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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예일반

‘마녀2’ 첫날 26만 관객 ‘범죄도시2’ 제치고 1위…영화매출 한 달 새 4배 껑충

‘마녀 2’가 개봉 첫날 ‘범죄도시2’를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부활의 바람을 일으키는 작품이 극장가에 속속 등장하며 팬데믹 이전의 수준으로 회복하고 있다. 15일 개봉한 영화 ‘마녀 2’는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로 기분 좋은 첫 걸음을 뗐다. 1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마녀 2’는 개봉일인 이날 관객 26만6000여 명을 기록해 박스오피스 정상에 이름을 올렸다. 전편 오프닝 스코어인 12만1000여 명의 두 배를 뛰어넘는 수치다. 올해 개봉한 국내 영화 중 ‘범죄도시2’ 다음으로 높은 성적이다. ‘범죄도시 2’와 ‘브로커’는 한 계단씩 하락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같은 날 개봉한 픽사 스튜디오의 ‘토이스토리’ 속편 ‘버즈라이트이어’는 3만여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4위에 올랐다. ‘마녀2’는 이날 예매(오전 8시 기준)에서도 1위(35.0%)를 차지했다. 지난 2018년 개봉해 센세이션 반향을 일으킨 ‘마녀’의 속편 ‘마녀2’는 김다미를 잇는 신시아의 새로운 소녀 캐릭터와 확장된 세계관으로 관객들의 발걸음을 극장으로 이끌고 있다. 영화는 비밀연구소가 초토화하면서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된 소녀(신시아 분)와 그를 쫓는 세력들의 대결을 그린다. 극장을 찾는 이들이 늘면서 지난달 영화산업 매출액이 한 달 사이 4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영화진흥위원회가 발표한 ‘5월 한국 영화산업 결산보고서’에 따르면 지난달 전체 매출액은 1508억원으로 4월보다 395.6%(1203억원) 증가했다. 전체 관객 수는 1455만명으로 366.7%(1144만명) 늘어났다. 지난달 매출액은 코로나 팬데믹 이전인 2019년 5월과 비슷해 2.5%(38억원) 적었다. 매출 증가의 요인으로는 ‘범죄도시2’와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닥터 스트레인지2)가 극장가 부활에 힘을 보탠 것으로 분석된다. ‘범죄도시2’는 725억원, ‘닥터 스트레인지2’는 618억원의 매출액을 각각 기록했다. 둘을 합하면 전체 매출액의 90%에 달한다. 특히 한국영화 관객 점유율이 8개월 만에 외국영화를 추월한 것에 주목할 만하다. 11일 누적 관객 1000만명을 돌파한 ‘범죄도시2’는 5월에만 관객 773만명을 동원했다. ‘범죄도시2’ 흥행으로 한국영화 관객 점유율은 53.1%를 기록해, 2021년 9월 이후 8개월 만에 외국영화를 앞섰다. 5월 흥행작 상위 10위 가운데 한국영화는 ‘범죄도시2’를 비롯해 ‘니 부모 얼굴이 보고 싶다’, ‘그대가 조국’. ‘서울괴담’ 등 네 편이었다. ‘마녀2’이 개봉에 이어 29일에는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이 막을 올리며 극장가의 활기가 지속될 전망이다.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감독상 수상작인 ‘헤어질 결심’은 오는 21일 언론시사회를 가진 뒤 29일 정식 개봉한다. 영화는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 분)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 분)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멜로 스릴러다. 김다은 인턴기자 2022.06.16 12:08
영화

[인터뷰②] "영광의 참여"…'버즈라이트이어' 완성한 금손 韓애니메이터들

모두에게 영광스러운 작업이었다. 영화 '버즈 라이트이어'에 참여한 한국인 애니메이터 전성욱 레이아웃 아티스트와 이채연 애니메이터가 8일 국내 취재진과 화상 인터뷰를 진행했다. 두 애니메이터는 이번 작품 속 버즈의 무한한 모험에 동행하며 한국인 애니메이터로서 남다른 존재감을 자랑한다. 내부 캐스팅으로 '버즈 라이트이어' 프로젝트에 합류하게 됐다는 전성욱 레이아웃 아티스트와 이채연 애니메이터는 "지원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우리는 캐스팅 된 케이스다. 캐스팅을 통해 어떤 작업에 참여할지 결정된다"고 설명했다. 전성욱 레이아웃 아티스트는 전작 '루카'와 마블 '이터널스' '샹치' 작업에도 참여한 전례가 있다. 이채언 애니메이터는 픽사 작품은 '버즈 라이트이어'가 처음. 소니에서 '닥터 스트레인지2'를 작업했고, 다양한 애니메이션과 게임 작업을 이어왔다. 전성욱 아티스트는 "나는 '토이 스토리'를 극장에서 봤고 그 때부터 3D 애니메이션 장르에 푹 빠져 들었다. 윈도우 95 컴퓨터를 쓰던 때인데, 아무것도 몰랐던 시절이라 그림판에 선을 하나씩 다 그려 3D처럼 보이게 놀아보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때문에 이번 스핀오프 참여가 너무 신났고, 맡은 장면마다 열심히 구현하려 노력했다. 무엇보다 우주 액션 장면에 공을 들였고, 픽사 최초이자 애니메이션 최초일텐데 가상의 아이맥스 촬영으로 스펙터클하면서도 장대한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었다"고 자신했다. 이채연 애니메이터는 "나 역시 참여만으로 큰 영광이었던 작업이다. 하고 있는데도 실감이 안 나고 '비현실적이다'는 생각을 했다"며 "애니메이터는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 넣어야 하기 때문에 캐릭터에 대한 높은 이해가 있어야 한다. 감독님의 요구 아래 최대한 현실화 시키려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버즈 라이트이어'는 미지의 행성에 고립된 인류를 탈출시키기 위한 ‘버즈’와 그의 정예 부대 요원들의 운명을 건 미션 수행을 그린 작품 이다. 크리스 에반스와 '토르' 시리즈 감독으로 유명한 타이카 와이티티가 목소리 연기에 참여해 주목도를 높인다. 오는 15일 개봉한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2022.06.08 09:52
영화

‘닥스2’ 끌고 ‘범죄도시2’ 밀었다…5월 극장 관객 1455만명

지난달 극장을 찾은 관객이 1455만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코로나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에 근접한 수치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5월 총 관객은 1455만명으로, 코로나 팬데믹 직전인 2020년 1월의 1684만명 이후 28개월 만에 최다를 기록했다. 전달인 4월의 312만명과 비교하면 366%나 증가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극장의 월 관객 수가 1000만명을 돌파하기는 5월이 처음이다. 월간 관객 수는 2020년 4월 97만명으로 바닥을 찍고 매달 수백만명에서 조금 변동이 있었을 뿐이다. 지난달의 1455만명은 2019년 5월 1806만명, 2018년 5월 1589만명, 2017년 5월 1868만명 등과 비교하면 코로나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했음을 할 수 있다. 극장을 찾은 이들의 증가는 마블의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닥터 스트레인지2’)와 ‘범죄도시2’가 2주 간격으로 개봉하며 관객을 대거 불러 들였기 때문이다. 5월 4일 개봉한 ‘닥터 스트레인지2’는 5월 31일까지 누적 관객 수 580만여 명을 기록했다. ‘범죄도시2’는 지난달 18일 개봉 직후부터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넘겨받으며 누적 관객 수 701만3000여 명을 기록했다. 극장가에서는 지난 4월 말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해제 이후 개봉한 국내외 시리즈 영화가 잇따라 전편을 뛰어넘는 흥행 성적을 내는 점을 일상 회복의 신호로 보고 있다. 6월 극장가는 ‘범죄도시2’가 755만 명을 동원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을 앞질러 코로나 팬데믹 이후 최고 흥행작이 될지,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과 ‘마녀2’ 등 속편 영화들이 흥행을 이어갈지 관심거리다. 또 칸 영화제 남우주연상 수상작 ‘브로커’(8일 개봉), 감독상 ‘헤어질 결심’(29일 개봉)이 어떤 흥행을 보일지도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이현아 기자 lee.hyunah1@joongang.co.kr 2022.06.01 18:03
IT

다시 북적이는 영화관…"코로나19 이전 수준 회복"

코로나19 확산으로 관객들의 발길이 끊겼던 영화관이 방역 조치 대폭 완화에 다시 활기를 찾았다. 31일 티맵모빌리티가 티맵 내비게이션 길 안내 건수를 분석한 결과 영화관 방문량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됐다. 5월 한 달 동안 영화관을 목적지로 설정해 이동한 차량은 총 73만8289대로, 하루 평균 2만5458대다. 이는 코로나19 대유행 이전인 2019년 12월(총 73만4709대, 일평균 2만3700대)보다도 높다. 티맵모빌리티 관계자는 "가정의 달이라는 계절적 요인에 더해 '범죄도시2'와 '닥터 스트레인지2' 등 신작들이 흥행을 이어간 결과로 풀이된다"고 했다. 이달 개봉한 두 영화는 전체 관객 수 1300만명을 넘겼다. 닥터 스트레인지2는 개봉 이틀 만에 100만명, 4일째에 300만명을 돌파했고 범죄도시2는 개봉 5일째 300만 흥행을 기록하는 등 신기록을 쓰고 있다. 영화관 방문객은 국내에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발생했던 2020년 1월부터 급감했다. 전체 차량 이동 대수로 보면 2020년 1월 59만5258대에서 2월 34만158대, 3월 20만8860대로 3개월 만에 절반 이하로 떨어졌다. 같은 해 4월 19만4884대로 최저치를 기록한 이후 지지부진했던 영화관 방문량은 작년 12월 처음으로 50만대를 회복했다. 이에 반해 코로나19 특수를 누렸던 자동차 극장의 열기는 식었다. 2020년 1월 8713대에 불과했던 자동차 극장 방문량은 2월 1만6488대로 한 달 만에 두 배 이상 늘었다. 2021년 8월 4만5105대로 치솟았지만 올해 들어 다시 1만명대를 유지하고 있다. 정길준 기자 jeong.kiljhun@joongang.co.kr 2022.05.31 09:46
연예일반

‘범죄도시2’ 예매율 1위 등극! ‘닥터 스트레인지2’ 제쳤다

영화 ‘범죄도시2’가 예비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15일 영화진흥위원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범죄도시2’가 이날 오전 9시 40분께 실시간 예매율 전체 1위에 올랐다. 그 뿐만 아니라 ‘범죄도시2’는 예매율 43%, 사전 예매량 11만8957장을 돌파하는 등 파죽지세를 보여주고 있다. 개봉 전 열린 주말 프리미어 유료 상영회의 반응도 뜨겁다. 이에 힘입어 예매율이 초고속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이 같은 추이라면, 마동석의 전작 ‘백두산’(2019) 이후 약 3년 만의 한국영화 최고 예매 신기록도 기대해볼 만 하다는 게 업계의 평이다. ‘범죄도시2’는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 분)와 금천서 강력반이 베트남 일대를 장악한 최강 빌런 강해상(손석구 분)을 잡기 위해 펼치는 통쾌한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영화다. 오는 18일 개봉한다. 정진영 기자 chung.jinyoung@joongang.co.kr 2022.05.15 12:43
영화

[박스오피스IS] '닥터 스트레인지2' 흥행 돌풍…360만 돌파

흥행 돌풍이다. 10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이하 닥터 스트레인지2)'는 지난 9일 17만7325명을 동원해 누적관객수 367만5049명을 돌파해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닥터 스트레인지2'는 모든 상상을 초월하는 광기의 멀티버스 속, MCU 사상 최초로 끝없이 펼쳐지는 차원의 균열과 뒤엉킨 시공간을 그린 수퍼내추럴 스릴러 블록버스터다. 지난 4일 개봉 후 박스오피스 1위를 사수하는 것은 물론, 압도적인 흥행세로 침체됐던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어 2위는 '니 부모 얼굴이 보고 싶다', 3위는 '배드 가이즈', 4위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이 차지했다. 김선우 기자 kim.sunwoo1@joongang.co.kr 2022.05.10 08:00
영화

[박스오피스IS] '닥터 스트레인지2' 흥행 질주…350만 목전

적수 없는 흥행 질주다. 9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이하 닥터 스트레인지2)'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주말 3일간 171만6489명을 동원해 누적관객수 349만5714명을 돌파했다. 전체 박스오피스 1위다. '닥터 스트레인지2'는 모든 상상을 초월하는 광기의 멀티버스 속, MCU 사상 최초로 끝없이 펼쳐지는 차원의 균열과 뒤엉킨 시공간을 그린 수퍼내추럴 스릴러 블록버스터다. 사전 예매량부터 100만을 돌파했던 '닥터 스트레인지2'는 개봉 이틀 만에 177만 관객을 넘더니 개봉 첫 주말 350만명 돌파를 목전에 두며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닥터 스트레인지2'의 돌풍은 계속될 전망이다. 김선우 기자 kim.sunwoo1@joongang.co.kr 2022.05.09 08:02
영화

[박스오피스IS] '닥터 스트레인지2' 이틀만 177만…휴일 특수 통했다

흥행 돌풍이 시작됐다. 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이하 닥터 스트레인지2)'는 지난 5일 106만1679명을 동원해 누적관객수 177만8252명으로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닥터 스트레인지2'는 모든 상상을 초월하는 광기의 멀티버스 속, MCU 사상 최초로 끝없이 펼쳐지는 차원의 균열과 뒤엉킨 시공간을 그린 수퍼내추럴 스릴러 블록버스터다. 사전 예매량부터 100만을 돌파했던 '닥터 스트레인지2'는 개봉 이틀 만에 177만 관객을 넘어 코로나 팬데믹으로 힘든 시기를 겪던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어린이날 휴일 특수에 이어 주말까지 흥행세는 계속될 전망이다. 김선우 기자 kim.sunwoo1@joongang.co.kr 2022.05.06 08:26
연예일반

‘닥터 스트레인지2’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 71만 관객 동원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닥터 스트레인지2’)가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5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닥터 스트레인지2’가 개봉 첫날인 4일 전국에서 71만 5345명의 관객을 극장으로 불러들이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이는 전편인 ‘닥터 스트레인지’가 기록한 오프닝 스코어 43만 5063명을 훌쩍 뛰어넘는 수치다. 팬데믹 이후 개봉작 가운데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했던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63만 5104명)의 기록도 넘어섰다. ‘닥터 스트레인지2’는 멀티버스를 이동하는 포털을 열 수 있는 아메리카 차베즈(소치틀 고메즈 분)의 등장으로 변화를 맞은 세상과 차베즈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닥터 스트레인지(베네딕트 컴버배치 분)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같은 날 박스오피스 2위는 드림웍스의 신작 애니메이션 ‘배드 가이즈’(1만 5295명)가 차지했다. ‘니 부모 얼굴이 보고 싶다’는 1만 1367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3위를 차지했다. 정진영 기자 chung.jinyoung@joongang.co.kr 2022.05.05 09:19
연예일반

[리뷰] 대혼돈의 ‘닥터 스트레인지2’는 누가 구할까

*이 리뷰는 영화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대혼돈의 멀티버스는 슈퍼 히어로들이 구하겠지만, 대혼돈에 빠진 ‘닥터 스트레인지2’는 구할 방도가 없어 보인다. 마블 스튜디오의 신작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가 4일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2016년 ‘닥터 스트레인지’를 소개한 지 약 6년 만의 후속작이다. 이 사이 닥터 스트레인지(베네딕트 컴버배치 분)는 어벤져스에 합류해 타노스를 무찌르고 지구를 구했고, 세상을 떠난 아이언맨을 대신해 스파이더맨의 조력자 역할을 하기도 하며 성장했다. 인성도 능력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닥터 스트레인지가 멀티버스 속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에 대한 관심은 국내에서도 뜨거웠다. 이 영화는 개봉 전 100만 명의 사전 관객 수를 돌파하며 팬데믹 이후 최고 기록을 썼다. 하지만 정작 베일을 벗은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는 관객들의 높아진 기대를 충분히 충족시키기 어려워 보인다. 지나치게 많은 잔가지 때문이다. 마블의 페이즈 4를 여는 작품으로서의 부담감 때문이었을까.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는 너무 많은 것을 보여주려다 되려 정작 주인공인 닥터 스트레인지를 주변부로 밀어버리는 느낌이다. 슈퍼 히어로로서의 파워도, 심지어 분량도 스칼렛위치(엘리자베스 올슨 분)에게 밀려 누가 주인공인지 헷갈릴 정도고, 그나마 있는 분량의 상당 부분을 이번 영화에서 새롭게 등장한 아메리카 차베즈(소치틀 고메즈 분)와 관계를 맺는 데 소비해 영 힘이 빠진다. 앞서 톰 홀랜드의 ‘스파이더맨’ 시리즈를 통해 여러 카메오의 등장에 관객들이 열광한다는 걸 눈치챈 마블 스튜디오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에도 여러 반가운 얼굴들을 끼워 넣었다. 하지만 그 활용은 너무나 아쉽다. 제대로 된 활약을 보여주지도 못한 채 우스운 꼴을 당하는 히어로들은 그 히어로들을 사랑한 관객들에게 상처가 될 정도다. 다른 영화에서 멋진 활약을 보여줬던 캐릭터들을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를 위해 무례하게 소비하는 느낌마저 든다.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때부터 어벤져스로 함께해온 가련한 완다 막시모프(스칼렛 위치)의 묘사도 아쉽다. 엘리자베스 올슨은 일인 다역을 소화하며 혼신의 힘을 다해 완다의 일렁이는 내면을 연기한다. 하지만 샘 레이미 감독은 그런 완다를 마치 공포 영화의 주인공처럼 묘사하며 캐릭터에 대한 의문을 가중시킨다. 마치 ‘닥터 스트레인지’에 샘 레이미 감독의 전작들인 공포물 ‘그루지’, ‘부기맨’, ‘이블데드’ 등이 섞인 것 같다. 앞서 이 영화는 마블 역사상 가장 무서운 작품이 될 것이 예고됐고, 그건 확실히 사실이다. 질질 끌다 갑자기 놀라게 하고, 관객들에게 긴장감을 주기 위해 기민하게 움직이지 않는 주인공들이 영화에서 계속 반복된다. 한, 두 번은 재미있지만 여러 번 반복되면 지겨울 뿐이다. 후반부가 되면 개연성보다 공포스러운 장면을 넣는 것에 감독이 더 집착했던 건 아닌지 하는 합리적 의심이 든다. 슈퍼 히어로물에 엉성하게 공포물을 섞으면 어떻게 되는지를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는 자신을 희생해가면서 보여줬다. 정진영 기자 chung.jinyoung@joongang.co.kr 2022.05.04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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