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아이돌 콘셉트의 신규 캐릭터 3종을 업데이트했다고 15일 밝혔다.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 ‘마리(아이돌)’와 ‘사쿠라코(아이돌)’는 픽업 모집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마리(아이돌)’는 ‘EX 스킬’ 사용 시 자신을 제외한 아군 1인과 자신의 체력을 회복시키며, 초과 회복량은 추가 체력으로 전환한다. 이와 함께 자신을 제외한 아군의 ‘EX 스킬’ 코스트를 감소시키는 ‘팬 서비스’ 효과를 1개 적립한다.
‘사쿠라코(아이돌)’는 자신과 스페셜 학생의 치명 수치와 치명 대미지를 증가시키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 ‘미네(아이돌)’는 ‘EX 스킬’을 사용하면 지정한 위치로 이동 후 공격 속도가 30초간 증가하며, ‘무대 장치’를 소환해 자신을 제외한 아군 3인을 해당 위치로 이동시키고 대상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킨다. 또 적의 피해량 및 공격력을 감소시키고 자신의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중첩 효과 ‘응원봉’을 5개 부여한다.
신규 학생들이 등장하는 이벤트 스토리도 업데이트했다. ‘트리니티 종합학원’ 소속 일부 학생들이 아이돌 그룹을 결성해 활동하게 되는 이야기가 전개되며, 첫 번째 장을 완료하면 ‘미네(아이돌)’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레이드 콘텐츠 ‘제약해제결전’의 신규 보스 ‘호크마’를 추가했다. 특수 장갑 방어 타입을 지닌 보스로, 강력한 방어력과 광역 피해를 가해 공략을 위한 전략적인 부대 편성이 요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