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슈피(Shupie)는 4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EP 'Smiley Joseph vol.1'을 발매했다. 이번 EP는 슈피의 또 다른 예명 '스마일리 조셉'을 통해 내가 나아갈 길과 삶, 우리네 인생 전반을 표현한 앨범이다.
특히 슈피는 작사, 작곡은 물론 전곡을 믹싱, 마스터링 하며 프로듀서로서의 뛰어난 역량을 입증했다. EP의 타이틀곡 'Vagabond'는 상처를 받은 모든 이들이 위로받기를 바라며 만든 곡으로 씰리슈(SillyShu)의 멤버인 씰리붓(Silly Boot)이 피처링에 참여했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외에도 'Just Walk', 'Daily Routine', 'Push-ups', 'Blind', '카톡방' 총 6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같은 홈즈크루 소속 래퍼 해쉬스완, 데이데이와 실력파 래퍼 KUCCI, 지효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뮤직비디오는 앨범 첫 번째 트랙인 'Just Walk'로 'Ciego21'의 박성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다이내믹하면서도 심미적인 영상미로 곡의 활력을 불어넣었다.
슈피는 지난 2014년 첫 솔로 EP를 시작으로 홈즈크루, 씰리슈, 망고스 등으로 다양한 앨범을 발매하며 폭넓은 음악 활동 중이다. 여러 힙합 뮤지션과의 협업, 프로듀싱과 앨범 엔지니어링 작업까지 참여한 숨은 실력파 아티스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