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이 10월 A매치에 나설 대표팀 선수를 공개했다.
홍명보 감독은 30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의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0월 소집 명단(26명)을 공개했다.
‘주장’ 손흥민은 이변 없이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다만 출전 여부는 미지수다.
지난 27일 카라바흐와 2024~25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경기에서 쓰러진 손흥민은 30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리그 경기에 결장했다. 아예 명단에서 제외됐고, 허벅지 부상임이 확인됐다.
그런데도 대표팀 명단에 손흥민을 포함한 홍명보 감독은 “손흥민은 어려움이 있더라도 경기에 나가고 싶을 것이다. 무리를 시켜서 선수를 어려움 겪게 하고 싶진 않다. 혹시라도 손흥민이 되지 않을 거에 관한 플랜 B는 준비해 놓았다”고 말했다.
공격 라인에서는 주민규, 오세훈이 10월에도 이름을 올렸고, 유럽파 오현규가 복귀했다.
중원 라인도 상당한 변화가 있다. 배준호와 백승호가 복귀했고, 권혁규가 최초 발탁됐다. 지난달 18세 나이로 태극 마크를 단 양민혁은 이번에 낙마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내달 10일 요르단과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조별리그 3차전 원정 경기를 치른다. 닷새 뒤인 10월 15일에는 용인 미르스타디움에서 이라크와 4차전을 갖는다.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10월 소집 명단(26명) GK=조현우(울산) 김승규(알샤밥) 김준홍(전북)
DF=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조유민(샤르자) 정승현(알 와슬) 김주성(FC서울) 이한범(미트윌란) 설영우(츠르베나 즈베즈다) 이명재(울산 HD) 박민규(콘사도레 삿포로) 황문기(강원FC)
MF=박용우(알 아인) 백승호(버밍엄 시티) 황인범(즈베즈다) 이재성(마인츠)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튼) 이동경(김천) 배준호(스토크 시티) 권혁규(하이버니언) 엄지성(스완지 시티)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FW=주민규(울산) 오세훈(마치다 젤비아) 오현규(헹크)
김희웅 기자 sergio@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