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웹툰’ 틱톡 챌린지 오픈...김세정이 직접 뽑는다
일간스포츠

입력 2022.08.01 16:21

박로사 기자
사진=SBS 제공

사진=SBS 제공

‘오늘의 웹툰’이 틱톡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오는 8월 27일까지 ‘오늘의 웹툰’ 데뷔 프로젝트 챌린지를 개최한다.
 
지난 29일 첫 포문을 연 SBS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은 국내 최초로 웹툰 업계에 대한 이야기를 다뤘다. 네온 웹툰 편집부를 배경으로 매일 마감 전쟁을 치르는 편집자들의 고군분투, 그 안에서 하루하루 성장하려 온 마음을 다하는 열정 신입사원 ‘온마음’(김세정 분)의 성장기가 그려졌다. 특히 드라마 속에서 만화 캐릭터가 현실에 등장하거나 웹툰의 한 장면처럼 효과를 쓰이는 등 통통 튀는 연출도 이목을 끌었다.  
 
SBS와 틱톡 코리아는 ‘오늘의 웹툰’을 사랑하는 시청자들이 직접 이벤트에 참여하며 작품에 몰입할 수 있도록 데뷔 프로젝트 챌린지를 기획했다. ‘오늘의 웹툰’ 작가 데뷔하기와 ‘오늘의 웹툰’ 주인공 되어 보기, 두 가지 중 선택해서 참여할 수 있다. 온마음 역의 김세정, 석지형 역의 최다니엘, 구준영 역의 남윤수는 틱톡 영상을 통해 시청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도 했다.
 
먼저 ‘작가 데뷔하기’는 드라마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나 기억에 남는 한 장면을 자신만의 그림체로 그려 #오늘의웹툰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이어 ‘주인공 되어 보기’는 틱톡에 있는 ‘오늘의 웹툰’ 필터를 사용해 촬영 후 업로드하기만 하면 자동 참여된다. 두 챌린지 모두 ‘SBS나우’(SBSNOW) 틱톡 공식 계정(@SBSNOW)을 팔로우해야 하며, 중복 참여 및 당첨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오늘의 웹툰’ 작가 데뷔하기 챌린지는 당첨작에 한해 주연 배우인 김세정, 최다니엘, 남윤수가 직접 리액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당첨작은 SBS 유튜브 공식 채널과 네이버 포털에 업로드된다. 참여한 사람 중 6명을 추첨해 배우 3인의 폴라로이드 사진을, 12명에겐 주연 배우 3인의 사인 포스터를, 각각 2명과 20명에겐 서브웨이 5만원 권, 2만원 권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한편 ‘오늘의 웹툰’은 매주 금, 토 오후 10시 SBS에서 방송된다.
 
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