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이에스티㈜, 2022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주관방송사 선정
일간스포츠

입력 2022.07.29 14:48

이은경 기자
AI 자동 스포츠 중계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YST㈜(대표 전영생)는 2022년8월24일부터 9월3일까지 경기도 용인시에서 진행되는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와 제12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의 AI 등 인터넷 스포츠 중계 용역 사업”을 수주하여 대회 공식 주관 방송사 선정되었다고 29일 발표하였다.  
 
매년 4월 진행되던 경기도체육대회는 코로나 19로 인해 올해 8월로 연기되었으며, 용인 미르스타디움을 비롯한 35개 경기장에서 1만2천 경기도의 각 시군 대표 선수 및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전을 치를 예정이다.
 
경기도와 용인시는 ‘경기도의 함성, 용인에서 하나로’ 라는 슬로건으로 대회를 준비하였으며 최근 코로나로 인해 경기장에 많은 관중이 참여하기 어려운 점을 감안해 가능한 많은 종목을 인터넷으로 중계하여 경기도민들에게 새로운 체전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도 단위 체육대회 사상 최초로 대회 주관방송사 방식을 도입, YST(주)를 공식방송사로 선정하였다. 이를 위해 YST㈜는 혁신적이고 안전하게 더 많은 경기를 중계하기 위해 축구, 농구, 배구와 같은 구기 종목에는 AI스포츠 중계 기술을 적용, 혁신적인 파노라마 영상 서비스를 병행 할 예정이다.  
 
국내 종합체육대회 사상 처음 시도되는 방식으로 경기도 체육대회 25개 종목과 장애인 체육대회 17개 종목, 총 42개 종목 중 39개 종목을 중계차 2대와 80여대의 AI및 일반 중계 카메라를 활용하여 주요 예선과 결선 경기는 모두 공식 중계되는 중계 경기 수만 보면 전국 체전보다 더 큰 규모의 스포츠 중계 사업이 되어 관련 업계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경기는 유투브로 실시간 중계되고, 특히 AI중계 종목은 YST 스포츠 OTT플랫폼인 ‘AI Sports TV”를 통해 파노라마 영상과 FHD영상이 동시에 생방송으로 제공되어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 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