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BW-카카오M 공동 제작' 베트남 아이돌 D1Verse, 27일 데뷔
일간스포츠

입력 2020.02.26 20:56

황지영 기자
다이버스

다이버스

국내 기업들이 합작해 만든 베트남 아이돌 그룹 'D1Verse(다이버스)'가 데뷔한다.

 
이들은 마마무를 만든 종합 콘텐츠 제작사 RBW와 한국 최대 음악 플랫폼 운영사인 카카오M이 공동으로 제작한 5인조 보이그룹이다. 지난 9월 네이버 V LIVE와 11월 베트남 VTV9에서 방영된 서바이벌 리얼리티 방송 'We Will Debut'을 통해 7명의 연습생에서 5명의 정예 멤버를 선발했다. 27일 첫번째 디지털 싱글 'PANTHEON : VOLCANO'로 데뷔한다. 
 
푸(Huỳnh Hồng Phú), 휘(An Quang Huy), 빈(Trần Bình), 득(Đức Ứng), 황(Minh Hoàng)으로 구성된 D1Verse(다이버스)는 '다양한'을 뜻하는 영단어 'Diverse'와 '하나의 팀'을 의미하는 '1', 그리고 베트남을 의미하는 대문자 'V'를 넣어 팀명을 정했다. '각양각색의 베트남 멤버들이 모인 하나의 팀'을 뜻한다. 'Verse'는 영단어 'Universe'를 상징하는 단어로, 앞으로 D1Verse가 다양한 세계(Universe)의 이야기를 풀어갈 것을 암시한다.
 
D1Verse의 첫번째 앨범 프로젝트 'PANTHEON'은 그리스·로마 신화 이야기를 바탕으로 'VPOP의 새로운 신화를 만들어가며 대체 불가한 아티스트로 성장하겠다'는 포부가 담긴 시리즈다. 싱글 'PANTHEON : VOLCANO'는 뜨거운 불을 이용해 신들의 무기를 만들던 불의 신 '헤파이스토스'를 모티브로 삼았다. 불타는 열정으로 갈고 닦은 D1Verse(다이버스)만의 무기인 춤, 노래뿐만 아니라 예능, 끼, 비주얼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타이틀곡 'MONSTER'는 사랑하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해 상처받아 괴로운 마음을 표현한 가사와 강렬한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어우러진 감각적인 곡이다.
황지영기자 hwnag.jeeoung@jtbc.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