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스포츠X뮤빗] 귀에 착착 감기는 ‘초콜릿 성대’의 최고 메인 보컬 맞혀볼까
일간스포츠

입력 2022.02.10 13:30

이현아 기자
일간스포츠X뮤빗

일간스포츠X뮤빗

재생할수록, 멜로디가 울릴수록 그리고 완벽히 어우러지는 노래를 들을수록 내 귀가 녹아내린다. 목소리가 좋거나 노래를 잘 부르는 가수를 향해 ‘초콜릿 성대’ ‘꿀성대’를 의미하는 애칭을 더하기도 한다.
 
K팝 아이돌 그룹 내에서 ‘초콜릿 성대’로 불리는 이들은 메인 보컬이 지분을 차지한다. 안 들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들은 사람은 없다는 K팝을 이끄는 1번 타자인 셈이다.
 
격한 퍼포먼스를 동반해도 한 치의 음이탈 없이 노래를 주도하며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노래, 랩, 화음을 넘나드는 변주에도 흔들림 없이 풍성한 성량과 매력적인 가창으로 듣는 이로 하여금 ‘엄지척’을 하게 만드는 이가 메인 보컬이다.
일간스포츠X뮤빗

일간스포츠X뮤빗

일간스포츠와 뮤빗은 새 위클리 초이스의 주제로 ‘초콜릿 성대를 가진 최고의 메인 보컬은?’(Who is the best main vocal?)을 찾아본다.
 
‘초콜릿 성대를 가진 최고의 메인보컬은?’ 투표는 10일 오후 5시(한국시간)부터 16일 오후 3시까지 글로벌 K팝 플랫폼 ‘뮤빗’ 앱에서 참여할 수 있다. 고막에 착착 감기는 초콜릿처럼 진한 메인 보컬이 누구일지 두 귀가 쫑긋한다.  
 
‘일간스포츠X뮤빗’ 위클리 초이스에서 1위를 한 셀럽에게는 일간스포츠의 지면광고와 뮤빗인앱 팝업 광고가 주어진다.
 
‘초콜릿 성대를 가진 최고의 메인 보컬’ 후보는 다음과 같다.
 
▲MJ (아스트로) ▲규현(슈퍼주니어) ▲뉴(더보이즈)
▲로제(블랙핑크) ▲방예담(트레저) ▲백현(EXO) ▲시은(스테이씨) ▲웬디(레드벨벳) ▲진호(펜타곤) ▲종호(에이티즈) (가나다순)
 
이현아 기자 lee.hyunah1@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