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미드나잇' 수록곡 '스타' MV 18일 공개 "팬들 위한 선물"
일간스포츠

입력 2020.11.16 09:10

홍신익 기자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 후속곡으로 글로벌 인기를 이어간다.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16일 0시 이달의 소녀(희진, 현진, 하슬, 여진, 비비, 김립, 진솔, 최리, 이브, 츄, 고원, 올리비아 혜)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 수록곡 '스타'(Star)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오픈했다.
 
잔잔한 피아노 건반 소리로 시작된 영상 속에는 꽃이 가득한 정원에 눈을 감고 누운 이달의 소녀의 모습이 담겼다. 마치 꿈을 꾸는 듯한 몽환적인 분위기가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독보적 세계관인 '루나버스'(LOONAVERSE), 멤버들의 화려한 비주얼이 뮤직비디오 안에 완성도 높게 담길 것으로 예상, 전 세계 K팝 팬들의 기대를 끌어올렸다.  
 
오는 18일 뮤직비디오 공개를 앞둔 '스타'는 이달의 소녀의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의 수록곡 '목소리'(Voice)의 영어 버전으로 낮고 반복되는 비트가 중독성을 불러일으키는 에너지 넘치는 복고풍의 곡이다.
 
특히 '목소리'와 '스타'의 가사는 같은 곡이지만 각각 다른 스토리를 담고 있다. 국내외 팬들이 한국어와 영어 가사를 해석하면서 들어볼 수 있도록 두 가지 버전의 몽환적이면서도 신비로운 이야기를 그려놓았다.
 
소속사 관계자는 "수록곡 '스타' 뮤직비디오는 이달의 소녀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에 보내준 오빛(이달의 소녀 공식 팬클럽 명)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준비한 선물이다. 뮤직비디오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달의 소녀는 '미드나잇' 활동을 통해 중소 기획사 걸그룹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 진입, '아티스트 100'과 더불어 빌보드 8개 차트를 섭렵하며 글로벌 흥행 소식을 전했다.
 
이어 앨범 발매 3일 만에 아이튠즈 앨범 차트 51개국 1위, 아이튠즈 앨범 차트 월드 와이드 3일 연속 1위, 미국 롤링스톤 '톱 200' 차트 2주 연속 진입, 영국 오피셜 차트인 오피셜 앨범 다운로드 차트 톱 100 진입 등 자체 기록들을 경신하며 선전 중이다.
 
한편 이달의 소녀의 '미드나잇'(12:00) 수록곡 '스타'(Star)의 뮤직비디오는 오는 18일 정오 공개될 예정이다.
 
홍신익 기자 hong.shinik@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