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 하반기 참가 신청 접수
일간스포츠

입력 2022.08.02 18:42

권오용 기자
.

.

‘2022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의 하반기 정기 대회가 열린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오는 10월까지 상시 진행되는 ‘2022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 하반기 정기 대회의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2일 밝혔다.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는 전국 이스포츠 시설에서 개최된다. 이스포츠 시설은 지역의 이스포츠 문화 활성화 및 기초 경기시설 확보를 목표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이스포츠(전자스포츠)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스포츠 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인터넷컴퓨터게임시설제공업(이하 PC방)을 이스포츠 시설로 정식 지정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0년 신설됐다.  
 
2022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는 하반기 정기 대회 역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와 FIFA온라인4 2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정기 대회를 통해 이스포츠 시설 대표팀이 선발되고, 오는 11월 반기대회에 시설 대표팀이 참가한다. 12월 연간대회에는 반기대회 상위 입상 팀들이 출전하여, 올해 최고 이스포츠 시설 팀을 가리게 된다.
 
동호인 하반기 정기대회는 10월 말까지 전국 88개 시설에서 상시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까운 이스포츠 시설을 찾아 대회에 참가하면 된다.  
 
정기대회 종목별 1위 팀에는 20만원의 상금과 함께 반기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시설대표 자격이 주어진다.  
 
아울러 이번 정기대회부터 대회를 활발히 개최하는 우수 시설을 선정하여 추가 지원금을 제공하며, 반기대회 성적에 따라서도 추가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