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한국마사회 서울경마공원(렛츠런파크 서울) 가족공원 내 잔디광장에서 5개월간 매주 주말(5월31일~11월2일) ‘가족과 함께하는 2014 투니페스티벌’ 행사가 개최된다.
서울경마공원에서 행사가 열리게 된 것은 MICE(회의·전시·컨벤션) 사업의 일환으로 각종 행사를 유치하고자 하는 KRA 요구와 어린이를 위한 야외 체험 행사를 열고자하는 CJ E&M의 의도가 맞아떨어졌기 때문이다.
서울경마공원은 그동안 실내 컨벤션 시설 위주로 MICE사업을 전개하였으나 이번 행사유치를 계기로 경주로 내 가족공원 등 야외공간을 활용한 전시회 및 신제품 프로모션 행사도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가족과 함께하는 2014 투니페스티벌’은 케이블 어린이 채널의 선발주자인 ‘투니버스’가 주최하는 최대 규모의 야외 어린이 체험전이다. 이전에는 ‘투니버스 스튜디오’라는 이름으로 양재 aT센터, 부산 벡스코 등 실내에서 진행된 바 있다.
구성 내용도 다양해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투니버스 애니메이션 콘텐츠 놀이로 ‘투니서바이벌 물총놀이’, ‘안녕자두야 야구놀이’, ‘명탐정코난 축구게임’, ‘탑플레이트 팽이대회’, ‘개구리중사 케로로 사격연습’ 및 캐릭터 포토존 등 11개 놀이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KRA는 최근 핵심 사업인 경마사업 외, 제2창업이라는 혁신경영의 일환으로 MICE 사업 등 다양한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