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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게임)

컴투스 ‘서머너즈워:크로니클’, 내달 글로벌 본격 공략

컴투스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내달 9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8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컴투스의 메가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글로벌 타이틀이다. ‘서머너즈 워’의 흥행 요인인 전략 전술과 덱 구성의 묘미를 크로니클만의 차별점으로 장르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크로니클은 지난해 8월 한국과 11월 북미에 순차 출시해 기존 IP 팬과 해당 장르를 선호하는 유저층에 호응을 얻었다. 모바일과 PC 플레이도 동시에 지원, 구글과 애플 등 앱마켓을 비롯해 컴투스그룹의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 구글 PC게임 지원 플랫폼 구글 플레이 게임즈, 글로벌 PC게임 플랫폼 스팀 등에서 서비스되며 높은 접근성으로 이용자 저변을 확대하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컴투스는 자평했다. 컴투스는 한국과 북미에서 거둔 노하우를 기반으로 크로니클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 회사 측은 “유럽과 남미, 아시아 등 170여 개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고 본격적인 세계 시장 진출에 나선다”며 “게임은 모바일과 PC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서비스되며, 영어·독일어·프랑스어·일본어·중국어·태국어 등 총 14개 다양한 언어로 세계 유저층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컴투스는 크로니클의 글로벌 서비스 준비를 차근차근 진행하고 있다. 2월 초 대만에서 진행된 ‘타이페이 게임쇼 2023’에 전시 부스를 마련해 총괄 PD가 현장에서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지난 해 4월 베타 테스트로 게임을 소개한 태국에서도 유명 인플루언서 등을 모델로 선정해 현지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일본, 필리핀, 인도네시아를 비롯해 유럽 여러 지역에서도 현지 마케팅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크로니클이 전 세계로 서비스를 확대하는 만큼 ‘서머너즈 워’ IP의 힘을 다시 한번 입증할 것”이라며 “2023년 1000억 매출 클럽 라인업 달성이라는 목표를 이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2023.02.23 14:09
e스포츠(게임)

정부, 3년 만에 해외 게임쇼 참가…한국공동관 운영

정부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해외 게임쇼에서 한국공동관을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독일 게임쇼 ‘게임스컴 2022’를 시작으로 오프라인 형태의 해외 게임쇼에 3년 만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콘진원은 코로나 확산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되는 독일 게임스컴, 일본 도쿄 게임쇼, 태국 게임쇼에서 ‘2022 해외마켓 한국공동관’을 운영한다. 콘진원은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게임스컴 2022’에 참가해 한국공동관을 운영한다. 게임스컴은 코로나19 이전 50여 개국에서 37만 명 이상이 방문해왔고, 지난해 온라인 개최 시 180개국에서 참여한 세계 3대 게임 전시회로,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올해 한국공동관은 B2B 대상으로 전시되며 PC, 모바일, 콘솔, AR/VR 부문으로 구성되어 참가사들의 콘텐츠를 전 세계 주요 바이어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콘진원은 게임스컴을 시작으로 도쿄 게임쇼, 태국 게임쇼에서도 공동관을 운영해 국내 게임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나선다. 9월 일본에서 개최되는 도쿄게임쇼에 참가하여 15개 국내 게임기업과 공동관을 운영한다. 참가사 간담회, 한일 게임 콘텐츠 기업 교류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복을 활용한 코스프레와 K-POP 댄스 플래시몹 등의 행사도 마련한다. 10월 태국 방콕에서 개최되는 동남아 최대 게임 전시회인 태국 게임쇼에서도 국내 5개 게임개발사와 함께 공동관을 운영한다. 게임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네트워킹 행사, 온오프라인 홍보, 통역, 현장 간담회 등 국내 게임사의 글로벌 비즈니스 활동을 다방면으로 지원한다. 이양환 콘진원 게임본부장은 “K-콘텐츠 중 하나인 K-게임의 우수성을 해외 시장에도 적극 알릴 수 있도록 주요 글로벌 게임쇼에는 적극적으로 참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2022.08.17 18:06
생활/문화

넷마블, 10일 ‘세븐나이츠2’ 글로벌 출격

넷마블이 오는 10일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작년 11월 국내 출시에 이어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섰다. 글로벌 172개 지역의 구글과 애플 앱마켓에 출시하는 세븐나이츠2는 시네마틱 연출, 방대한 스토리를 해외 유저도 몰입감있게 즐길 수 있도록 12개 언어와 영어, 일본어 버전의 캐릭터 음성을 지원한다. 넷마블은 해외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쇼케이스, 현지 인플루언서들과 온라인 방송을 진행하며 게임 알리기에 나섰다. 일본에서는 현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게임을 사전에 플레이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며 의견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세계관을 해외 유저도 이해할 수 있도록 주요 캐릭터 '세인'의 이야기를 다룬 웹툰 '다크 서번트'를 번역해 공개하기도 했다. 세븐나이츠2의 전작인 세븐나이츠는 지난 2015년 글로벌에 출시된 이후 태국, 대만, 홍콩, 인도네시아, 싱가폴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고 매출 1위를 동시 차지했다. 태국에서는 현지 게임쇼 '태국 게임쇼&빅 페스티벌)'에서 '2016 모바일 게임상'을 수상했다. 2016년 진출한 일본에서는 현지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3위를 기록했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oongang.co.kr 2021.11.03 15:02
생활/문화

넷마블 최대 기대작 ‘세븐나이츠2’ 글로벌 출격 예열

넷마블이 올해 최대 기대작인 ‘세븐나이츠2’의 글로벌 공략 시동을 걸었다.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 티저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세븐나이츠2은 넷마블의 히트작 ‘세븐나이츠’의 IP를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지난 2015년 글로벌 출시한 ‘세븐나이츠’는 태국, 대만, 홍콩, 인도네시아, 싱가폴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고 매출 1위를 동시 석권했다. 태국에서는 현지 최대 게임쇼 '태국 게임쇼&빅 페스티벌'에서 '2016 모바일 게임상'을 수상했다. 2016년 진출한 일본 시장에서는 현지 앱스토어 최고 매출 3위를 기록했다. 이 기록은 당시 국내 게임사 자체 서비스 중 최고 기록이다. '세븐나이츠'는 일본 구글플레이 '2016 베스트 트렌드 게임' 부문에 선정되기도 했다. 세븐나이츠2는 연내 170여 개 지역 구글·애플 앱마켓에 출시될 예정이다. 해외에 선보일 세븐나이츠2는 특장점인 시네마틱 연출, 방대한 스토리를 글로벌 이용자도 몰입감있게 즐길 수 있도록 12개국 언어와 영어, 일본어 버전의 캐릭터 음성을 지원한다. 넷마블은 해외 이용자가 세븐나이츠2 세계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주요 캐릭터 ‘세인’의 스토리를 그린 웹툰 ‘다크서번트’를 자사가 운영하는 해외 SNS 채널(북미, 일본, 대만, 태국 페이스북·트위터)에 오는 17일부터 순차적으로 게재할 예정이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oongang.co.kr 2021.09.15 12:01
생활/문화

엠게임 ‘귀혼’, 태국서 상용화

엠게임은 횡스크롤 RPG(역할수행게임) ‘귀혼’이 12일 태국에서 서비스명 ‘고스트 온라인’으로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귀혼은 귀엽고 익살스런 동양의 요괴들과 한판 승부를 펼쳐나가는 PC 온라인 게임으로, 지난해 9월 태국 게임업체 갓라이크와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태국 서비스는 이번이 3번째로 지난 2008년부터 2017년까지 귀신과 무협이라는 동양적인 소재와 귀여운 그래픽으로 서비스됐다.현지 파트너사 갓라이크는 지난해 10월 개최된 태국 게임쇼에 홍보했으며, SNS 및 온라인 광고, 태국 내 영향력 있는 인플루엔서, 라이브 스트리머들과의 협업을 통해 동영상 홍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4일부터 9일까지 6일 간 태국에서 진행된 비공개 테스트에서 동시 접속자수가 5000명을 기록했다. 귀혼은 이번 태국 상용화 외에도 지난해 3월 대만 상용화 서비스, 국내 게임사와의 IP 제휴를 통한 모바일 게임화 등이 진행되고 있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tbc.co.kr 2019.06.12 18:37
생활/문화

쑥쑥 크는 블소 글로벌 e스포츠… 올해 서울 중심서 개최

엔씨소프트는 PC 온라인 게임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의 글로벌 e스포츠를 쑥쑥 키우고 있다.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인 블소는 2012년 6월 출시돼 탄탄한 게임 스토리와 동양적인 그래픽, 액션, 음악 등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국내뿐 아니라 해외 8개 지역(중국·일본·대만·북미·유럽·러시아·태국·베트남)에 서비스되고 있다.해외에서 반응은 뜨겁다. 2013년 11월 진출한 중국에서는 동시 접속자 수가 150만 명을 기록해 당시 MMORPG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올해 5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태국에서는 2000명 이상의 접속 대기열이 발생했다.전 세계적으로 장수하고 있는 블소는 e스포츠에도 도전하고 있다. '블소 토너먼트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드 챔피언십)'이 2015년 시작 이후 올해로 3년째를 맞는다.특히 올해 월드 챔피언십은 오는 29일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최초로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9개 지역(한국·중국·일본·대만·북미·유럽·러시아·태국·베트남)에서 선발된 18개 대표팀이 참가해 5000만원의 우승 상금(총 상금 1억8000만원 규모)을 두고 실력을 겨룬다.이번 월드 챔피언십 참가를 위한 각 지역 대표 선발전은 뜨거운 열기 속에 펼쳐졌다.북미와 유럽 지역 대표는 각각 미국 게임쇼인 '팍스 웨스트 2017'과 독일 게임쇼 '게임스컴 2017'에서 열린 결승전에서 선발됐다. 특히 블소팬뿐 아니라 행사장을 찾은 수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지난 5월 블소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태국도 '태국 챔피언십'이라는 단독 행사를 열었으며 5000명이 넘는 관람객이 찾았다.이번 대회는 블소 트위치 채널에서도 영문 해설과 함께 방송돼 세계 어느 곳에서든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월드 챔피언십의 뜨거운 열기는 30일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가 참가하는 문화 공연 '피버페스티벌'로 이어진다.피버페스티벌은 2016년 8월 처음으로 개최된 엔씨소프트의 문화 공연이다. 작년 해운대에서 열린 공연에는 나흘간 6만 명이 넘는 관중이 몰렸다.이번 공연은 오는 30일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팝·EDM(전자 댄스 뮤직)·발라드·힙합 등 다양한 음악 장르를 대표하는 아티스트가 무대를 장식한다.싸이·워너원·레드벨벳·블랙핑크 등 총 11개 팀의 아티스트가 피버페스티벌 무대에 오른다.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 2017.09.21 07:00
연예

[2017고객감동 경영혁신대상]모바일 게임 개발과 VR(가상현실) 콘텐츠 분야의 강자

혁신리더(VR콘텐츠)부문 - (주)토키스튜디오 - ‘2016년 대한민국 콘텐츠 공모대전’ 대상 수상, ‘Still Alive’로 국내외 주목 (주)토키스튜디오(대표 박찬열)는 모바일 게임과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콘텐츠 개발 전문 기업이다. 광주 광역시 남구에 위치한 이 기업은 ‘2016년 대한민국 콘텐츠 공모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력도 보유하고 있다. ‘유저가 필요하지만 아직 없는 게임’을 개발하고 있으며, ‘Still Alive’를 통해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 게임은 좀비 캐릭터를 활용한 서바이벌 생존 체감형 가상현실 3인칭 액션슈팅게임(VR TPS)이다. 모바일 게임인 ‘프리러너’는 네트워크 실시간 게임으로 태국과 계약을 맺기도 했다. VR게임인 ‘킥걸’ 역시 외국 게임쇼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올 8월에 두 편의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해외 바이어들이 주목하고 있는 전도유망한 기업으로 여러 곳에서 투자의향을 밝히고 있지만 토키스튜디오의 박찬열 대표는 국내에서 투자를 받고 개발 속도를 더욱 단축시키는 것이 목표다. 지금은 7명의 적은 인원으로 기업을 꾸려가고 있지만 앞서가는 기획력과 단단한 팀웍으로 개발속도는 그 여느 기업 못지않다. 사운드 등 내부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실력도 겸비하고 있다. 박 대표는 "올해는 토키스튜디오가 뿌리를 내리는 시기"라며, "'킥걸' '스틸얼라이브' 등 글로벌 출시와 투자를 받아 자립하고 더욱 높은 곳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권우근 기자 2017.02.21 10:42
생활/문화

로이게임즈 PS VR용 '화이트데이:스완송' 대만 최대 게임쇼서 공개

카카오게임즈 계열사 로이게임즈는 19일 개막한 ‘타이베이 게임쇼 2017’(이하 TPGS)에서 공포 게임 '화이트데이:스완송'의 시연 버전을 공개했다. 화이트데이:스완송은 로이게임즈에서 소니의 VR(가상현실) 플랫폼인 PS VR용으로 개발 중인 풀 3D 그래픽 ‘로맨틱 호러’ 게임으로, 지난 2001년 출시돼 사랑을 받은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의 후속작이다.전작의 6년 전 이야기를 다룬 이 게임은 ‘어둠이 깔린 학교에서 펼쳐지는 공포’라는 소재에 차세대 가상 현실 플랫폼 PS VR에 맞춰 최적화한 재미 요소를 더해, 기존 공포 게임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로이게임즈는 ‘TPGS’ 현장에 마련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의 PS VR 부스에서 화이트데이:스완송의 차원이 다른 공포와 현실감을 현지 게이머들에게 선보였다. 이번에 PS VR 부스에서 소개된 한국 게임은 화이트데이:스완송이 유일하다. 화이트데이:스완송은 지난해 지스타 2016에 출품한 시연 버전을 현지 언어로 번역한 것으로, 흥미진진한 시나리오와 공포 연출, 여성 캐릭터와의 다양한 상호 작용을 경험해볼 수 있다.로이게임즈는 현재 PC 및 PS4용 타이틀 '화이트데이:학교라는 이름의 미궁'과 시리즈 최초의 가상현실 타이틀 '화이트데이:스완송' 등 ‘화이트데이’ 시리즈를 글로벌 IP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TPGS는 2003년 시작해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대만 내 최대 규모의 게임 축제로, 대만을 비롯해 홍콩, 싱가폴, 태국 등 동남아시아 지역을 아우르는 게임 전시회이다. 이번 TPGS는 24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세계 무역 센터에서 열린다.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 2017.01.21 07:00
생활/문화

'모두의마블' 해외에서도 성공 가도

넷마블게임즈의 캐주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이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2013년 6월 첫 선을 보인 ‘모두의마블’은 2014년 7월부터 중국, 터키, 대만, 태국, 일본, 인도네시아 등 총 6개 국가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작년 12월 현재 누적 다운로드 수 2억 건을 돌파했다. 또 여러 나라에서 수상을 하고 있다. ‘모두의마블’을 터키와 중동 지역 문화에 맞게 현지화한 ‘트레블링 밀리어네어’는 지난 10월 주요 국제 게임 비즈니스 행사인 ‘게임 커넥션 유럽 2015’에서 ‘최고의 PR 캠페인’ 상을 수상했다. 작년 11월에는 터키 ‘펠리즈 어워드’에서 ‘디지털 통합 부문 최고의 런칭 캠페인’ 상을 수상했다. 펠리즈 어워드는 전 산업군에 걸쳐 마케팅 및 미디어 캠페인의 독창성, 품질 등을 평가, 최고의 브랜드 캠페인을 선정하는 권위 높은 상이다. 이번 수상으로 ‘모두의마블’은 현지에서의 인기 및 성공뿐만 아니라 이를 효과적으로 뒷받침한 캠페인의 우수성도 함께 인정받았다. ‘모두의마블’은 작년 12월 아랍에미리트(UAE)와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애플 앱스토어 선정 ‘올해 최고의 게임’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넷마블은 이같은 성과는 거의 모든 출시국에서 고르게 나타나고 있다고 전했다. 2014년 태국에서 출시 13일 만에 구글·애플 양대 마켓을 석권했으며, 현지 최대 게임쇼인 ‘TGS&빅페스티벌 2014’에서 모바일 베스트 게임상을 수상했다. 대만에서도 출시 27일 만에 구글·애플 마켓 매출 1위, 일본 및 인도네시아 양대 마켓 인기 게임 1위 석권, 중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 등 다양한 기록을 세웠다. 넷마블은 모두의마블이 출시국에서 고른 성과를 내면서 지난 7월에는 출시 2년 만에 누적 매출 4000억원을 달성, 앱분석 전문 기업인 앱애니가 선정한 전세계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통합 ‘글로벌 모바일 게임 매출 톱 10’에 랭크됐으며, 작년 11월에는 매출 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전했다.넷마블은 국내 이용자들에게도 인정받은 게임성과 꾸준한 업데이트, 그리고 현지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캐릭터와 콘텐트를 가장 큰 성공 비결로 꼽고 있다.‘모두의마블’의 잇따른 해외 성과로 자신감을 얻은 넷마블은 인기 IP 디즈니의 캐릭터를 접목한 ‘모두의마블-디즈니(가칭)’을 내년 출시해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 2016.01.02 21:47
경제

‘모두의마블’ 일본 양대 마켓 인기 1위

넷마블게임는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이 지난 5일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등 일본 양대마켓에서 인기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지난 8월 라인을 통해 일본시장에 진출한 ‘모두의마블’이 출시 5개월 만에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석권하고 최고매출 50위권에 진입했다. 넷마블은 “일본에 불기 시작한 ‘모두의마블’의 흥행 분위기는 특유의 쉽고 아기자기한 게임성에 더해 최근 본격적인 마케팅을 펼친 결과”라고 말했다. 또 “지난 8월부터 시작한 ‘모두의마블’의 글로벌 질주도 이번 일본 흥행으로 가속페달을 밟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모두의마블’은 태국 최대 게임쇼인 ‘TGS&빅페스티벌 2014’에서 모바일 부문 대상 수상, 현지 언어가 적용되지 않은 버전으로 인도네시아 차트 석권, 대만 및 태국 양대마켓 석권, 중국 진출 게임 중 최고 흥행작 등극 등 다양한 글로벌 진기록도 수립한 바 있다.‘모두의마블’은 전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방식에 독점승리·올림픽개최 등 아기자기한 재미요소를 가미한 캐주얼 보드게임이다. 2013년 6월 첫 선을 보인 국내시장에서 출시부터 지금까지 줄곧 최고매출 최상위권을 유지했다.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 2015.01.07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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