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측은 '불타는 트롯맨'의 티저 영상을 통해, 첫 방송 날짜를 12월 20일 화요일이라고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 트롯맨들은 '오징어게임'을 패러디한 모습을 보여줬다. 이들은 천장 높이에 달린 돈주머니 투명 볼을 바라보면서 '오픈 상금제'로 획득할 상금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실제로 투명 볼 안에는 5만원권 돈다발이 가득했고, 돈들이 하늘에서 쏟아져 트롯맨들을 유혹했다.
아울러 제작진은 "기적이 시작된다", "물이 다른 오디션 결이 다른 트롯스타", "단 하나의 트롯맨이 찾아온다", "당신의 트롯맨을 키워주세요"라며 기대감을 드높였다.
특히 영상의 댓글에는 일부 트로트 가수들의 팬들이 응원 댓글을 달아 눈길을 끌었다. '미스터트롯' 출신인 김중연, 최정훈. 한강 등이 언급된 것. 과연 이들이 '불타는 트롯맨'에 나올지도 관심이 쏠린다.
한편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2'도 12월 내에 첫 방송을 할 예정이다. 편성 시간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12월 20일 화요일인 '불타는 트롯맨'과는 겹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미스터트롯' 신화를 만든 서혜진PD가 선보이는 MBN '불타는 트롯맨'과 TV조선이 서혜진 사단 없이 선보이는 오리지널 '내일은 미스터트롯2'가 12월 트롯 열풍을 재점화시킬지 관심이 쏠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