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28일 '노래까지 잘한다구요...? 이로써 꽃사슴 유죄 인간 확.정 | 5-6화 선공개 | 판타지 연애 게임 웨이브 오리지널'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와 시선을 사로잡았다.
"웹툰을 찢고 나온 듯한 싱크로율 12900% 좋알람! 내 좋알람을 울린 사람은 과연 누구"라는 제작진의 설명과 함께 선공개 영상에서는 '좋알람 호텔'에 모인 8인의 출연자들이 '장기자랑' 시간을 갖는 모습이 펼쳐졌다.
우선 꽃사슴은 피아노로 가서 직접 연주를 하며 저스틴 비버의 'off my face'를 불렀다. 감미로운 목소리로 원곡자 못지 않은 감성을 드러낸 꽃사슴의 노래에 모두가 숨죽였고 박수가 터져나왔다. 잠시 후 자스민은 8인을 위해 특별히 칵테일을 준비했다면서 남성용으로 '좋아하면'이란 칵테일을, 여성용으로 '울리는'이라는 칵테일을 만들어 선물했다.
이를 본 꽃사슴은 "도대체 어떤 인생을 살아온 것이지? 종잡을 수 없었다"면서 자스민과 대화를 해보고 싶다는 속내를 드러냈다. 이를 본 진영, 이은지, 츄는 "백장미 바라기였는데 자스민을 언급한 것은 처음"이라며 놀라워했다.
뒤이어 꽃사슴은 자스민과 데이트를 즐겼고 자스민은 "난 쭉 너 찍었어"라며 손을 앞으로 내밀며 '쭉' 모션을 해 꽃사슴을 설레게 했다. 과연 자스민이 진짜 꽃사슴에게 마음이 있는 것인지, 하트 쟁탈을 위해 어장 관리를 하고 있는 것인지 관심이 쏠린다. 아울러 백장미는 그런 자스민과 꽃사슴 사이에서 어떤 선택을 할지도 궁금증이 치솟는다.
한편, 30일(금) 공개되는 5회와 6회에서는 하트를 얻기 위한 미션이 진행되는데, 여기서 ‘어벤져스급’ 전투가 전개돼 흥미를 돋운다. 한 출연자는 “워리어다. ‘어벤져스’의 스칼렛 요한슨”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혈투를 펼치고, 또 다른 출연자는 “내가 널 어떻게 때려~”라는 수줍은 각오와 달리 출연자들도 입을 다물지 못한 ‘숨멎 승부욕’을 드러낸다. 이를 지켜보던 한 출연자는 “불여시는 저기 있었어”라고 ‘말잇못’해 과연 ‘좋알람 호텔’에서 무슨 일이 벌어졌을지 궁금증이 수직 상승한다.
급기야 ‘좋알람 호텔’에서는 출연자들의 밀당, 거짓말로 역대급 돌발 상황이 벌어진다. 한 출연자는 사실에 기반해 상황을 부풀린 거짓말을 무심코 던지고, ‘좋알람 호텔’ 중심에 선 ‘핑크 라이’에 ‘좋알람 호텔’ 전체 러브라인까지 뒤흔들린다.
게다가 ‘하트 먹튀’, ‘데이트 스틸’까지, 가슴까지 쫄깃해지는 반전 상황이 일어난 ‘좋알람 호텔’에서는 또 한 번의 특급 반전이 벌어진다. 급기야 한 출연자는 “쟨 무슨 생각인지 모르겠다. 이게 장난인 줄 아나”라고 극대노를 감추지 못해 소름돋는 반전이 가져올 ‘하트 전쟁’ 후폭풍에 초미의 관심이 쏠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