 2월 인기 랭킹 1위에 올랐다.
유튜브 조회 사이트 플레이보드에 따르면 화장하는 청담언니는 지난 2월 조회수 7200만 회, 좋아요 230만 개를 기록하며 지난해 8월 이후 7개월 연속 메이크업 유튜버 인기 정상을 지키고 있다. 최근 패션후르츠 모양의 수제 비누 제작과 립글로스를 리필하는 콘텐츠를 게재했다. 각각 1158만과 559만회의 조회수를 넘어서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화장하는 청담언니에 이어 2위는 각종 피부 트러블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뷰드름 유튜버 인씨', 3위 메이크접 전, 후의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여주는 '효진조'(Hyojin Cho), 4위 맨즈뷰티 크리에이터 '스완SWAN_현실남자뷰티', 5위는 메이크업 팁을 알려주는 '오션'(OCEAN)이 랭크됐다.
'화장하는 청담언니'는 두 개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총 584만 명의 구독자와 52억 뷰를 기록하며 엄청난 영향력을 자랑한다. 메이크업 채널 '화장하는 청담언니'는 175만 명, 요리 채널 '청담언니'는 409만 명(11일 기준)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두 채널 모두 골드 버튼을 획득하며 크리에이터로서의 성공을 이뤄냈다.
한편 청담언니는 지난 1월 공개된 'KLOUT'와의 인터뷰를 통해 식상한 콘텐츠를 탈피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다. "늘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 같다"며 "예를 들면 화장품을 직접 만들어 보거나 주방을 특이하게 꾸미면서 스토리를 끌어낸다"고 말했다.
노은진 기자 eunjin11@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