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오후 경기도 안양시 안양 정관장 아레나에서 열린 대한민국과 일본의 '하나은행 초청 2025 남자농구 국가대표 평가전' 2차전에서 84대 69로 승리한 한국 대표팀이 경기 종료 후 기뻐하고 있다. 안양=김민규 기자 mgkim1@edaily.co.kr /2025.07.13/ 농구대표팀이 일본 도쿄에서 한일 평가전을 치르며 전력 점검에 나선다.
대한민국농구협회는 23일 오는 8월 13일부터 16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남녀 농구 국가대표 평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전에서는 남녀 대표팀이 모두 일본 대표팀과 맞붙는다. 먼저 여자대표팀이 13일과 14일 이틀간 경기를 치르고, 이어 남자대표팀이 15일과 16일 코트를 밟는다.
남자대표팀은 2023년부터 매년 일본과 평가전을 통해 전력을 점검했다.
여자대표팀은 이번 평가전을 통해 2026 국제농구연맹(FIBA) 여자농구 월드컵과 제20회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을 대비한 전력 점검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